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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7 18:07
조회: 6,878
추천: 25
61회 레터 라이브 번역 (완료)생각보다.. 별 내용이 없었어.. 이미 다 공개한 내용들뿐이었어.. 여하튼 새로운 영식 기대되네요! 언제나처럼 찾아온 레터 라이브 실시간 번역 서비스입니다. 이번 61회 레터 라이브 시작 시간은 미국 서부 기준 27일 오전 3시, 한국/일본 기준 27일 오후 8시입니다. 61회 레터 라이브에서는 패치 5.4 프리뷰 파트 2와 기타 업데이트 사항 공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 ![]() 5.4 패치 일정은 12월 8일로 확정. (다만 델루브룸 관련 패치는 좀 더 딜레이될지도.) 현재 진행중인 요괴워치 콜라보 등도 12월 8일날 종료 예정! 요시P: 그래도 연말연시에 패치를 내놓는건 좀 그러니까 최대한 일정을 맞춰보고 싶네요. 이번 패치도 24시간 점검이라고 해요. 5.4 일본어 트레일러 5.4 영문판 트레일러 요시P: Creative Business Unit III 로고라니 새롭네요.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웃음) ![]() - 새로운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 새로운 4인 던전 <마토야의 아틀리에> - 새로운 연대기 퀘스트 요시P: 인터뷰에서 어떤 마토야가 등장하는지 질문을 받았었는데요.. 리얼 마토야입니다. 늙은 쪽이요. ![]() - 새로운 토벌전 -> 카스트룸 마리눔 -> 극 카스트룸 마리눔 - 새로운 8인 레이드 -> 에덴: 재생편 요시P: 이번 8인 레이드의 선행조건은 5.3 메인퀘입니다. 자 이제 레이드 뛰러 가자! -> 앗 미안 메인퀘 안 밀었어 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새로운 영식편은 5.4 패치 당일날 오픈됩니다.) ![]() - 세이브더퀸 업데이트 (패치 5.45 예정) - 직업 밸런스 조절 - 청마도사 업데이트 (패치 5.45 예정) -> 레벨 70으로 확장 -> 새로운 스펠 추가. -> 청마도사 수첩에 새로운 임무 추가. ![]() ![]() ![]() 새로운 청마도사 스펠과 잡룩. (첫 번째꺼 아무리 봐도 등 뒤에 있는게 주작킥 같은데..) ![]() 랜덤 매칭 기능에 "조율 해제" 매칭 기능 추가. 청마도사의 경우 이제 해당 기능을 이용해 랜매로 쉽게 스펠을 배우러 던전에 입장하는 것이 가능해짐. (조율 해제해서 매칭할 경우 좀 더 적은 인원으로 입장하는 것도 가능.) ![]() - 채작 업데이트 -> 잘 사용되지 않던 기술들 조정. -> 고난이도 제작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컨디션 추가 -> 채집 소장품 시스템과 정제 시스템 조정. -> 이제 채집 노드의 고저차가 미니맵에 표시됨. ![]() - 물고기의 눈 스킬 리메이크. -> 이제 더 이상 특정 물고기를 잡기 위해 물고기의 눈 스킬을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조정. -> 특정 물고기들의 포획 난이도 조정. - 물고기의 눈 효과 리메이크. -> 이제 물고기의 눈을 사용하면 물고기의 등장시간 조건을 무시하고 포획하는 것이 가능해짐. -> 창천 까지의 물고기들에게만 효과가 있음. ![]() - 원양어선 업데이트. -> 새로운 항로 추가 (창천 맵) -> 새로운 목표 추가. ![]() (원양어선 항해 중 출현하는 솔로 미션의 예시.) ![]() - 이슈가르드 재건 업데이트 (패치 5.41 예정) - 스카이스틸 도구 (채작 고대무기) 업데이트 (패치 5.45 예정) 요시P: 스카이스틸 도구의 경우에는 마을에서 그냥 꺼내도 반짝이는 편이지만 제작 중에도 굉장히 반짝여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겁니다. VFX팀한테 혹시 제작 기술 사용 중에 이펙트를 더 추가할 수 있냐고 물어보기만 했는데 자기들끼리 그걸 다 만들어버려서 이번 패치에 추가하게 됐습니다 (웃음) 요시P: 이번 이슈가르드 재건 랭킹 컨텐츠는 여기서 끝나지만 차후 비슷한 랭킹 시스템을 또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기획 중임. ![]() - 던전 탐사 모드 추가. - 환상 토벌전 교체. (이후 공개) - 신규 보물지도 맵 추가. - 새로운 트리플 트라이어드 토너먼트 모드 추가. - 마작 새로운 모드 추가. 