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망치시작과 동일합니다. 평타 기반이면 R-EorQ-T (W는 안찍습니다.)
스증기반이면 R-W-Q-E-T를 찍어주세요

2. 유형별 루트
(1) 순수 탱커형 세팅


스킬은 1레벨E 2레벨Q를 찍고 잠시 스킬포인트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무기의 경우 모닝스타인데 만약 아군 혹은 늑대파밍으로 운석이나 문스톤이 나왔으면 개밥바라기를 만드셔서 평타 기반으로 가시고 묘지까지 왔는데 큰 소득이 없다 싶으면 미리 라이터를 챙기셔서 구운돌 하나 만드셔서 낭아봉을 만드시고 W선마 스증기반으로 달리시길 바랍니다. 일단 묘지 전까진 전투를 삼가하고 파밍에만 집중해 주세요.
그냥 골치아픈게 싫으신 분은 무기를 모닝스타->낭아봉 으로 교체하시고 루트 짜셔도 큰 문제 없습니다.


(2) 4루트기본형 
머때 소개해드렸던 4루트 파밍과 비슷합니다.
아이기스가 워낙 효율이 좋아서 사자한을 제외하고 아이기스로 대체합니다.
신발은 공장에서 못을 추가로 드시고 클링온으로 올리셔도 되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3)체젠매그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장갑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은 드라우프니르 제외하고 기사의 신조를 넣으시고 거북이 등껍질만 후반에 추가로 구하시거나 3번 성당을 돌고 항구에서 등껍질 하나 챙기시고 다시 공장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루트가 공장과 성당이 바뀌면 좋긴한데 아무래도 최대한 빨리 체젠 기본이라도 만드실려면 불편하겠지만 성당 공장을 가신뒤에 다시 성당 루프를 타시는게 맞습니다.
아니라면 성당 공장을 가시고 거북이 등껍질을 구하기 위해 항구 들리셔서 숲으로 걸어가시는것도 방법이긴합니다. (라이터도둑)

(4)극스증

스증 교과서 적인 루트입니다.
추가적으로 단봉과 망치,리본을 꼭 챙겨두시고 문스톤나오면 낭아봉 버리고 바로 마법봉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5) 4드론 스증

4루트 파밍 스증입니다.
위의 극스증과 다르게 신발 악세를 타협보고 만드는 루트입니다.


(6)아이기스 탱스증

아이기스와 아마조네스갑, 머리와 악세를 최대한 체증으로 둘러 방어+스증을 동시에 챙겨가는 루트입니다.
연못과 번화가 순서를 바꾸는게 가장 이상적이긴 한데 요즘 번화가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사실상 연못에서 파밍하고 합류를 해버린뒤 갑옷은 천천히 맞췄습니다.

(7) 가챠루트 (로또루트)


골목길에서 체인을 하나더 챙기는 것과 라이터를 추가로 챙겨주시길 바랍니다.(라이터는 최소 2개)
골목길에서 상자를 여시다보면 꿀이 나오는데 꿀은 좀 챙겨주세요.
왜냐하면 라이터 여분 + 물로 끓인물로 뜨거운 꿀물을 만들어서 초반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라이터+돌 = 뜨거운돌 3개가 나오는데 주저말고 감자 1번캐면 2개 나오니 구운감자 4개 만들고 하나는 낭아봉에 양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파밍을 하고 제작하고 양궁장 도착해서 최소 쇠구슬 하나만 먹으면 기본 무기 + 흰,초 장비가 나오는데 문제는 음식을 초반에 만들어서 늑대 등장 전에 레벨은 최소 5에서 최대 6까지 되어 있을겁니다.

늑대 가챠를 시작하시면됩니다.

- 뜨거운오일 (보류나 킵)
- 방전전지,백색가루,유리판,모터, 이온전지 (버리세요)
- 루비 (천갑옷 -> 가죽 -> 루비 = 석양의 갑옷)
황금 (천깁옷 -> 가죽 -> 쇠사슬(여분더 챙긴이유) -> 황금 = 지휘관 갑옷
       (팔찌 -> 황금 -> 학교로 내려가서 붕대 챙기고 =드라우프니르)
- 강철 (천갑옷 -> 강철 -> 다시 골목으로 가서 가위와 수영복 챙겨 아마조네스)
- 기름먹인천 (운동화 -> 기름먹인천 -> 부츠 까지 완성하고 추가로 가챠 시도해서 강철이 나오면 타이즈와 함꼐 EOD)
- 운석 (보관후 연못이나 모래사장에서 황금제작하여 지휘관 -> 카바나)
- 재 (번화가 이동후 천과 슬리퍼 습득하여 풍화륜)
- 전자부품 (학교 이동 모자+가위+자전거헬멧 -> 방탄모 = 전술헬멧)
- 정교한도면 (악세의 비파단도 -> 월앙구천)
- 철판 (가죽과 조합 검집 임시 착용)
       (승복챙긴뒤 학교에서 붕대먹고 덧댄로브, 호텔 바람막이 -> 나뭇가지 -> 철판 = 방탄조끼 -> EOD 제작)
       (연못이나 항구 이동하여 상자먹고 탄창 제작)
-먼지털이개 (아군에게 필요한지 물어보고 없다면 버리시고 있다면 배달)
-문스톤 (학교에서 리본 -> 달빛팬던트 만들어 두신다음 연못에서 망치+단봉+달팬->마술봉)
-독약 (항구나 연못이동후 상자->슈뢰딩거)
-미스릴 (무조건 미스릴 투구제작, 2개 드시면 미스릴 투구와 미스릴 갑옷)
-혈액팩이나 포스코어 드랍시에는 당연히 본인이 가고 싶은 루트 추가하시면됩니다. 여기까지야 가챠로 설명을 굳이 할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위에 주저리 주저리 써놨는데 쉽게 정리하면
미스릴 가챠 실패하고 버릴거 말고 대충 쓸만한거 드셨다면 루트를 2번 양궁장에서 3번 학교 4번 호텔 순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원석류 가공이 필요하면 모래사장, 아니라면 거의 항구로 이동하면 추가적인 파밍이 가능합니다.
재 먹어서 풍화륜 만드는 상황이면 번화가에서 연못이나 다른 가챠 루트 가셔야 겠죠.

장갑의 경우 불운하게도 계속 팔찌 껴야되는 신세라면 일단 거북이등껍질+가죽으로 가죽방패를 만드시고 미스릴 추가 파밍이나 번화가나 연못에 혹시라도 버려진 가시발판 없는지 잘 찾아 보시고 아이기스로 업글을 하시면됩니다.

가챠는 사실상 초기 늑대 4마리 잡고 난 뒤부터 루트를 유동적으로 가야되니 잘 고민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마무리

단봉으로 시작하지만 단봉은 없습니다.
유일하게 쓸만한 여신상은 3루트 제작이 기본이 되고 시너지 올릴려면 깃털이 계속 들어가는 세팅이 됩니다.
타구봉 역시 3루트인데 공속 빠른 평타....
스파이 우산이야 급할때 썼는 스증인데 이것도 3루트.....

그래서 단봉계열은 그냥 제외 했습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3루트 파밍이라 해도 단봉 알고 싶으시다면 따로 정리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저는 그나마 효율이 좋은 루트만 연구하는 사람이니까요.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