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구 파판 게시글에 지금은 삭제된 서부삼림이 궁금하다는 분이 계서서 훑어봤습니다.

NPC나 몬스터는 제대로 구현이 안된 상태라 상호작용 없이 맵만 돌아 다녔습니다.


서부삼림은 중부삼림에서 갈 수 있습니다. 중부 삼림 서쪽에서 길이 갈리는데, 위로 가면 북부삼림, 그대로 서쪽으로 가면 서부 삼림입니다.


서부 삼림에 있는 거점 Camp Crimson Bark 입니다. 2.0 신생 에오르제아에서는 살아남지 못한 지명입니다.
1.0에서 camp라고 이름 붙은 곳은 다 위 스샷에 나온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원래는 NPC도 있었겠지만....


1.0이 지금과 달랐던 점은 서부삼림, 중부삼림 등 하나의 큰 구역에 에테라이트가 한 개 있고 그 에테라이트와 연결된 에테르의 문(Aetherial gate)이 구역 안에 2~3개 있습니다. 위 사진이 에테르의 문입니다. 지금과 비교하자면 대도시 광장에 있는 에테라이트, 그리고 이것과 연결된 도시 내 에테라이트와 비슷한 구조입니다.


서부 삼림을 위에서 본 풍경은... 이렇습니다. 구 파판의 문제점인데 맵에 복붙이 심해요. 사진은 명령어를 써서 위에서 본건데 바닥에서 돌아다니면 미로 같습니다. 요시P가 달라가브를 떨군 이유 중에 하나는 맵을 특징있게 만들려 고 했던게 아닐까 싶어요 ㅋㅋ
그리고 검은장막 숲은 다 저렇게 키 큰 나무들이 하늘을 빽빽히 덮고 있습니다.


서부삼림의 남쪽은 Turning Leaf라는 에테르의 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Knights' Round라는 던전이 있습니다.


Knights' Round 던전 내부인데.... 어디서 많이 본 곳이죠? 지금은 많이 바뀌었지만 토토라크 감옥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구 파판에서 검은장막 숲 내의 실제로 사용된 던전은 거의 다 이런 디자인이고 던전으로 구현되진 않고 맵만 만들어 놓은 던전도 이런 디자인입니다. Knights' Round 던전은 찾아보니 미 사용 던전이라고 하는데 어느정도 구현은 되었던거 같아요.


그 다음은 서부삼림의 서쪽입니다. 여기서 더 서쪽으로가면 모르도나로 갈 수 있어요.


모르도나의 지도입니다. 은빛눈물 호수 동쪽과 이어집니다.


서부삼림에는 호수나 폭포가 많습니다. 다 이름이 붙어있긴한데, 면적의 차이 말고는 다른 점이 없습니다...
여기는 서쪽의 아래에 있는 술렁이는 강(murmur rills)과 이어진 Faerie falls입니다. 술렁이는 강은 지금도 있는 지명입니다. 지도에는 안 나오고 북부삼람의 낚시터로 남아있습니다. 아마 북부삼림에서 서부삼림으로 이어지는 강이었나봐요.


모르도나 가기 전에 지나는 Lilyswim lake 입니다. 지금은 없는 지명입니다. 그래도 호수라고 좀 넓습니다.


다음은 서부삼림의 북쪽입니다. 


지도에서 왼쪽에 있는 Pixie Falls 입니다. 여기에 비레고의 문장이 새겨진 돌이 있어요. 지금은 남부삼림에 있죠.



여기는 북쪽 에테르의 문인 lichenweed입니다. 이 지명은 3.55때 살아났다가 사라졌습니다. 어디냐면...

더 피스트 맵 중 하나였던 '잡초 훈련장'입니다. 일본어 명칭은 '라이켄위드 훈련장(ライケンウィード演習場)', 영어 명칭은 그대로 'lichenweed' 입니다. 재해를 겪고나서 해당 지역을 훈련장으로 개조했다는 설정이었겠죠. 아무래도 재해 후의 모습일테니 구파판 때와는 달리 시냇물의 면적이 더 넓어졌습니다.


oak tree가 있는 곳입니다. 주변 나무와는 다르게 생긴 빼빼마르고 색이 다른 나무가 있는게 특징입니다. 퀘스트나 이벤트가 있는 장소였을지도...


마지막으로 The Crosswater 입니다. 서부삼림에서 가장 넓은 호수에요. 위에서 언급한 잡초 훈련장 주변에 흐르는 시냇물과 연결되어있습니다. 선착장 같은 곳이 있는거 말고는 별 다른건 없습니다.


지금의 중부삼림에서 북부삼림으로 가기 전 위치에서 본 서쪽 풍경입니다. 지금은 구역과 구역 사이가 떨어져 있어서 맵에 보이는 풍경이 서부삼림이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만, 솟아오른 대지에서 폭포가 잔뜩 있는거 보면 연못과 호수가 많았던 서부삼림이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부삼림 말고도 삭제된 지역이 몇 군데 더 있는데, 지금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다룰 스토리가 있어야 맵을 만들든가 할텐데, 갑자기 림사로민사, 울다하, 그리다니아에서 이야기가 진행될리는 없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