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초코보섭 선화부대에서 활동하고 부대장을 맡았던 옹알옹알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슈베르트(닉변전 심바),술이야(닉변전 서동요)이 두 사람의 만행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내용전 간단히 요약부터 하자면

 

1.슈베르트 초창기 선화부대에 있을 시절 정치질,뒷담화,편가르기,나이부심등 으로 다수 부대원들이 탈퇴

2.부대원과 트러블이 생긴후 당시부대장(서동요)과 그일로 말다툼후 자진 탈퇴

3.서동요 전부대장은 운영진두명과 언쟁 중,운영진한명에게 다위임하고 부대탈퇴 및 계정삭제

4.몇일 후 서동요 닉변후 복귀,슈베르트 선화부대 재가입

5.슈베르트 부대인원 열댓명과 부대탈퇴 및 서동요 부대 현 새봄부대 가입

 

상황은 이렇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슈베르트가 왜 부대를나갔다들어왔다 철새짓을 한 이유와 인성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슈베르트의 인성질은 음성채팅을 많이 사용했고 시간이 지난 일이라 증거자료는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증인들은 있죠.뇌피셜이 아닌 100프로 사실들입니다.

이 사람은 자기를 잘 따르고 데리고 다닐 사람들을 찾고 그사람들하고 어울리면서

자기가 싫어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측근들이나 아무것도 모르는 부대원들한테 정치질과 뒷담화를 시전했습니다.

또한 부대팟이나 던전내에서 자기 방향대로 진행이 안되면 성질을 부리고 싫어하는 대상이 자주 타겟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슈베르트가 싫고 정치질당해 나간 사람들이 다수 입니다.내부적으로 대부분 분들이 다른핑계를 대고 조용히 나가셨고 또한 당시 운영진이였던 슈베르트의 자기 합리화 및 자기가 이로운쪽으로 포장을 하여 문제화가 안됬습니다.

 

그러던중 한 부대원이 슈베르트와 부대공팟으로 영식을 가게됐고, 거기서 이미 클리어한분들이

미클자분들(슈베르트포함)에게 클목을 위해 기믹을 설명하고 방향을 잡아줬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슈베르트는 클자부심 얘기를 하며 부대원들에게 쓴소리를 했습니다.

그 부대원들은 결국 부대 탈퇴하게 되었습니다.밑에 스샷은 그분의 코맨트였습니다.

 


이부분이 운영진에게 얘기가 들어왔고 그전부터 슈베르트가 문제를 일으켰던 일들에 대해 정황을 물어보기

위해 운영진들이 회의를 진행했죠.

그와중 자기의 안좋은 모습을 합리화하며 부대장과 언쟁을 펼친 후 자진 탈퇴를 했습니다.

 

그 후,전부대장 서동요는 운영진 두명과 언쟁중 말다툼으로,모든걸 운영진 한분께 위임하고 탈퇴 및 계정삭제를 했습니다.그러고 일주일뒤 닉변 후 게임을 다시 하기에 모 조용히 다시 겜하나보다하고 신경 안쓰고 있었습니다.

이부분에서 부대내에서는 무책임한 부대장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로 개인사정상 겜을 접었다 공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운영진 회의로 부대 존폐여부를 결정하다 부대장을 맡고 다시 부대를 이끌어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슈베트르가 귓으로 부대 재가입을 요청하여 운영진회의로 그렇게 나갔으니 조용히 게임하겠지 하고 걱정반의문반으로 받아드렸습니다.

다시 들어오면서 같이 나갔던 측근과 함께 재가입하였고 활동 중 저와 몇번의 면담을 했었습니다.

첫번째는 운영진이 자기를 받기 위해 서동요를 내치고 자기를 받았다는 소문이 돈다.운영진내용이 밖으로 센다.

<-저는 출처를 물었지만,출처는 못밝힌다하여 부대장이였던 제 입장에서는 유언비어로 판단하였고,무슨이유로 그런말을 하는지 이해 할 수 없어 대화를 접었습니다.

두번째는 왜 운영진들이 디스코드를 들어오지 않느냐.

<-왜 운영진이 디스코드를 하든말든 그게 궁금한지,피해망상에 이해할수가 없었고 실제 운영진들은 생업과 운영진활동으로바쁠뿐더러 디스코드를 잘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세번째는 자기가 측근과 대화를 해서 결론지은게 제가 자기들과 예전같지 지내지 않고 피하는것 같다.

<-당사자인 저는 가만히 있는데 스트레스 주는 피해의식 발언에 전 부대원들 모두 똑같이 대한다 하고 대화를 끊었습니다.

(실제로 부대장으로서 모든 부대원들께 최대한 편파적이지 않고 동일하게 관심과 노력을 쏟기 위해 노력중이였죠)

 

이런대화가 오간 후,몇일 뒤 아래와 같이 다른 운영진과 대화를 탈퇴를 했습니다.

 

 

여기서 저사람에 인성도 안좋을 뿐더라 잘됐다 싶어 위 말 처럼 측근들과 나가겠지 싶어 가만히 있었습니다.

측근들 제외하고도 다수에 부대원들이 나가게 되었고

부대내에서의 얘기는 디스코드 가치 한 사람들이 다 나가는거 같다고 했습니다.

 

여기까지도 모 그러려니 했습니다.음성채팅으로 그동안 친해졌겠지 하고 나가실분들 나가고 부대 재정비를 목표로 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제보를 들어보니

별로 친분도 없는 사람한테도 아래와 같이 귓으로 부대탈퇴 및 이전을 권유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선화부대 운영진한테까지도 디스코드로 넘어와 같이 이부대(새봄부대)를 운영을 하자고 꼬시기도 했습니다.

 

+서동요가 만든 부대는 확실하고 그저께 선화부대에서 대거 이동한 후 '새봄나물'이란 아이디로 부대장이 넘어간 상태입니다.

 

 

이렇게 선화부대는 인성질에 과거 다수부대원 탈퇴 및 현재 분탕질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당시운영진과 현재 부대장을 맡은 저의 운영방식과 사태파악 및 해결방법에 있어 미흡하고 적절치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제 잘못이 크고,피해를 입고 부대탈퇴하신 전부대원들과 지금현재 선화부대원들에게 늦었지만 이렇게나마 사과드립니다.죄송합니다.

이 글로 인해 더 이상의 피해자분들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이렇게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