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치 노트 - 얼리 액세스 패치 1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출시 2주를 기념하여 첫 얼리 액세스 패치를 출시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CPU 및 GPU 성능이 크게 개선되었으며(특히 횡단 및 “무거운” 지역에서), 키보드 컨트롤 리매핑, 새로운 마우스/키보드 제어 방식, 인벤토리 스택 증가, 상인/제작소에서 상자 인벤토리 접근, 체력을 사용한 활, 주택 초기 접근, 삶의 질 및 45개 이상의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출시 이후 모든 성능이 개선됨에 따라 권장 PC 사양을 업데이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항상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성능:
-프롤로그 아웃트로, 함선 공격, 팔렌 함대, 성찬식 인트로 시네마틱 최적화
-마운틴 패스 게이트 지역 최적화
-환경을 통과하는 동안 프레임 드롭을 줄이고 기본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콘텐츠 로딩 및 언로딩을 대폭 최적화했습니다.
-얼음과 서리 마법 부여 및 전투 효과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적을 최적화하여 전반적으로 더 빠르게 인스턴스화할 수 있습니다.
-GPU 가시성 컬링 및 화면 밖 콘텐츠의 일반적인 처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게임 전반의 마이크로 피직스 오브젝트 최적화
-기본 CPU 성능의 다양한 누적적 개선
-내부 오류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발생하여 잠재적인 성능 저하로 이어지던 다양한 사례 수정
-자주 사용하는 오브젝트에 대한 사전 로딩을 추가하여 게임플레이 중 성능 저하를 더욱 줄였습니다.
-스트리밍 성능 개선을 위한 추가 타임슬라이싱 시스템 추가
-풀링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성능 급증을 더욱 줄였습니다.
-방대한 양의 메시 및 텍스처 최적화
-수많은 시각 효과 최적화
-미리 배치된 동적인 적 래그돌 최적화
-전반적으로 최적화된 캐릭터 렌더링
-전반적으로 향상된 GPU 성능을 위한 렌더링 성능 최적화
-메모리 사용량 감소를 위한 중복 콘텐츠 정리 및 보관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게임 전반의 모든 영역에서 레거시 콘텐츠를 정리했습니다.

⚔️ 삶의 질:
-상인과 제작 테이블/정련소가 이제 저장소에서 직접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성찬” 퀘스트를 완료한 후가 아닌 “쥐와 침입자” 퀘스트를 완료한 직후에 주택을 더 빨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분류를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장비 - 무기, 방어구, 반지, 장신구, 도구, 룬, 주택 아이템 및 아이템 도안
   음식 - 재료, 음식, 레시피
   전투 소모품 - 폭탄, 약병, 기름, 불씨
   자원 - 자원, 보석, 구성 요소
   영역 - 원단 및 주요 아이템

-영역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때 마지막으로 장착한 식량/퀵 아이템이 저장됩니다.
-현재 마지막으로 선택한 음식을 먹었을 때 우선순위가 밀린 재료가 다음 자동 선택 음식이 됩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지 않고 누르면 시네마틱 건너뛰기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Steam 덱에서 일부 컨트롤러 아이콘의 가독성을 개선했습니다.

⚔️ 설정:
-키보드에 사용자 지정 키 리바인딩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컨트롤러 리바인딩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재 메뉴 키 리바인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마우스 및 WASD 키보드 컨트롤 레이아웃 추가(기본적으로 켜짐)

⚔️ 콘텐츠 추가:
-성체 묘지 근처에서 신규 주택 “매듭”을 8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어 3 방어구 세트: “거짓된 자”
   거짓 수호자
   거짓 선구자
   거짓 맹세 수호자
   거짓 잔존자

