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사사게 작성으로 인해 구설수에 오르게 한 점 사과드립니다.
올려주신 해명문 잘 읽었습니다.

우선 어글순위로 딜을 어림짐작했다는 것은 미터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어글순위를 기준으로 봤었다는 뜻입니다. 다른 지인이 미터기를 켜고 있었고 데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기공사보다 딜이 낮게 나온다고 말을 해주셔서 장비를 열어보게되었습니다. 2주차 1층이라고 하더라도 게시자 본인은 금단이 필수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8주 이전 출발까지는 항상 비스풀금단을 준비하고 출발했습니다. (탱커로 영식에 막 입문했을 당시 8주출을 하였으나 파티원에게 템 지적을 받아 금단에 대해 너무 보수적으로 생각했나봅니다.) 이번 영식 딜컷이 낮은점 등을 고려하더라도 4~5주출 까지는 풀금단을 해야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클리어 이후 금단에 대해 이야기를 드렸고 알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라는 말을 끝으로 파티를 탈퇴하셔서 우리 말을 무시하는 건가? 대화할 생각이 없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한 것은 금단에 대해 얘기했을 때 1,2층까지는 금단이 필수가 아니다 등의 대화로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었으나 작성자님이 불편해서 나가신 것을 무시한 것이라 생각하여 템 스샷을 찍고 최종적으로 사사게 글을 게시했습니다.
충분히 인게임 대화로 해결할 수 있었지만 제가 금단에 대해 너무 예민하게 생각했고 대화를 하실 생각이 없다고 오해하여 귓말로 대화를 먼저 시작할 생각까지 닿지 못했습니다.
사사게 글을 작성하고 나서도 너무 사소한 걸로 사사게에 올렸나.. 금단 안했어도 혼자서 씹고 넘길 수준이었는데 라는 후회를 하고있긴했습니다. 댓글들에 과도하게 예민하게 반응한 것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말씀들 해주신 것 처럼 미숙팟이고 풀금단이라고 게시하지 않는 이상 필수는 아니다 라는 말이 맞으나 제가 금단에 대해 너무 과하게 예민하게 생각하고 있었기때문에 + 그러한 예민함때문에 급발진적으로 사사게를 작성한 것은 성급했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일어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게시글은 삭제토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게임이고 즐기라고 있는건데 금단에 대한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과격하고 예민하게 행동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파찾에 게시하거나 사전에 공지하고 마음을 좀 가라앉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인게임 내에서 용기사님께 따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화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으나 너무 성급하게 사사게에 게시한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