🛠 ️ 패치 참고사항 - Early Access 패치 2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1개월을 기념하는 지금까지 가장 큰 패치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패치 2는 무기 트라이아웃, 레스펙 기능, DLSS/FSR 업스케일링 및 컨트롤러 리매핑과 같은 매우 요청된 기능으로 가득합니다. 많은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많은 균형 및 삶의 질 향상, 오디오,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 향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LSS와 FSR 사이에서 수많은 CPU, GPU 성능 향상 및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No Rest For The Wicked를 플레이한 경험이 훨씬 더 원활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NVIDIA 사용자를 위해 위키드를 위한 새로운 게임 준비 드라이버가 있다는 것을 언급하게 되어 기쁩니다!

패치 2 하이라이트 비디오와 아래 전체 패치 노트를 확인하십시오.

⚔ ️실적 :
• 이제 Performance Mode를 통해 텍스처 해상도가 낮아지므로 하위 엔드 시스템의 충돌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수많은 중요한 CPU 최적화
• 일부 게임 패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정된 성능 저하
• 수많은 메모리 누출을 수정했습니다
• 수많은 개체에 대한 인스턴스화 스파이크 감소
• 필요하지 않을 때 일반적인 휴머노이드 얼굴의 세부 메쉬를 비활성화합니다
• GPU Culling의 지연 시간, 오버헤드 감소 및 안정성 향상
• Steam Deck에 최적화된 텍스처 해상도 및 메모리 예산
• Ship Prologue 및 그 시네마틱에서 최적화된 아트 콘텐츠
• 메모리를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무기 자산 제거
• 남은 개발자 도구를 제거하여 메모리 확보
• 다양한 일반적인 콘텐츠 로딩 작업의 최적화된 CPU 스파이크
• 대화 중 캐릭터 초상화를 위한 텍스처 스트리밍을 추가하여 메모리를 저장합니다
• 이름 없는 패스의 감자에서 발생하는 일부 영구 로그 스팸을 수정했습니다
• 수많은 NPC 프리팹을 정리하여 메모리 사용량 및 인스턴스화 비용 절감
• 최적화된 주변 폐색 렌더링
• 더 많은 경우를 위한 확장된 GPU 컬링 사용
• 더 많은 프리팹 인스턴스화를 위해 구성되고 최적화된 풀링으로 CPU 스파이크 감소

⚔ ️ 게임 플레이 시스템:
• 새로운 Respec 시스템 추가!
⚬ 선수들은 이제 세림 도가니 아트리움에 있는 동상을 살펴봄으로써 존경할 수 있습니다
⚬ Respec을 사용하면 반환된 속성 포인트당 폴른 엠버 1개의 비용으로 할당된 속성 포인트를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Respec 화면 또는 기존 Stats 화면에서 무료로 반환된 속성 포인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 ️ 삶의 질:
• 이제 속성 요건에 관계없이 모든 무기를 장착하여 플레이어가 획득한 무기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무기는 무기의 속성 요구 사항 아래에 있는 속성에 대해 부정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피해를 덜 입힙니다
• 이제 인벤토리 항목을 도킹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 F(키보드) 또는 Y(컨트롤러)를 눌러 항목을 도킹하고 다른 항목을 호버링하여 비교합니다
• Misc 범주를 인벤토리로 다시 가져옴
⚬ 이제 주택 품목, 룬, 폴른 엠버 및 기타 기타 기타 품목이 이 범주로 분류되어 다른 범주로부터 공간을 확보합니다
• 이제 품목 유형별로 공급업체 화면을 정렬하여 품목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스태미너 플레이어 HUD 밝기 향상으로 가시성 향상, 스태미너 부채 가독성 향상
• Danos Sacrament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경우에 대한 측면 알림 추가
• Cerim Corigan 바닥을 표시하기 위해 Clock HUD 밑에 바닥 표시기 추가
• Steam Deck의 Equipment HUD용 LB/RB 버튼 아이콘 가시성 향상

⚔ ️ 설정:
• DLSS 3.7 및 FSR 2.2에서 업스케일링 지원 추가
• 컨트롤러에 대한 사용자 지정 키 리바인딩 옵션 추가
• 맞춤형 키보드 바인딩을 위한 마우스 버튼 4,5 및 F1-F12 키 지원 추가
• 마우스+WASD로 설정된 기본 키보드 레이아웃
• UI 밝기 설정에 worldspace Player HUD(스타미나 휠, NPC 네임택 등) 밝기 지원 추가

⚔ ️ 내용 추가:
• 새로운 마법 세트 추가
• 이제 모든 송구 룬을 스피어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전리품:
• 필모어의 레벨 1샵에 돼지 스티커 청사진 추가
• 화이트태커 레벨 1샵에 아세가이 청사진 추가

