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고글을 쓰게된 베히모스서버의 MP팀 소속 로리망가입니다
제가 딜을 엄청 잘하는것도 아닐분더러 딲 중간정도의 몽크라고 생각하지만
아직 몽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참고만하시고 수정하시면서 더 좋은딜을 하기위해 참고하시면 좋겠다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진각의사용방법과 도트유지법)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1&l=512

주의.
1. 엄청 잘하는 몽크는 아닙니다.
2. 쟤는 저렇게 하는구나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3. 딜사이클에 정답은 없습니다.
4. 딜링의 관한글이기에 생존관련 기술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앞서서.
여러군대에서 보셨겠지만. 몽크의 기본적인 스킬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벤 직업&기술 탭 몽크

1레벨부터 있는 기술인 연격입니다.
후방공격기술이고 원숭이 품새가 부여될경우 후방에서 공격할시에 극대화됩니다. 품새에 관해서는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연격은 후방공격 기술이 아닙니다.
원숭이 품새가 부여된 상태에서 후방공격을 할시에 후방 공격 기술이 되는것이지 사실상 어디에서 딜을 하셔도
품새가 부여된 상태가 아니라면 어디에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2레벨에 습득이 가능한 주력딜링 스킬인 정권 지르기입니다
후방공격기술이기도 하면서 몽크의 기술중 가장 위력이 높은 기술입니다
연격이나 쌍룡각 충격파를 사용하여 용품새가  부여될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진각 사용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상황이아니면 후방에서 치는것이 정석이며 
해후5층의 3페이즈에 뱀이 나온경우에 같이 다이브가 올타이밍일때 어쩔수없이 정면을 쳐야하는 상황이라면 정면에서
치셔도 무관합니다.

6레벨에 습들이 가능한 붕권입니다
처음 나오는측면공격기술입니다.
정권지르기와 쌍장타를 사용하여 호랑이품새가 부여됬을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진각 사용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상황이아니라면 측면에서 사용하는것이 정석입니다.



12레벨이 습득이 가능한 발경 입니다.
발경은 딜링 관련 몽크의 오리지널 버프기 이면서 기본 극대화 발동률이10%
36레벨에 발경특성을 배우시면 극대화 발동률이 30%증가하는 기술입니다.
자주사용하시는건 좋으나 짧은 시간동안 극딜이 필요한경우 아껴두면 좋습니다.

15랩에 직업 퀘스트로 습득이 가능한 혈도찌르기 입니다.
처음나오는 몽크의 도트 기술이면서 30초마다 계속 리필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혈도를 30초마다 리필해주시면 대충 스킬 2~4개 정도를 사용하신 정도와 비슷한 딜이 나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8랩에 습득 가능한 쌍장타입니다.
측면공격기술이며 필수로 유지해주셔야하는 기술입니다.
충격파. 연격. 쌍룡각 사용시 부여되는 용품새가 부여되어있을시 사용가능합니다.
참고)진각 사용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미지를 10%증가시켜주는 버프를 걸어주는 기술입니다 버프는 후방 측면 정면에서 떄려도 들어오나 
측면에서 공격할시에 위력이 40상승하므로 측면에서 사용하는게 정석이면 특별한상황이 아니면 측면에서 공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증가하는 버프기로는 용맹한 사격과 필사의 각오가 있습니다(특성제외)
26랩에 습득이 가능한 첫 광역 기술입니다.
원숭이 품새가 부여되어 있을시 침묵기술이 됩니다만 조건이 까다로운 관계로 타이밍이 굉장히 난감합니다.
침묵을 사용하셔야될때 원숭이품새가 부여된 상황이 아니라면 자주 사용하는 기술은 아닙니다.

30레벨에 습득이 가능한 두번째 도트기입니다.
정권지르기혹은 쌍장타 사용시 부여되는 호랑이품새가 부여되있을시에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참고)진각 사용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후방공격기술이면서 지속 40피해라는 어마무시한 위력을 가지고있습니다
18초간 데미지가 들어갈시에 혈도보다 조금더 데미지가 나오는정도입니다. 유지해주시면 좋습니다.