-메인 메뉴 및 사용자 지정 화면에 새로운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 전리품:
-모든 상자와 찬장의 슬롯 개수가 증가했습니다.
   각인된 난로 옆 상자가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중형 상자가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작은 상자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대형(및 대형 귀족) 찬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중형(및 중형 귀족) 찬장이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소형(및 소형 귀족) 제기장이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집중 약병의 집중력 부여량이 하향되었습니다.
   대형 집중 약병이 3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중형 초점 약병이 2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소형 집중 약병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찬장에도 재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방어구 및 무기 파편 중첩 크기가 25로 증가했습니다.
-상인에서 모든 도구와 반지의 구매/판매 가치가 증가했습니다.
-상인에서 정제된 자원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모든 무기 기름 레시피가 1단계입니다.
-드라세나 만두를 만들 때 이제 감자 1개와 드라세나 허브 2개가 아닌 감자 2개와 드라세나 허브 1개가 필요합니다.
-반짝이는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밸런스:
-활로 공격할 때 이제 집중력 대신 스태미나가 소모됩니다.
-이름 없는 패스에서 적 레벨을 재조정했습니다.
   “쥐와 해적” 또는 “신의 종”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지 않은 경우, 이름 없는 고개 입장 레벨은 8레벨, 나머지 이름 없는 고개 입장 레벨은
   15레벨로 변경됩니다.
   “쥐와 해적” 퀘스트만 완료한 경우, 모든 이름 없는 패스의 레벨은 15입니다.
   “쥐와 침입자” 퀘스트와 “신의 종”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경우, 무명자 패스의 입장 레벨은 15레벨, 나머지 무명자 패스의 입장 레벨은
   20레벨입니다.

-모든 지팡이의 능력치 증가량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피해량 집중 마법 부여 시 집중력 증가량이 하향되었습니다.
-피해량에 따른 생명력 증가 마법 사용 시 생명력 증가량이 하향되었습니다.
-원소 투척 룬의 집중 소모량이 75로 증가했습니다.

⚔️ 적과 보스:
-리븐 쌍둥이와 니스 짐승의 잡기 공격 피해가 하향되었습니다.
-브레이커 원형의 타이밍을 업데이트하고 일부 공격 후 추가 공격을 시도하도록 동작을 약간 변경했습니다.
-부활한 갑옷 대도끼 순찰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니스 비명소리꾼과 족쇄를 찬 짐승의 백스탭 애니메이션을 다듬었습니다.
-역병 부머의 점프 공격 애니메이션을 다듬었습니다.
-부활한 도끼 브루저의 중거리 콤보 공격을 다듬었습니다.

⚔️ NPC:
여러 NPC 초상화를 다듬었습니다.

⚔️ 주택:
“보금자리” 주택 가격을 20은에서 14은으로 낮췄습니다.

⚔️ 지역:
-마리너의 요새, 오르반 숲, 검은 참호 이름 없는 고개, 성찬, 세림 도가니, 물약 판매 동굴의 충돌, 페이더 및 세트 드레싱을 개선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함선의 라이팅과 볼륨을 개선했습니다.
-휘태커의 건물 내부 조명을 개선했습니다.
-검은 참호 내 파이프의 모델과 텍스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불필요한 여러 위치에서 측선을 제거했습니다.

⚔️ 오디오:
-세림 게이트의 분위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성찬 묘지의 오디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성찬 빈민가의 오디오 구역에 강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성찬의 등불 오디오를 개선했습니다.
-여성 도적 음성을 개선했습니다.
-이름 없는 고개 죄수 오디오 개선

⚔️ 현상금 및 도전 과제
-듀오 브루저 현상금에 대한 역병 수액이 이제 현상금 보상으로 주어지지 않고 두 번째 브루저를 처치할 때 떨어집니다.

⚔️ 튜토리얼:
-대형 사이드바 튜토리얼 화면의 크기가 커졌으며, 이제 스크롤바가 추가되어 콘텐츠에 따라 너비가 조정됩니다.