⚔ ️잔액:
• 너프드 스로우런
⚬ 모든 투척물의 포이즈 데미지 감소
⚬ 얼음 던지기 룬의 피해량 감소
• 너프드 포커스 재생 마법 곡선으로 더 이상 과하게 생성되지 않도록 포커스를 너무 빠르게 재생합니다
• 포커스 재생 마법은 장갑으로 더 이상 떨어지지 않고 헬멧으로만 떨어집니다
• 여기에는 엘리너의 매혹적인 아이템이 포함됩니다
• Falling Sky and Woodland Protector의 초기 아이템 레벨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의도된 레벨로 낮아졌습니다

⚔ ️ 무기:
• 스테이브스, 스피어스, 그레이트소드 및 그레이트 해머로 백스택을 위한 업데이트된 애니메이션
• 피어싱 유형 무기 공격(스피어 또는 래피어 등)에 대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

⚔ 적과 보스 ️:
• 연마된 다락 보스전
⚬ 공격 후 유휴 상태에 머무르지 않도록 행동 개선
⚬ 원거리 빌드와 싸울 때 동작 개선
• 페스트 쥐에게 물리기 공격력 추가
• 상승 도끼 브루저에 백어택 추가
• 라이젠 파이어 폭격기에 탈출 로직 추가
• Nith Brute, Nith Screamer 및 Shackled Brute에 Element Affix 시각 효과 추가
• Bawskin Bruiser에 천 시뮬레이션 추가
• 스톨드 부머에 대한 연마된 조작
• 라이젠 해머 브루저, 멧돼지 스킨 브루저 및 리븐 트윈의 카메라 흔들림 강도 감소
• 더 작은 적들은 이제 부서질 수 있는 물체(통, 상자 등)를 격파할 수 있습니다

⚔ ️ NPC:
• 새크라멘토 타운 광장에 있던 고민녀의 이름을 넬로 바꿨습니다
• Druo, Lucian 및 Everwyn을 위한 연마 대화상자
• Nameless Pass의 Cerim Gate에서 NPC를 위한 대화상자 업데이트
• 새크라멘토의 슬리핑 가드 제라드에 도청기 추가

⚔ ️ 면적:
• Prologue Ship, Orban Glades, Mariner's Keep, Nameless Pass, Sacrament, Multiple Sacrament Interior, Cerim Cave, Riven Twins Boss Arena 및 Potion Seller Cave의 개선된 충돌, 페이더 및 세트 드레싱
• 프롤로그, 새크라멘토, 세림 도가니에 있는 배를 위한 세련된 조명
• 다양한 장소에서 단풍 업데이트
• 가문비나무에 물리학 및 바람 시뮬레이션 추가

⚔ ️ 시네마틱스:
• 인퀴지션 어라이벌 시네마틱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위한 세련된 애니메이션
• Prologue Ship Crash Outro 및 Incigition Arrival 시네마틱을 위한 향상된 조명, 캐릭터 림 조명 및 볼륨 측정 기능
• Inquisition Arrival 영화에서 보기의 일부를 차단하던 배경 캐릭터를 제거했습니다
• Inquisition Arrival 영화에서 고정된 천과 카메라 팝

⚔ ️ 오디오:
• 새크라멘토 환경 업데이트:
⚬ Cook, Tavern, Woodcrafter 및 Enchantress와 같은 특정 주거 및 공급업체 건물을 위한 Ambient Emitter 추가
⚬ 마을의 독특한 부분을 위한 존 침대 및 원샷 업데이트(Cemetery, Poor Area, Training Grounds, Dasha Sanctuary)
⚬ 묘지 근처의 교회는 현재 특정 시간대에 연주를 위해 종을 울리고 있으며, 그 뒤로 교회 신자들이 문 뒤에서 기도하고 구호를 외칩니다.
⚬ 낮 동안 더 바쁘게 느낄 수 있도록 새크라멘토 타운 광장 분위기 업데이트
⚬ 산고개 세림문 존 환경 오디오 업데이트
• 오디오 크래클 아티팩트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디오 버퍼 증가
• 긴 재생 세션 동안 소리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오디오 리소스 증가
• 세림비전 시네마틱용 오디오 업데이트
• 배럴 및 크레이트 파괴용 오디오 믹스 업데이트
• 새크라멘토에서 경례하는 근위병들이 소리를 냅니다
• 침입 및 차단 조치에 대한 무기별 영향 추가
• 킥다운 래더를 위한 래더 슬라이딩 사운드 효과 추가
• Ladders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효과음 추가
• 페스트 환멸의 무기를 위한 새로운 효과음 추가
• 바운티즈 적들을 위한 연마된 오디오
• 스톨드 뮤턴트 솔져의 누락된 소리 고정
• 새크라멘토 인테리어에 고정된 빗소리가 나타납니다
• 마법에 특화된 고정 무기는 너무 일찍 자릅니다
• 고정식 NPC는 걸어 다닐 때 발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 메인 메뉴로 돌아갈 때 고정 환경 상태가 재설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 VFX:
• 혈액 효과는 이제 더 육즙이 많고 더 자주 사용됩니다!
• 공격 및 타격으로 인한 캐릭터 신체에 대한 혈액 시각 효과 향상
• 반짝이는 아이템 드롭의 강도 VFX 증가

