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의 아리아라고 합니다.

본 글은 언약 관련으로 물의를 일으키신 초코보 서버의 해맞이곰님의 언사를 밝히는 글이며 다른 피해자분이 생기지 않도록, 혹은 주의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 글은 피해자분에게 공론화 허가를 받은 후에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가?

2018년 2월 경, 해맞이곰님의 지인이셨던 A님 (사건의 피해자)께서는 평소에 호감을 가지고 있던 해맞이곰님께 본인과 언약을 하자는 제안을 하고 해맞이곰님은 A님의 제안을 받아들여 두분은 흔히 말하는 예비 언약자 관계가 됩니다.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평범한 언약 과정으로 보이지만, 해맞이곰께서 A님의 언약 요청을 받아들인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당시 해맞이곰님께는 파판 14를 함께 플레이하는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A님의 언약 제안을 받아들인 해맞이곰님은 애인분께 연락을 합니다.
"본인이 언약을 할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느냐. 네가 질투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내용이 담긴 연락이었는데요.




해맞이곰님께선 당시 사귀고 있던 애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질투를 사기 위해서 A님의 언약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진심으로 본인에게 호감을 느끼고, 친밀하다고 생각하여 언약하자고 다가온 A님을 질투 유발의 수단으로 이용하기 위해서요!

해맞이곰님의 여자친구분은 자신 또한 인게임에서는 언약자가 따로 있었고, 언약자를 친한 친구 정도의 입지로 생각하고 있었기에 언약은 하고 싶으면 하면 되는 것이 아니냐며 이 일을 웃으면서 넘겨 A님과의 언약 관련 일은 일단락 되는 듯 하였습니다.

그러나 갈 수록 해맞이곰님의 언약성향이 점점 유사연애에 가까워지는 것이 보기 힘들었던 애인의 요청으로 해맞이곰님과 A님, 두분의 첫 번째 언약은 해맞이곰님이 주도하여 파기하게 되는데요.
왜 첫 번째 언약이라고 서술하였을까요? 그것은 해맞이곰님은 이후 한 번 더! A님과 언약 약속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러 5월 경, 해맞이곰님은 사귀고 있던 애인과 헤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A님과 언약 약속을 한 번 더 하시는데요! 불과 몇 달 전 본인이 애인의 관심을 사기 위해 이용하신 분과 한 번 더 언약을 하시기로 한 것입니다!

해맞이곰님의 전 여자친구분께서는 그런 해맞이곰님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이 이용당한 줄도 모른 채 다시 한 번 해맞이곰님과 언약을 하게 되실 A님께 모든 걸 말씀 드리게 되었고, 해맞이곰님께서 전 여자친구의 관심을 사기 위해 자신과의 언약을 받아들였으며, 헤어진 이후 빈 자리를 메꾸듯이 다시 언약을 하기로 한 실상을 알게 된 A님은 사실을 알게된 이후 해맞이곰님과 모든 연락을 끊으신 상태이십니다.


이렇게 이미 여러 번 같은분께 언약으로 상처를 주신 해맞이곰님께서 다시 언약을 하신다는 소식이 들려오더군요. 정말요!? 아직도 그렇게 언약이 하고 싶으셨나요!

매번 여성 유저들에게 접근하여 반복적으로 언약을 유도하는 모습에 이제는 진절머리가 나네요.

어떤 목적으로 누구와 언약을 하시는 것이든지, 피해자와 글쓴이는 당신이 언약이라는 형식으로 다시금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위해 다른 사람의 호의를 멋대로 이용하지 마세요.

이 게시글은 주의하실 분들은 주의하셨으면 하는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란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며, 마지막으로 해맞이곰님의 검색정보 (2018년 7월 30일자)를 함께 첨부하며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