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8-26 17:15
조회: 20,709
추천: 9
★ (웹소켓) 집계는 잘 되는데 오버레이에서 안 보일 경우 대처법안녕하세요. 모그리서버 해루입니다. 웹소켓 오버레이를 사용하고픈 유저들 중에서 ACT Main탭에서는 데이터가 정말 잘 보이는데, 유독 오버레이에서만 변화가 없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사례는 제가 글로벌 서버에서도 특히 많이 받았던 질문이라 대처법을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1. 원인 1) 웹소켓 플러그인 내 서버 주소의 ip와 오버레이 URL의 ip가 서로 다른 경우. 2) 파판을 실행 중인 PC와 랜선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고 (병렬)공유기를 거쳐 연결된 경우. 2. 해결법 저는 모바일에서 볼 필요 없고, 친구들에게도 오버레이를 공유하지 않아요. 오로지 파판14를 켠 PC에서만 오버레이가 보이면 돼요. 원인 1)의 해결법 - 로컬 PC에서만 오버레이 사용 ![]() ① ACT > ACTWebSocket 탭 이동합니다. ② 서버 상태 "끄기" 버튼 클릭합니다. ③ 서버 > 주소 > Any (0.0.0.0)을 Loopback(127.0.0.1)로 변경합니다. ④ 서버 상태 "켜기" 버튼 클릭합니다. ⑤ 오버레이 관리자 버튼 클릭합니다. ![]() ⑥ (상단)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닫기" 버튼 클릭합니다. ⑦ (하단) 오버레이 리스트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새창" 버튼 클릭합니다. ⑧ (상단, 모피모피 이용 시)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다시 생긴 MopiMopi 선택 후 우측 "드래그 영역 사용" 체크합니다. ⑨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의 URL의 IP가 로컬 아이피인 127.0.0.1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⑩ 다시 나무인형을 쳐서 집계를 확인합니다. 저는 모바일 환경에서 오버레이를 보고 싶어요. 친구들에게 내 오버레이 화면을 공유해서 같이 보고 싶어요. 원인 2)의 해결법 -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 - 각자 공유기 회사가 다를테니 공유기 설정 페이지 여는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포트포워드 설정을 찾습니다. ![]() - 규칙이름 : ACTWebSocket - 순위 : 1 - 내부 IP주소 : 현재 접속된 IP 주소를 체크하시면 되는데, 이런 기능이 없다면 내부 IP를 확인해야 합니다. 바로 아래를 참고하세요. 내부 IP는 PC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프로토콜 : TCP 선택 - 외부/내부 포트 : 10501 입력 - 모든 설정값을 입력하면 새규칙(확인) 클릭 ![]() [내부 IP 간단 확인법] ACT > ACTWebSocket > 서버 상태 "끄기" 버튼 클릭 > 서버-주소를 클릭하면 맨 위에 보이는 192.168.x.x가 여러분들의 내부 IP 주소입니다. 내부 IP 주소를 확인하시면 다시 Any (0.0.0.0)을 선택하시고, 서버 상태 "켜기"를 클릭합니다. ③ ACT를 재시작합니다. ④ ACT > ACTWebSocket > 오버레이 관리자 버튼 클릭합니다. ⑤ (상단)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닫기" 버튼 클릭합니다. ⑥ (하단) 오버레이 리스트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새창" 버튼 클릭합니다. ⑦ (상단, 모피모피 이용 시)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다시 생긴 MopiMopi 선택 후 우측 "드래그 영역 사용" 체크합니다. ⑧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의 URL의 IP가 여러분들 외부 아이피인 x.x.x.x 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⑨ 다시 나무인형을 쳐서 집계를 확인합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