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글쓰기 상당히 불편하군요 ㅠㅠ

역시나 이 모든 글 내용은 직접 소환 작업을 한 경험에서 나온 주관적인 노하우이며 s급 소환을 경험하기를 원하는 후발 주자를 위한 글입니다.


중부 다날란 - 브론테스

리젠될 시간 / 장소가 미리 서버에서 매 타임마다 랜덤하게 지정되는 마물입니다.
그냥 주기적으로 꾸준히 찾아가는 수 밖에 없으며
사보텐더 무희 리젠 장소와 거의 일치하는 광범위한 리젠 장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론상 서버 내에서 리젠 판정이 난 시간과 위치에서 단 한번의 음식 섭취로도 리젠이 가능한 마물입니다.
한자리에서 무한의 음식 섭취는 소환에 관계없이 돈만 버리는 행동이며 랜덤젠 구간 절반이 지난 후 30분에서 한시간 간격으로 그동안 봤던 모든 사보텐더 무희를 잡았던 장소를 찾아가서 npc 상점에서 파는 가장 싼 음식을 한번 먹은 후 다음장소로 이동 반복 단순 노가다 입니다.

브론테스 또한 난디처럼 소환과 동시에 소환자 선인식 할 확률이 매우 높은 마물이기에 참사가 자주 발생합니다.


남부 다날란 - 느뉴느위

6명이 있으면 매우 쉽게 할 수 있는 소환입니다.
크게 4구역으로 나눠지며
북쪽에 한명, 남쪽에 한명, 중앙에 한명, 야말자 진영 한명, 말 거는 돌발 담당 한명, 돌발이 밀릴경우 긴급 지원 한명
으로 파티원에게 각각 수비 구역을 정해준 후 진행합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과거 인벤에 올라왔던
리바이어선 서버의 몸빵 님의 느뉴 소환 요령의 큰 틀을 유지하지만, 두가지 이유로 말거는 돌발 올 클리어를 목표로 합니다.
첫째 돌발을 하면서 얻는 이득.
둘째 불확실성 배재.
느뉴작을 하다보면 사람이 늘어나고 2~3파티가 맵전체의 돌발을 싸그리 쓸어버릴때가 많습니다.
이경우 말거는 돌발의 올 클리어는 부대성장, 군표, 부케 경험치, 남아도는 시간 소비 등의 이점과
말 걸어서 시작하는 돌발의 경우 무시했다가 느뉴 소환 자체를 실패한 사례를 예방하는 보험의 성격이 강합니다.


동부 다날란 - 발라우르

총사령부 의뢰, 길드의뢰 - 용병업을 수행시 리젠이 되며
특이한 점은 완료와 보상을 받을때의 시점이 아닌
그냥 임무 자체의 시작과 동시에 리젠이 됩니다.
(맵에 사람 없음 + 코앞에 칼리젠을 만족하는 표본 자체가 6회 밖에 없기에 이부분은 논란이 있을 수 있으며 업적달성을 위해서라도 어짜피 클리어 해야하는 임무이기에 큰 영향력을 끼치진 않습니다.)

정확한 리젠 시간이 됬다면 단 한장의 수주권으로도 알아서 나오는 녀석이기에 그냥 1시간에 1번씩 와서 수주권 한장 쓰고 맵 한바퀴 돌면 됩니다.


서부 다날란 - 조나 시커

별다른 노하우 없습니다 그냥 젠 시간동안 낚다보면 알아서 나옵니다. 날씨 조건을 만족할때 한시간 간격으로 와서 틈틈히 낚아주면 됩니다.
시야를 위해서 다리 위에서 낚시 하시는분중 돌발 사운브가 짜증난다 하시는 분은 다리 옆 높은 자리에서 아래로 낚시 시도하면 거슬리는 돌발 잡몹 사운드 안듣고 가능합니다.


북부 다날란 - 미뇨카온

상당히 뽑기 쉬운 마물에 속합니다.
땅정령이 대량으로 소환되는 "청린 정제소 일손돕기" 돌발의 경우 1시간 간격으로 돌발이 뜨니 굳이 맵의 땅정령 학살할 필요 없이 돌발 시간만 체크해서 4~8명의 파티 후 결속작 병행해가면서 소환하면 됩니다.
납품형 퀘스트이기에 13분동안 무한사냥 후 잔몹을 리셋하고 납품한 뒤 맵 한바퀴 돌아보면 끝납니다.
(이번 2.5 아니무스 돌발 패치 후 주기가 좀 짧아졌다는 제보가 있지만 s급 특성상 시간단위로 찾아와서 작업을 해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