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극딜에 힘입어 제목 수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초코보섭에서 플레이 중인 별다방차차 입니다.

 

날씨 좋은 주말에 게임을 하던 중 기분이 썩 유쾌하지 않은 일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불멸대 토벌수첩을 하기위해, 할라탈리 수련장 매칭을 해서 입장을 하였습니다.

 

파티구성은 저 = 닌자, 프라이엄님 = 검술사, 학자님, 쌍검사님 이렇게 되었네요.

 

무난하겠거니 생각하는데, 첫번째 몹부터 어글이 계속 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검술사가 다른 두 탱커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진다지만...

 

한, 두대에 어글이 넘어오고, 학자님한테도 어글이 털리고, 쌍검님한테도 털리고, 그렇다고 플래시를 잘쓰시는건지,

 

징을찍어서 유도하시는것도 아니고, 어글 킵이 아예 안 되길래 아래와 같이 요청드렸습니다.

 

표현이 완곡해서 기분나쁘셨다면 사과드릴게요.

 

 

이렇게 답변을 해 주시더라구요.

 

검술사가 초반에 답이 없는거 아니까 대충한다는 얘기인지, 답답함과 짜증이 용기마냥 샘 솟아났지만,

 

사실 이래저래 탱 키우는 입장에서 누가 뭐라하면 기분 나쁠 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제 생각에 파티플레이에서 탱이 앞장서서 나가고 파티 지휘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만큼 중요한 위치구요. 

 

그리고.. 솔직히 플래시 5번 쓰면 어글은 잡히지 않나요..? 뭐 여튼 기분 나쁘셨나보다 하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2넴 앞에서 보다 못한 힐러님이 한 말씀 해주셨네요. 전 제가 징찍어달라고 요청드려서 징을 탱님이

 

찍으신 줄 알았는데 그간 힐러님이 찍어 주셨던 거였어요.

 

 

여튼 이래 말씀하시고 나가버리셨네요.

 

징을 힐러가 찍고 딜러가 뭐라해서 기분이 나쁘다. >> 어글 안잡고 탈주 가 아니라

 

힐러님 제가 할테니 힐/딜 해주세요, 또는 어글이 약하니 살살 때려주세요 하심 되는거 아닐런지요.

 

거기다가 악세사리도 초보자 악세 1개에 목걸이 하고 오셨는데.. GP 옵이 붙은 악세였구요.

 

저렙 던전이니까 적당히 하자 하고 오신건지, 애초에 탈주가 목적이셨는지 모르겠네요..;

 

어글도 제대로 못잡고 장비도 불량하고 결국은 하신다는 말씀이 여기 할리 탈리 아닌가요 인가요..?

 

어떻게 하던 깨는데 인건 알겠습니다만, 파판14는 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으로 알고있습니다.

 

싫던 좋던 파티를 맺고 같은 목표를 가지게 되면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생각하구요.

 

 

뭐 새싹이시고 그러면 악세사리를 어디서 파는지 정보가 부족해서 그렇다고 생각할 수 도 있겠습니다만,

 

무려 암기 만렙도 있으신데.. 좀 너무하신거 아닌지요.

 

뭐 사과받고 이럴려고 쓴건 아닙니다. 다만 다른분들은 이런 분들 때문에 피해 안보셨음 좋겠다고 생각해서 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