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0&l=1961

기존 글에서 나이트 어그로 생성량을 수치로 비교했었는데,

아래와 같이 잘못 이해하시는 분이 있어서 보충 자료 올립니다. 


결과값이 벌어지지 않는다고 말씀드린 것은
결과 수치 자체가 벌어지지 않는다는게 아니라
어그로 비율 자체가 벌어지지 않는다는걸 의미합니다. 

당연히 수치 자체는 달라집니다.
템과 세팅에 따라서 수치가 달라지는건 당연한거죠.
그리고 실제 어그로 획득량이 달라지는 것도 당연한 거지만,
어그로 생성 비율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각각의 나이트 템에 따라 어그로 생성량이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거죠.

그리고 마치 템 세팅에 따라서 어그로 순위가 역전될 수 있다는 식으로 올리셨는데,
사실 그냥 이해하실 수 있는 부분인데 그냥 실험 결과 올려 드립니다.


<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어그로 생성량 >



             < 이번버전 넥서스 풀파밍 나이트 >                 <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 만렙 나이트 >

수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할로네의 경우 3036 vs 984로 
당연히 템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비율 자체는 변하지 않았죠. 
(플래시와 파멸의 진은 계산 공식이 없어 계산에서 제외했습니다)

"수치"를 기반으로 비교를 하는게 정확하지 않다라는 식으로 말씀 하셨는데,
결과값이라는 부분을 다르게 이해하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수치'를 기반으로 어그로 생성량을 확인해 보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고
노바님 말씀처럼 수치는 템 세팅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제가 말하는 결과는 정확한 수치를 말하는게 아니라
제목 그데로, 수치로 보는 나이트 어그로 정리 입니다. 

'수치'를 정확하게 표현하는건 불가능 하죠.
아니,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수치를 사용한 이유는,
"할로네가 야성의 검격보다 어그로가 높아" 라고 말하기 위해서
실제 계산을 이용해서
"할로네가 야성의 검격보다 2배 정도 어그로가 높아" 라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이 목적을 위해서 꽤나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