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 풀셀레네 학자로 올라온 글에 제 잘못에 대해 사과하는 글과 추가적으로 하고싶었던 말과 함께 입장문을 올렸었습니다만, 그 입장문의 내용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추가적으로 사과문을 작성합니다.




우선 공대 진행 중 백마 솬토끼님께 예의에 어긋나는 말을 한 점부터 사과드리겠습니다.
당시 2층 파밍 진행중 자꾸 리트라이가 나 답답한 마음에 "제가 백마로 올까요" 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그 후 공대장님께 지적을 받고 공대가 끝나기 전 솬토끼님께 무례한 말을 해서 죄송합니다 라고 사과를 드렸었습니다.
이 글을 빌어 다시한번 무례한 말을 해서 죄송하다고 사과드립니다.

어제 쓴 입장문의 내용은 제가 뒷담을 깐 것에 대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드리고 제가 부당하다고 생각한 비방 내용에 대해 해명을 할 목적으로 미터기 로그 자료를 첨부하며 해명을 한 후 제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백마님의 플레이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었던 내용입니다.
지금 이 추가 사과문은 제 잘못을 크게 인정하고 제 생각이 짧았다는것을 느껴 작성하는 사과문입니다.

우선 크게 제 뒷담에 대해 사과하는 구절이 매우 짧았던 점, 그리고 백마님의 플레이에 대해 언급했던 점을 집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잘못을 인정하고 죄송하다는 내용의 글을 썼었으나 그 뒤의 백마님 플레이에 대해 언급했던 부분이 사과하는 구절의 내용보다 한참 더 많고 적반하장으로 "내가 잘못했지만 너도 잘한거 없다"  라는 식으로 글을 썼습니다.
어제의 입장문의 내용에 대해서 정말 깊이 사죄드리며 제대로 된 사과를 하고자 합니다.





1 . 백마님에 대한 뒷담화를 한 것

백마님과의 전투가 끝난 후 개인 sns 계정에 답답한 심정으로 백마님 플레이에 대해 폄하하는 글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글은 사사게에 글이 올라오기 전 개인판단 하에 이미 삭제를 했었으며 현재는 게시되어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당시 그저 답답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백마님 실력에 대해 폄하하는 글을 올린 사실에 대해서 제 잘못임을 확실하게 인정 하고 있고 백마님이 글을 쓰신 결정적인 이유가 그 글을 본 후 라는것을 알고있으며 그 행동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다고밖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명백히 제 실수이며 제 잘못이 맞고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그 글을 보고 기분이 나쁘셨을 백마님께 정말 죄송합니다. 다시는 이런일 없도록 계속 주의하고 또 주의하겠습니다.


2 . 입장문에서 백마님 플레이에 대해 지적을 한 것


사사게에 올라온 글을 본 후 생각하고 있던 백마님의 플레이가 떠올라 사과하는 구절을 짧게 작성 한 후 아래로 백마님의 플레이에 대해 구구절절 긴 글을 늘어놓았었습니다.
 제가 적합한 힐 보조 수치를 파악하지 못하고 백마님께 부담을 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메인힐러가 부족한 점을 채우는것이 서브힐러의 일이건만 제가 너무 제 욕심만 앞세워 백마님을 몰아세웠었습니다. 앞서 불만을 가지게 되신 제 플레이에 대해서 먼저 사과드리며 입장문에서 장문의 글로 백마님 플레이에 대한 내용을 늘어놓은것 또한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깊은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위에서 말했듯 사과가 주된 내용이어야 하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짤막하게 늘어놓았어야 했는데 앞뒤구분 못하고 무작정 제 생각만 길게 늘어놓은 점 정말 죄송합니다. 댓글 중 "미안한 척 돌려까지 마라" 라는 댓글이 있었는데 지금 그 댓글의 의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제 잘못임을 인정하는 바입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사건과 별 관련이 없는 아니마 웨폰에 대한 얘기입니다.

인벤 게시판에서도 아니마에 대한 얘기가 나왔었다고 알고 들었습니다만 인벤을 잘 들어오지 않아 그 내용의 결과가 어찌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이 얘기가 "잘만 깨면 됐지 템렙이 뭐가 중요하냐" 라고 보일수도 있다는 점을 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니마에 대한 의견을 많이 내보여주신 덕에 한번 더 생각할 기회가 되었고 많이 조언해주신 대로 앞으로 아니마 다음단계가 나오기 전까지 255제 소피아무기를 쓸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아직 생각이 짧아 최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고민해서 쓴 글임에도 사과에 대한 내용이 잘 전달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시한번 솬토끼님께 사과를 드리며 물의를 빚어 정말로 죄송합니다.
글을 읽으시다 제가 횡설수설한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부족하거나 이건 아니다 싶은 부분은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겠습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
제 입장문을 빼라는 댓글을 보고 수정하였습니다. 더 수정할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