⚔ ️ 현상 및 과제:
• 14마리의 게를 산란시키기 위해 갑각류 수수께끼 현상금을 업데이트하면서 8마리의 게만 죽이면 완료됩니다

⚔ ️ 현지화 :
• 여러 언어에 걸쳐 여러 곳에서 현지화된 텍스트 추가 및 업데이트
• 새로운 컨트롤러 리매핑 화면 및 누락된 다양한 로컬 요소에 대한 로컬라이제이션 지원 추가
• 활동 화면에서 잘못된 글꼴 수정

⚔ ️ 버그 수정:
•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독특한 무기와 반지에 대한 다양한 마법을 고쳤습니다
• 침대에서 잠자는 것에 대한 고정적인 휴식 보너스
• 픽업 후 재귀환되는 핵심 아이템 고정
• 특정 적과 리븐 트윈스 보스가 플레이어를 순찰하고 이동하는 것을 막고 있던 이름 없는 패스의 고정 내비게이션
• 고정 에코 나이트가 경기장에서 떨어져 진행을 차단합니다
• 수정된 세림 갑옷이 필모어에서 업그레이드 누락
• 제대로 된 모델을 보여주지 않는 고정 상승 파비즈, 보는 이의 눈 그리고 나무 하울러 실드
• 고정 SHIFT 키가 메인 메뉴에서 인식되지 않음
• 고정된 특정 환경 텍스처 특정 방어구 텍스처보다 우선
• 누락되거나 잘못된 옷감 시뮬레이션이 있는 특정 갑옷 고정
• 특정 방어구에 고정된 고정 장치
• 수정한 월로우 보스 공격은 효과음이 없습니다
• 제작 시 고유 버전의 무기를 제공하지 않는 Fixed Falling Sky Blueprint
• 완료되었지만 아직 반환되지 않은 현상금/도전 보상이 재설정 시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지급되는 문제 수정
• 세림 도가니에서 고정벽 대포가 발사되지 않음
• 고정 XP UI가 레벨 캡에 도달한 후 "최대 레벨"이 표시되지 않음
• 메인 메뉴에서 문자를 선택하지 않고 고정 수준 및 XP UI가 표시됨
• 지도를 사용할 수 없는 지도에 나타나는 고정된 "긴 지역 이름"(세림 도가니 등)
• Shallows에서 잠긴 문을 건너뛰는 것을 고쳤습니다
• 에코 나이트 아레나 입구 복도 끝에 끼어있는 고정 선수들
• 주운 마법의 아이템을 세는 고정 마법의 아이템 챌린지
• 구어와 무언의 탐색 중 화면에 나타나는 고정 빈소 경비원
• 음성 및 무음 퀘스트 중 추가 엘사 맵 마커 수정
• 캐롤라인 인의 의자에 앉지 않고 서있는 자일스와 페트라를 고정합니다
• 고정 화살이 괴로운 늑대를 때리지 않습니다
• 고정 늑대와 스톨드 늑대 목표 지점
• 매리너의 킵 앳 엔드게임 상태에서 순찰 중 끼어드는 고정 탄스 나이트
• 탈출할 때 자신의 방패를 오르반 글레이드에 남겨둔 고정된 다락
• 고정 가슴 개구부 VFX의 성능 및 균형 잡힌 품질 사전 설정
• 죽은 후 댄스파티를 하는 고정된 늑대
• Mariner's Keep에서 공중에 떠 있는 고정 가슴
• Crafting Table에서 잘못된 텍스쳐 수정
• 고정 4096x2160 해상도는 256x135 가로 세로 비율로 표시되지만 대신 1.9:1로 표시됩니다
• 샬로우즈의 부풀려진 모닥불 조명을 고정합니다
• The Shallows에서 불량 림 라이트 제거
• 조명 디버그 바로 가기를 제거했습니다



패치 내용 요약

- 그래픽, 사양 관련 다양한 업데이트(DLSS 3.7 및 FSR 2.2에서 업스케일링 지원 추가)
- 세림 동상에서 스탯 리스펙 가능
- 스탯 관계 없이 무기 장착 가능(스탯 비충족 시 페널티)
- 장착 아이템과 획득 아이템 옵션 비교 가능
- 이외 여러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