요시P: 던전 탐사의 경우에는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고 나서 이용할 수 있어요. ![]() - 기타 업데이트. -> 새로운 석판 <묵시> 추가. -> "조율 해제" 옵션과 "4인 미만 입장" 옵션을 따로 나눔. -> 음유시인 새로운 악기 추가: 바이올린 -> 자동 금단 기능 추가. (다 터지거나 금단이 성공할 때까지 계속 금단) -> 채팅창에 퀘스트 제목을 링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 ![]() ![]() ![]() ![]() ![]() 새로운 석판 장비 룩. 요시P: 다른 게임 장비같은데.. ![]() 신규 8인 레이드 에덴: 재생편! ![]() 1층 시연중. 1층 보스는 신생 세 번째 24인 레이드 어둠의 세계 마지막 보스였던 어둠의 구름. ![]() (딱 봐도 거지같음.) 요시P: 4층 보스의 경우는 테츠야 노무라 씨가 디자인했습니다. 즉 파판14에 지금까지 한번도 등장한 적 없는 보스란 말이죠. ![]() 직업 밸런스 조절! 요시P: 최대한 특정 직업을 너프하거나 하지 않고 다른 직업들을 상향해 밸런스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요시P: 이번 패치에서 상향이 확정된 직업은 용기사, 음유시인, 학자. 아 그리고 적마도사도 상향이네요. 요시P: 몽크의 경우 크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 - 질풍번개를 특성으로 변경. -> 항시 유지되므로 이에 따라서 무기기술 위력 등이 조절됨. -질풍번개 관련 효과를 가진 기술들 역시 조정. -> 연무: 질풍번개 관련 효과 삭제. 연무 사용시 15초 버프가 부여되며 이 버프 시간 내에는 현재 폼에 관계없이 무기기술 사용 가능. (기존 진각 효과) -> 투혼선풍각: 이제 질풍번개 조건 없이 아무때나 사용 가능. (대신 쿨타임과 위력 조절.) -> 육합성도각: 위력이 상향되고 사용 이후 5초 정도 이동 속도 증가 버프 부여. 요시P: 지금까지 몽크를 플레이할 때 질풍번개를 유지해야 되는 스트레스가 굉장히 심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조정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제 질풍번개는 직업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점진적으로 강화되어 언제나 유지되는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요시P: 위 셋뿐만 아니라 다른 기술들도 많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시연영상에서 추정한 바로 따르면 연무가 진각 효과를 가져간 대신 진각이 5스택 공격업 버프로 변경된 듯 합니다. 다음 5번의 무기기술 강화 같은 느낌이네요.) (죄송합니다, 트리플 트라이어드 튜토리얼 때 잠깐 졸았어요..) ![]() - 트리플 트라이어드 토너먼트 모드. -> 참가할 플레이어들끼리 모여서 주최할 수 있는 토너먼트 모드. -> 임무 찾기 기능을 통해서 참가 가능. -> 따로 주어지는 보상은 없습니다. ![]() - 트리플 트라이어드 오픈 토너먼트 모드 추가. -> 2시간에 한번씩 골드 소서에서 자동으로 개최됨. -> 참가 인원 수가 필요한 인원보다 부족할 때에는 NPC가 등장함. -> 룰은 토너먼트 모드와 동일. ![]() - 5.4 환상 토벌전은 타이탄 토벌전. 요시P: 요새 컨텐츠에서는 맵에서 떨어져도 부활이 가능하죠? 하지만 환상 타이탄 토벌전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웃음) ![]() 신규 8인 토벌전 - 에메랄드 웨폰. 맵 이름은 카스트룸 마리눔입니다. (림사 로민사 근처에 위치한 갈레말 군사기지) 요시P: (빙글빙글 도는 기믹에 맞으며) 아 이거 그런데 저도 테스팅해봤거든요. 흑마로도 할만합니다. 2번만에 깼어요 저. 요시P: 극 토벌전에서 드랍되는 것은 평소처럼 각 직업 무기입니다. ![]() 신규 보물지도 맵 추가 ![]() 예전 보물지도와 비슷한 룰렛 형식의 맵. 신규 제작 재료나 꼬친도 보상에 추가될 예정. ![]() ![]() 채집 소장품/정제 시스템 변경 - 광부와 원예가의 소장품 시스템이 크게 변경됩니다. - 이제 소장품으로 지정된 특정 아이템들만 소장품 채집이 가능합니다. - 소장품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채집직 로웨나 납품 목록 역시 변경됩니다. (* 패치 5.4 이전 납품템을 더 이상 납품할 수 없게 변경되므로 미리 납품해두시는 것을 권장.) ![]() - 소장품 개편. -> 소장품 가치 상승 스킬들의 효과 전부 개편. -> 채집노드의 내구도를 모니터링하면서 가치 상승 스킬을 통해 가치를 올려가는 느낌. -> 높은 스탯을 가지고 있으면 