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섭 Rux라고 합니다.

해외 유저라서 인벤 가입이 어려우시고, 사사게에 잠시 등판되었던 Xernes님을 대신하여 올립니다.






별 생각없이 사사게를 살펴보던 중 부대원 분의 이름이 거론된, 다소 공격적인 게시글에 놀라 급히 접속해 사실을 여쭈어 보았고,

그분께서는 기믹 연습을 위해 쿠로팟을 들어갔는데 얼떨결에 말을 먹어버렸다, 라고 답하셨습니다.

여기서 저는 아마 파찾을 찾던 중 파찾의 성격에 오해가 있으셨던 듯 싶었습니다.

아래는 라파엘로님이 삭제하셨던, 신고 게시글과 반응의 캡쳐본입니다.












덧글을 남기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라파엘로님이 Xernes님께 자신이 말을 가져가도 되는 동의를 구했는가,

Xernes님이 그 부분에 승낙했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그 부분이 궁금하여 Xernes님께 당시 대화의 전문을 요쳥했습니다.












확인해 본 결과론 딱히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파찾처럼 인사와 함께 자연스럽게 시작했는데, 말이 나온 부분에서 다들 물음표만 나와서

상황 모르는 사람은 이게 대체 뭐지 싶은 상황입니다.





서로간의 오해로 빚어진 상황이고, 꽤나 사사로운 일이라는 생각도 있지만

아까 사사게에 또 다시 올라왔다 삭제된 글이 있었는데,

라파엘로님이 다른 파찾에서 자신이 사사게를 글삭한 이유는 자신의 신고글이 초등학생같다는 덧글들이 꼴보기 싫어 삭제했다는,

굉장히 언짢아하고 있는 대화의 스샷을 보고선 올려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인겜에서 지적해주시고 앞으론 조심해달라고 좋게 말할 수도 있는 것을, 전문 스샷이나 확실한 증거 없이 이님 사람 취급 하지 말라고 먼저 비난한 건 라파엘로님입니다.

실제 Xernes님은 자신이 사사게에 등판된 줄도, 왜 그때 당시 물음표가 남발되었는지도 전혀 모르셨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 때문에 부대에 영향이 끼칠까 불안해하시면서 조심하겠다고 염려하시던 분입니다.

자신의 언행을 잘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