38레벨에 습득하는 첫 오프쿨 스킬인 철산고 입니다.
스턴기술이므로 패턴을 끊거나 레이드에선 스킬의 사이에 쓰는 사이스킬이고 특별하게 딜을 한번에 꽂아넣어야되는 패턴이 있을시 아껴두는걸 추천합니다
(5층의 불보라 침공 1층의 중앙에서 나오는 구근이나 벌을 빠르게 처리해야될시)


46레벨에 습득하는 두번쨰 오프쿨 스킬인 공명권입니다.
광역기술이고 저의 경우는 사이스킬로 많이 사용하지만 몹이 많이 몰릴수밖에 없는구간이나 특별하게 딜을 한번에 꽂아넣어야되는 패턴이 있을 경우 아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50레벨에 습득하는 오프닝의꽃 진각입니다.
품새상관없이 10초간 기술을 사용할수있게 만들어줍니다.
보통 오프닝딜을 할떄 질풍신뢰의 스텍을 빠르게 3스텍을 만들어줄떄 사용합니다.
종종 패턴떄문에 질풍이 끊길까 생각되면 쿨이 기므로 1~3번 생각해보고 질풍을 유지하는떄에 사용하는것도 고려해봄직한 기술입니다.
이상 기본 전직전 몽크가 배울수있는 기술들 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전직후의 몽크가 사용할수있는 딜링 기술들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전직후 처음으로 배우는 광역기인 지열참입니다.
광역기술이며 몹이 많이 모여있을경우 진각과 함께 사용하며
정권지르기 쌍장타 사용시 부여되는 호랑이 품새가 부여되어있을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주사용하는 기술은 아니면 정말 몹이 많이몰려있지않는한 잘 사용하지않습니다.

전직후 두번쨰로 배울수있는 돌진기술인 나찰충격권입니다(오프쿨).
돌진과함께 데미지를 주면서 스턴을 거므로 극 리바이어선의 공포쫄에게는 사용을 자제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번쨰 태세인 홍련태세입니다.
앞서 2개의 태세는 딜관련 스킬이 아니므로 스킵했습니다만 홍련의 경우엔 데미지 즐가량 5%의 효과가있습니다.
한번 켜두면 계속지속되는 버프기술이면서 태세를 바꿀시 3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4번째 전직스킬인 촌경입니다.
상대의 버프스킬을 지워버리는 기술입니다만 아직까지 레이드에서의 버프중 지울 수 있는 버프의 갯수는 얼마 되지않고
주로 돌발을 할떄 스톤스킨을 거는 경우 스톤스킨을 지우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딜링시에는 잘못누르지 않는한
거의 사용을 하지않습니다.
연격혹은 쌍룡각과 충격파 사용시 부여되는 용품새가 부여되어있을시에 사용가능합니다.


마지막 전직 기술인 쌍룡각입니다.
측면공격기술이며 원숭이 태새가 부여되어있을시에 대상에게 타격저항과 지능10%감소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그리고 몽크가 가져 꼭 가져와야되는 기술 두개가 있습니다.

두개의 기술입니다 두개다 용기사의 기술이며 골절과 연쇄충격은 선택이나 필사의 각오와 기합은 필수기술입니다.

필사의각오는 전체적은 dps가 지속시간동안 20~30가량 높아지고 도트기술의 경우 필사를 키신상태에서 걸어주시면
필사의 각오가 꺼진 상태에서도 버프가적용된상태로 계속 들어가므로 필사가 켜진 상태에서 버프시간을 체크하고
꺼지기전에 미리 걸어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기합은 만신전 같은경우 그렇게 필요하다고 느끼진 않지만
레이드의 경우 딜타임이 긴경우가 많아서 없으면 TP부족으로 허덕이는 경우를 메꿔 줍니다.

이상으로 기본적인 딜링스킬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이미지제한이 걸린관계로 다음글에서 템셋팅과 관련해서
참고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지만 어디까지나 참고글일뿐입니다.
이글은 정답이 아니라 오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