⚔️ 현지화:
-여러 언어에 걸쳐 여러 곳에서 현지화된 텍스트를 추가 및 업데이트했습니다.
-누락된 여러 현지화 요소에 대한 지원 추가
-여러 언어로 된 튜토리얼의 텍스트가 겹치는 문제 수정
-러시아어 글꼴 크기 수정

⚔️ 버그 수정:
-용광로 / 태닝 랙을 제거한 후 정련에 사용 된 모든 자원이 반환되는 익스플로잇을 수정했습니다.
-카메라 시야를 떠났다가 돌아올 때 적들이 T자 포즈를 취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다노스가 자원을 훔쳐 다른 업그레이드에 사용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존에 완료된 미수령 현상금이 있는 동안 새로운 현상금을 활성화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현상금 및 도전 포기 및 교체 시 잘못된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리퍼, 혀 쪼개기, 산호 피어서, 팔스테드의 분노, 잔인한 곤봉 무기의 특성 요구 사항을 수정했습니다.
-괴롭히는 부머의 벌레 돌진 공격의 적중 상자가 너무 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침대에서 잠을 잘 때 휴식 보너스를 받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말 그대로 악인에게 휴식은 없습니다).
-기타 항목이 가득 차면 오래된 가죽 고서 퀘스트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추가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이템이 영역 핵심 아이템이 됩니다.
-캐릭터 아바타에 마지막으로 착용한 투구가 여전히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함선 내부에서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오르반 숲의 부서진 사다리를 수정했습니다.
-집중력 재생 인챈트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역병에 걸린 부머 히트박스를 수정했습니다.
-감염된 쥐가 플레이어를 보고 반응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롤백 사용 시 사냥꾼이 떨어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갇힌 유배자가 플레이어를 향해 올바르게 이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죽음의 바람 카타나의 마법 부여 시, 피해량에 따른 생명력을 수정했습니다.
-화살을 성공적으로 회피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살이 플레이어를 시각적으로 맞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화염 폭탄의 폭발 반경이 시각 효과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무기 유형이 필요한 처치 챌린지에서 무기 외 처치(예: 폭발, 낙하, 패리, 블록 등)를 계산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실내에서 캐릭터 테두리 조명이 잘못된 색상과 강도를 사용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드랍된 아이템 가방의 검은색 아티팩트를 수정했습니다.
-이름 없는 고개에서 라티건이 나타나지 않아야 할 때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핀리가 적의 표적이 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헤비 브루저 산적 갑옷 세트 바지의 일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름 없는 고개에서 상자가 땅 속에 숨으려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오르반 숲에서 상자가 다른 상자에 숨으려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지도의 마커 하위 레이블이 하위 레이블이 없는 마커에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필모어 레벨 3 지역에서 월드 밖을 볼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든 내부의 캐릭터 조명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내부 양초가 빛을 내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프롤로그의 라이즈 어택 시네마틱에서 불타는 돛이 잘리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프롤로그의 선박 충돌 시네마틱에서 하늘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타락한 자의 음성이 자신의 음성과 겹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귀환 룬 오디오 루프가 종료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캐롤라인의 여인숙 밖에서 춤추는 꽃을 수정했습니다.
-세림의 도가니와 전쟁의 방에서 비 소리가 들리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비참한 궁수 및 크레스트폴른 궁수 튜닉이 캐릭터에 잘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귀한 가죽 망토의 깨진 리깅을 수정했습니다.
-리븐 쌍둥이 인트로 시네마틱이 페이드가 아닌 컷-투-블랙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녹슨 꼬치 일자검이 피의 녹슨 일자검 아이콘을 사용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버섯 수프 수집 도전 과제 아이콘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인벤토리 튜토리얼의 “장착 가능”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캐롤라인이 생성되는 위치를 종교 재판소 도착 전과 후 각각 한 곳으로 줄였습니다.
-성찬에서 중복된 랜턴과 횃불을 제거했습니다.
-팔렌 교회 시네마틱에서 천의 작은 텍스처 아티팩트를 수정했습니다.  루리웹에서 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