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서버 해루입니다.

웹소켓 오버레이를 사용하고픈 유저들 중에서 ACT Main탭에서는 데이터가 정말 잘 보이는데, 유독 오버레이에서만 변화가 없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사례는 제가 글로벌 서버에서도 특히 많이 받았던 질문이라 대처법을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1. 원인

1) 웹소켓 플러그인 내 서버 주소의 ip와 오버레이 URL의 ip가 서로 다른 경우.
2) 파판을 실행 중인 PC와 랜선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고 (병렬)공유기를 거쳐 연결된 경우.


2. 해결법 

저는 모바일에서 볼 필요 없고, 친구들에게도 오버레이를 공유하지 않아요.
오로지 파판14를 켠 PC에서만 오버레이가 보이면 돼요.

원인 1)의 해결법 - 로컬 PC에서만 오버레이 사용



① ACT > ACTWebSocket 탭 이동합니다.

② 서버 상태 "끄기" 버튼 클릭합니다.

서버 > 주소 > Any (0.0.0.0)을 Loopback(127.0.0.1)로 변경합니다.

④ 서버 상태 "켜기" 버튼 클릭합니다.

⑤ 오버레이 관리자 버튼 클릭합니다.



⑥ (상단)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닫기" 버튼 클릭합니다.

⑦ (하단) 오버레이 리스트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새창" 버튼 클릭합니다.

⑧ (상단, 모피모피 이용 시)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다시 생긴 MopiMopi 선택 후 우측 "드래그 영역 사용" 체크합니다. 

⑨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의 URL의 IP가 로컬 아이피인 127.0.0.1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⑩ 다시 나무인형을 쳐서 집계를 확인합니다.



저는 모바일 환경에서 오버레이를 보고 싶어요. 
친구들에게 내 오버레이 화면을 공유해서 같이 보고 싶어요. 

원인 2)의 해결법 -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 

① 분명 PC에 공유기를 연결하신 상태이실 겁니다. 공유기 설정 페이지를 웹 페이지에서 엽니다.
- 각자 공유기 회사가 다를테니 공유기 설정 페이지 여는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포트포워드 설정을 찾습니다.



- 규칙이름 : ACTWebSocket
- 순위 : 1

- 내부 IP주소 : 현재 접속된 IP 주소를 체크하시면 되는데, 이런 기능이 없다면 내부 IP를 확인해야 합니다. 바로 아래를 참고하세요. 내부 IP는 PC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프로토콜 : TCP 선택
- 외부/내부 포트 : 10501 입력
- 모든 설정값을 입력하면 새규칙(확인) 클릭 

  

[내부 IP 간단 확인법]
ACT > ACTWebSocket > 서버 상태 "끄기" 버튼 클릭 > 
서버-주소를 클릭하면 맨 위에 보이는 192.168.x.x가 여러분들의 내부 IP 주소입니다.

내부 IP 주소를 확인하시면 다시 Any (0.0.0.0)을 선택하시고, 
서버 상태 "켜기"를 클릭합니다. 

③ ACT를 재시작합니다.

④ ACT > ACTWebSocket > 오버레이 관리자 버튼 클릭합니다.

⑤ (상단)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닫기" 버튼 클릭합니다.

⑥ (하단) 오버레이 리스트 아래에 있는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선택 후 "새창" 버튼 클릭합니다.

⑦ (상단, 모피모피 이용 시) 오버레이 윈도우 아래에 다시 생긴 MopiMopi 선택 후 우측 "드래그 영역 사용" 체크합니다. 

⑧ MopiMopi 또는 kagerou overlay 의 URL의 IP가 여러분들 외부 아이피인 x.x.x.x 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⑨ 다시 나무인형을 쳐서 집계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