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미카팀의 우중입니다.

저는 오늘처럼 큰 발표경험이 잘 없습니다.
10명중 8명 뽑는 대학투표에서도 떨어진적이 있습니다.
이해해주세요.

제가 미카팀을 만든지는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2008년부터 만들었고 처음엔 동아리 개념으로 만들었습니다. 취미로 일러스트집도 만들었었고요

2011년쯤되었을때는 일러스트로만족하지못하고
동인게임을 만들기시작했습니다
당시 동인행사용 500개를 만들었었는데 전부 매진되는걸보고 게임개발을 결심했습니다
2014년에 본격적인 빵집소녀, 소녀전선의 전신을 만들었습니다. 귀여운 이름과는 달리 총기가 나오는 게임이었고 당시에 호평을 받았습니다.

제가 밀덕입니다. 이게임은 정말좋다 싶은 게임이 마켓에 없었습니다. 꼬와서 제가 만들었습니다. 당시 운도 좋았습니다. 중국의 서브컬쳐문화가 성장하는 시기에 게임을 내게되었습니다.

2015년에 선문 회사를 차렸고
2016년에 소녀전선을 발표했습니다.
2017년 2월 대만, 9월에 한국서버를 만들었습니다.

소녀전선이 한국에서 이리 인기가 많을줄몰랐습니다.
한때 이용자수가 본토보다많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께 편안한분위기에서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정리해왔습니다.

캐릭터에 정성을 많이 씁니다. 하나는 스토리에들어가는 메인캐릭터, 나머지는 인형수집에 쓰이는 서브캐릭터입니다.

UMP45같은경우는 예를들어 옷은 평범하지만 무게감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무기와 캐릭터 매칭에 신경을 많이쓰고요. M4A1의 경우 특수부대 느낌을 살렸습니다.

그외의 콜렉팅용 서브캐릭터의 경우 다른 생각을 가지고 창작하게되었습니다. 안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총기가 잘어울리도록 배치했습니다. 카구팔은 군복을 입힌것이 그예입니다. 역사적 요인도 담아낼수있으려고합니다.
WA2000 캐릭터는 총기이미지와 잘 부합하도록하였습니다. 총기가 비싼 고급총이다 보니 캐릭터에 옷도 신경썼습니다.

정식 출시전 UI 수정이 세차례 되었는데
또 한국에서 출시될때도 수정이 있었습니다. 간결하면서 군사전술적 느낌이 담기도록 노력했습니다. 유저가 첫눈에 봤을때 이미지가 예쁜 UI를 만들려고 신경썼습니다.

모드마다 다른 게임플레이방법을 주어 다양한경험을 주려했습니다. 저희의 전작에서 유저의 재미를 잘 충족시키지 못했기때문에 소녀전선에서는 수정했습니다.

현재의 UI와 과거 UI의 비교를 해보자면 캐릭터가 더 커졌습니다. 또한 과거 5X5 게임의 사정거리가 나타날경우 전략성은 강화되나 조작이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칸수를 현재 3X3으로 바꾸었습니다. 과거 RF가 너무 좋았기도 했고요...
5개월간의 테스트와 수정 결과 현재의 전투화면이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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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과거 설정에서 야간전과 주간전을 구분하지 않았는데 실제 게임을 하다보니 게이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동했습니다. 특정캐릭터가 야간에서만 너무 세고 주간에서는 너무 약하다던가...시야확보라던가 적을 상대하는데 있어서 좀ㄷㅓ 부대 실력을 키운뒤에 도전해보는 장소로만들었습니다.

또 대규모업데이트진행한적이 있습니다. 최적화요. 스킬이 과거엔 랜덤발동이었습니다. 개발력이 부족해서요. 적재적소에 못쓰다보니 게이머들에게 여러문제점이 발생해서 반성하며 교훈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스킬의 액티브화에 노력을 많이했습니다. 스킬은 자동 ON OFF도 가능하고요.

또 여러분이 스토리나 세계관에 관심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중에 스토리가 없는 게임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이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하기에 스토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스토리가 탄탄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동인시절부터 구상하던 내용이었어요. 과거에 스토리를 쓰다보면 벽에 막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세계관이 없었기때문이죠. 저희 스토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저희의 스토리 안에서 점점등장인물이 늘어나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세계관에기반하여서 계속 스토리를 만들수있습니다.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스토리가 탄탄하게되면 유저들이 재미를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출시가 조금 늦어서 저희의 모든 스토리를 다 겪어보지 못햇을수도있습니다. UMP40 스토리 등요. 저희가 계속 스토리를 출시할것이기때문에 한국에서도 나중에 즐겨보실수있을거에요.

중국에서는 새로운 시스템 요소도 출시되었어요. 정말 한국유저분들도 좋아하실거에요. 예를들어 인형 개장도 예정되어있고, 보상등도 강화될거에요.

마지막으로 향후에는 서브컬쳐계가 더 커질거라고 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실력입니다. 한국에서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라고 미카팀은 계속 실력을 강화할것입니다. 이것으로 강의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