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11294] 사건 사과문
[사과]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홍알홍알

대상자: [톤베리] 시나모, 학자님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2021.06.23

* 사건 내용

:재생 영식2층 09반숙 파티 진행 중 좌우 기준 차이에 따른 오해 이후 정치

사과문 드리기 전에 오해가 몇 개 있어서 정리하겠습니다.

 

음유는 공략을 몰랐나? -> 알고 있었고 제대로된 자리로 갔지만, 좌우를 정하는 기준이 두 개인지는 몰랐다. 

왜 우리가 맞춰주죠 라는 말을 했나? -> 점성이 잘못간줄 몰랐고, 이후 말하는 게 내 기준(중앙을 보는 기준)에 좌우가 맞았기에 점성의 말이 맞다고 생각했다.

 

사건의 흐름

점성이 잘못 감 -> 학자, 적마가 수습했고, 음유는 수습상황 모르고 원래자리 감 -> 그 트라이 끝나고 음유가 좌우 질문 -> 사실상 같은 말을 하고 있었지만 기준 차이로 서로 미숙자라 판단 -> 음유는 말 하는 것만으로 판단해 점성이 잘못간줄 모르고 점성에게 저희가 바꿔주죠 시전 -> 한 번 트라이 후 또 터짐 -> 이후 더 얘기 함 -> (여기부터는 본문에서 잘린 내용) 학자님과 음유 말하는게 같다는 의견 하나둘씩 나옴 -> 조율 안돼서 팟쫑

 

음유가 잘못한 점: 

1. 학자가 점성 실수 수습해준지 몰랐음

2. 1번 항목 + 좌우 기준이 두 개인지 모르고 학자를 잘못 알고있는 사람이라고 오해함. 

3. 상황파학도 못했으면서 오해하고 인게임 내에서 기분 상할 말을 함. 

4. 해명문 작성할 당시까지 잘못을 전부 인지하지 못함

 

 

안녕하세요. 11294 사건 음유시인 홍알홍알입니다.

 

이런 적이 처음이라 해명문 작성할 당시까지 제 잘못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내 자리 갔고, 제대로 알고 있었다', '적마님 학자님이 자리 잘 간 나를 미숙자로 오해한 것처럼 나도 단순히 오해한거다' 이 생각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이후 팟쫑 거의 직전 둘이 같은 말을 하고있다는 의견이 하나 둘 나왔지만 사사게 올라올줄 모르고 캡쳐를 못했습니다.

 

인 게임 내에서 제 할일 하기 급급해서 학자가 점성 수습한 것도 몰랐고, 이후 글과 댓글을 보고 알았습니다.

점성이 틀렸는데 인지하지 못했고, 잘못 알고 있는 점성을 동조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 기준에서(중앙을 보는 기준) 점성이 맞는 말을 했기 때문에 더더욱 학자님이 잘못 알고 계시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같은 공략을 알고 있었고, 말하는 것도 같았지만 기준 차이를 몰랐고, 따라서 학자님이 틀렸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정치를 할 의도 없이 잘못 알고 계시니까 공략을 다시 알려드려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정치 의도가 없었다고 해서 피해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 알고 있습니다.

학자님 적마님께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사과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최근 파티도 목록이 넘어가버렸고, 기록도 남아있지 않아서 접속 시마다 적마님께 귓 드리고 있지만 혹시 접속시간 어긋날 것을 대비해 혹시 지인분이나 아시는 분 계시면 학자님 인게임 닉을 아시는 분은 쪽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게임 내에서도 다시 한 번 사과드리겠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