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루다섭 미니헬로 입니다. 오늘 해후 5층을 버스받고 감사한 마음에 간단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다른 분들은 쉽게 공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페이즈> 



보스인 트윈타니아와 작은 용 3마리가 있습니다. 작은 용 탱과 보스탱을 나눠 작은 용을 먼저 잡고 보스를 딜하시면 됩니다.




1페이즈에선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불바닥만 조심하면 됩니다. 잠깐 밟으면 크게 아프진 않습니다.



<2페이즈> 



작은 용을 잡고 보스를 딜하다 보면 보스 밑에 구속구가 생깁니다. 이때부터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2페이즈 시작 위치는 지도상 11시 부분에 움푹패인 곳 앞에서 합니다. 이유는 3페이즈 기믹 때문인데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파티원들 자리는 스샷처럼 보스 왼쪽 4명, 보스 오른쪽 4명(학자 펫 포함)이 서게 됩니다. 




2페이즈는 빨간 표식 파란 표식만 아시면 됩니다. 2페이즈 시작 후 처음으로 빨간 표식이 오게 되는데,




이렇게 빨간 표식 대상으로 보스가 파이어볼을 쏩니다. 이때 받는 데미지는 같이 맞는 파티원들에게 분산됩니다. 3명이서 맞아도 죽진 않지만 거의 딸피가 됩니다. 첫 빨간 표식 이후 탱은 보스를 11시쪽으로 조금 더 이동해줍니다. 




파란 표식 대상자는 보스 배 밑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이렇게 타이탄의 화석처럼 대상자는 '불보라'로 바뀝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불보라 대상자는 죽으므로 모든 딜러들은 빠르게 점사합니다. 또한 위에서 파이어볼에 맞은 파티원수가 많아지면 이 '불보라' 지속시간이 짧아집니다. 이게 파티원 전원이 파이어볼을 같이 맞지 않고 4명으로 나누어 맞는 이유입니다. 파이어볼을 최대 4명이서만 맞아야 주어지는 시간 안에 '불보라' 피를 다 뺄 수 있습니다.



<3페이즈>



2페이즈 패턴을 반복하다보면 보스 밑에 다시 구속구가 생기며 3페이즈로 돌입합니다. 3페이즈가 되면 위의 'C 표식'에 모든 파티원이 뭉쳐서 '다이브봄'이라는 기술을 피해야합니다. 특정 대상자에게 위 스샷과 같은 초록 표식이 생기고 약 3초 뒤,




보스는 초록 표식이 있던 지역을 강타하며 그 주변에 있던 사람들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며 튕겨냅니다. 튕겨나가져서 금 밖을 넘게되면 즉사이므로 파티원 전원은 위와 같이 함께 피했다가 다시 'C 표식'으로 들어갑니다. 이 패턴을 3번 반복하면 큰 뱀 한마리와 작은 뱀 두 마리가 나옵니다.




뱀이 나타나면 큰 뱀을 최우선 점사하며 작은 뱀들은 광역기나 도트로 피가 70% 정도만 남게 만들어줍니다.

뱀을 잡다보면 또 초록 표식이 생기며 보스가 '다이브봄'을 씁니다. 처음과 똑같이 피하면 되지만 뱀을 잡다보면 놓치게 되는 실수가 잦으므로 초록 표식이 생길 때 나오는 '띠딩' 소리에 집중합니다. 마찬가지로 3번 반복합니다.




다이브봄이 끝나면 반대편에서 작은 뱀 두 마리가 더 생성됩니다. 파티원 전원은 그 쪽으로 가서 흑마의 리미트로 작은 뱀을 모두 녹이고 큰 뱀을 다시 극딜합시다. 작은 뱀은 터질 때 주위 대상에게 중첩 가능한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겁니다. 탱이나 근딜은 피하지 않으면 보통 4중첩까지 쌓이며 이 디버프를 가진 채로 3페이즈가 끝날 때 나오는 네임드의 전멸기를 맞으면 죽습니다. 따라서 작은 뱀을 빨리 녹여 디버프를 빨리 받고 전멸기 전에 디버프 지속 시간이 끝나게 해야합니다. 또한 전멸기 시전 전에 큰 뱀을 죽이지 못하면 전멸입니다. 




모든 뱀을 잡고 위와 같이 구속구에 들어가서 풀피를 채우고 전멸기를 맞으면 4페이즈가 시작됩니다. 구속구 안으로 가는 이유는 받는 데미지가 감소되기 때문입니다.



<4페이즈>



4페이즈 역시 두 가지 조심해야 할 패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보스가 쓰는 '회오리'라는 기술인데, 캐스팅바로만 확인할 수 있으며 무작위 파티원들의 자리에 초록색 회오리를 생성하며 이때 자리를 피하지 못하면 죽습니다. 따라서 회오리 기술이 시전되고 있으면 모든 파티원들은 행동을 멈추고 파티원이 없는 빈공간으로 계속 무빙하며 회오리에 맞지 않게 해야합니다.




회오리가 시전 되고 남은 잔상입니다. 저것을 밟지만 않는다면 스샷처럼 작은 범위지만 누군가 밟으면 4~5배 되는 범위의 대상들을 모두 튕겨내므로 절대 밟으면 안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두 번째 패턴은 드레드나이트입니다. 4페이즈에서는 일정 주기마다 드레드나이트라는 몹이 가운데 생성되며 보스는 무작위 파티원 1명에게 속박을 겁니다. 속박 대상자는 아무 행동도 할 수 없으며 드레드나이트는 그 속박 대상자를 향해 걸어갑니다. 드레드나이트가 대상자에게 도착하면 대상자는 즉사하므로 딜러와 탱은 드레드나이트에게 스턴을 걸며 대상자에게 도착하기 전에 죽여야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드레드나이트를 잡는 중에도 '회오리' 기술을 쓰므로 속박 대상자가 죽을 것 같더라도 일단 빈 공간으로 이동하며 회오리를 피합니다. 회오리를 맞으면 전멸할 수도 있으므로..




<5페이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4페이즈 패턴을 3~4번 반복하면 보스 밑에 구속구가 생기면서 5페이즈로 돌입합니다. 여기까지 온다면 클리어하셨다고 보셔도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5페이즈 역시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마력 폭산'이라는 기술인데 무작위 파티원 한명에게 위 스샷처럼 보라색 삼각 고리가 생깁니다. 그리고 얼마 후 보스는 그 대상에게 미사일을 쏘는데 맞으면 즉사할 데미지를 입습니다. 그래서 탱이 이것을 대신 맞아줘야하는데 그냥 탱이 보스 배 밑의 구속구 위에 있기만 하면 대신 맞아집니다. 그럼 감소된 데미지가 탱한테 들어갑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두 번째 패턴은 불바닥입니다. 무작위 대상 한 명에게 5번 연속으로 화염구를 쏘며 밑에 불장판을 까는데 불장판 지속시간이 꽤 기므로 최대한 외곽쪽으로 가서 깔아줍니다.

이 두 패턴을 반복하며 트윈타니아를 처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