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피파온라인4는 카드 강화시 강화카드 와 재료카드의 오버롤 대비 일정한 강화 부스트가 적용되어 강화가 진행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강화방식의 장점은 기존의 피파온라인3의 "강화카드 ㅡ 동일재료" 와는 다르게 선수 강화시 여러가지 카드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소위 "귀속매물"을 피파온라인3에 비해 대폭으로 줄일수 있었습니다.

반면 재료비용이 훨씬 많이 소모된다~ 라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또한 ①오버롤 대비 카드 가격이 비교적 높게 측정되어 있는 매물들~ ②오버롤 대비 카드 가격이 높은 카드들의 고강 매물들~ 이러한 "고강귀속"의 문제점도 존재합니다. 

저뿐만아니라 새로운 강화 시스템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강화 비용저감" "귀속처리" 이 두 가지 일것입니다.

이에 저는 새로운 강화방식을 피파온라인4에 제안하고자 합니다.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있는 시스템은 구현하기가 거의 불가능 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제안하고싶은 강화 시스템은 피파온라인3 와 피파온라인4의 강화방식을 각각 접목시킨 방식인데요

쉽게 설명하기위해 그림예시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위를 보시면 반안홀트(2강)에 오버롤 "71" 재료선수를 사용한 그림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반안홀트(2강)에 같은 오버롤 "71" 반안홀트(2강) 카드를 재료로 사용한 그림입니다.


자 느낌이 오시나요? 그렇습니다. 동일선수 강화에 동일선수를 재료로 사용할 경우 (피파온라인3 강화 방식과 유사)

더욱 많은 확률 부스트를 채워주는 "이점"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면 "귀속" 선수에 대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더 줄일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솔직하게 모든 유저들이 만족할수있게끔 "귀속현상"이 완전히 소멸될거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더욱 이해하기 쉽기 위해 예시를 하나 더 올려보겠습니다.





물론 저는 정확한 시장조사 없이 단순히 수정방안 과 예시만 서술한 것이므로

새로운 방식으로 인해 '특정 선수의 가격이 오른다거나 하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피파온라인4 운영진이 조금 더 좋은 강화 시스템을 철저한 분석을 통해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상 피파온라인3 와 피파온라인4 의 강화방식을 접목시킨 새로운 시스템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