소장품 채집이 확실히 쉬워지게끔 개편. ![]() 정제 개편 - 각 맵의 정제 노드 위치 개선. - 기존의 정제 시스템은 철폐하고 소장품 가치에 따라 정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 - 정제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획득 갯수 조정. ![]() ![]() - 이슈가르드 재건 4단계 (패치 5.41에 추가) - 4단계를 끝으로 이슈가르드 재건이 종료됩니다. - 이슈가르드 재건 랭킹 재오픈. -> 랭킹 시스템을 위한 신규 재건 아이템 추가. -> 높은 랭크를 차지할 경우 기존과 같은 칭호 보상을 획득. (다만 업적의 경우 신규 업적을 획득) ![]() 기념비 건설 - 이슈가르드 재건 4단계 랭킹 도중 모든 참여자들의 포인트를 직업별로 집계. - 이후 가장 총합 포인트가 높은 제작 직업을 상징하는 기념비가 건설됩니다. - 기념비는 이슈가르드 재건 인스턴스 중앙에 건설됩니다. ![]() ![]() 던전 탐사 모드. - 이미 클리어한 던전을 자유롭게 탐사할 수 있는 모드 추가. - 현재는 칠흑 던전만 탐사 가능. 추후 더 추가할 예정. - 몬스터는 나타나지 않으며 진행상 막혀있는 길목들도 전부 뚫려있음. - 탈것을 타거나 꼬친을 소환할 수도 있고 패션 악세서리도 사용 가능. - 나무인형이 배치되어 있으므로 무기기술 등을 사용하는 스크린샷을 연출하는 것도 가능. - 리미트 브레이크 역시 게이지 소모 없이 자유자재로 사용 가능. 요시P: 이거 시연할 때 맑은 하늘도 볼 수 있고 활기차고 좋으니까 홀민스터로 시연하는게 어떻겠냐는 의견이 나왔었는데 말이죠.. 거기 대학살이 일어났던 곳이니까 안된다고 한 소리 들었습니다. ![]() 신규 이벤트 탈것 굉장히 귀여워요. ![]() ![]() 세이브더퀸 업데이트. - 새로운 대규모 전투 컨텐츠, 델루브룸. -> 노멀 모드는 24인 레이드. 임무 찾기로 랜덤 매칭이 가능함. -> 영식은 48인 레이드. 48인 파티를 사전에 꾸려서 입장해야 함. - 입장은 에우레카 때처럼 보츠야 전선 인스턴스 내부에서 입장하는 것이 아니라 인스턴스 바깥에 있는 NPC를 통해 입장 가능. - 노멀 모드 24인 레이드의 경우 세이브더퀸 스토리 진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클리어해야 함. 요시P: 5.45에 추가되는 컨텐츠입니다. 노멀 모드의 경우에는 롤에 관계없이 입장 가능하므로 입장 후 직업 조합에 따라 어떤 로스트 액션을 쓸지 결정해야 합니다. 입장 후 직업을 바꿀 수는 없어요. 영식 모드의 경우 굉장히 어렵습니다. 로스트 액션은 무조건 필요. 기믹 퍼즐을 풀지 못하면 보스를 아예 때리지도 못하는 느낌의 보스도 존재해요. ![]() - 임무 입장 후에는 직업 변경이 불가능. - 입장 직후 입구에 로스트 액션 관리가 가능한 상자가 놓여있으므로 로스트 액션을 교체할 수 있다. - 보츠야 전용 효과 (헤이스트 등) 를 가지고 있는 장비나 로스트 액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플레이어 개개인마다 보물상자를 열어 보상을 획득해야 함. (발데시온 무기고와 같은 형태) - 영식 모드에서는 특정 부활 스킬 사용 불가능. 요시P: 에우레카 때는 무기고가 에우레카의 끝이었지만 세이브더퀸의 경우 이 48인 영식 이후로도 추가 업데이트가 남아있어요. 5.5때 업데이트될 신규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장비들을 획득한 후 이 48인 영식 모드에 재도전하면 좀 더 쉽게 클리어할 수도 있을듯. 발데시온 무기고처럼 쫄->보스->쫄->보스->... 의 구조. 영식 모드를 클리어하면 남들에게 자랑하고 다닐만한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 칠흑 고대무기는 노멀 모드를 클리어하는 것만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영식 모드는 깨지 않아도 괜찮아요. ![]() ![]() ![]() ![]() 신규 하우징 추가. (외벽.. 진짜.. 이뻐..) 요시P: 유리 케이스의 경우에는 지금은 미리 물건이 들어있는 형태지만 빈 케이스 역시 추가될 예정입니다. 빈 케이스 안에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가구를 넣어서 전시할 수 있어요. ![]()
EXP
154,707
(78%)
/ 160,001
숙달된 인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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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