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에서 전사 플레이 하고 있는 옥탑방 입니다.

 

아래 사과문이라는 타이틀 아래 이미 한차례 글을 작성하였으나,

어제는 저도 학자님과의 언쟁 이후 야간근무를 위해 출근하게 되면서

흥분 된 마음을 가라앉히지 못한 상태로 글을 작성하게 되어 사과문스럽지 못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어제 일을 곰곰히 생각해보고, 미터기를 통해 플레이 내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직접 확인 해 본 결과 제가 생존기를 제대로 돌리고 있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서는

반박 할 말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점, 다시 한 번 학자님에게 사과드리는 바 입니다.

앞으로는 전사 플레이 중에 주어진 생존기들을 잘 돌려서 플레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미터기를 확인 하던도중 조금 이상한 부분이 발견되어 이를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아래 내역은 2넴 이후 3넴의 포효하는 쫄 전 몰이구간에서의 몰이 내역입니다.

 

 

34분 05초에 제가 평정심을 쓰고, 34분 06초에 요정힐이 한 번 들어 온 이후로 34분 15초 죽기까지

약 9초간 힐이 들어온 내역이 없었습니다. 아래는 힐 인커밍 내역입니다.

 

 

 

마찬가지로 34분 05초 평정심으로 자힐이 들어 간 이후 요정 힐 한번, 이후 힐 내역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학자님께서는 분명 힐을 하셨다고 말씀하셨으나 내역이 없어 학자님께서 힐 한 내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34분 07초부터 34분 14초까지 치유술 3번과 빛의치유 1번의 내역이 존재 했습니다.

저는 힐을 받은 내역이 없는데 학자님이 힐 한 내역은 어디로 간 것일까 의문이 들었고

학자님의 힐 인커밍 내역을 봤습니다.

 

 

34분 7초, 9초, 10초(요정힐), 12초에 실행하신 치유 스킬이 모두 학자님 본인에게 자힐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상황상 제가 생존기를 안켰기 때문에 다른탱커님들보다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왔을 수는 있습니다.

이 부분 변명 할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이 맞습니다.

하지만 학자님 또한 힐이 자힐이 되고 있는 부분을 눈치채지 못하고 약 10초가 되는 시간 동안 힐을 하고 계셨습니다.

만약 생존기를 돌렸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학자님께 자힐이 들어가고 있었다면

생존기 유무와 관계없이 마찬가지로 죽었을 것입니다.

 

학자님께서는 본인의 스킬 사용 로그 및 저의 스킬 사용 로그 등을 올려주셨기에

이러한 전체적인 로그 또한 확인하지 않으셨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이 부분 제외하고 글을 작성하신 부분 혹시 다른 의도가 있으셨던건 아닌가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앞서 작성한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가 지금까지는

조금 안일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앞서 작성한 글은 제가 잘못 작성한 글이 맞기 때문에 따로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그동안의 플레이에서 이런식으로 말을 들은 적이 없었기에 학자님께서 하시는 말씀에 예민하게 반응하였습니다.

제가 학자를 만렙을 찍어두긴 하였으나, 레벨링만 했던 것이기에 학자플레이를 잘 몰랐고

생존기를 돌리지 않고 피가 갑작스럽게 빠지게 되어 학자님께서도 많이 급하셔서 자힐을 계속하셨던 것 같습니다.

잘못 한 부분에 대하여 변명할 마음은 일절 없으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모두가 여유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생존기 사용에 유의하며 플레이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