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허접한 팁에 담길 내용은 에피6 인기 히어로 전투 맵을 소개하고, 어떤 인챈트를 받을 수 있는지, 또 플레이하는 요령 등이 있습니다.

 

에피6 히어로 전투 업뎃 이후 많은 분들이 9랭 이상의 인챈트나 보호, 용맹등의 인챈트를 노리고 많은 출항을 보이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높은 난이도의 에피6 히어로 전투를 처음 경험하게 되실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입문 가이드라고 거창하게 써놨긴 하지만 그저 제가 에피6 히어로를 수 없이 돌았던 경험을 기반으로 쓴 글이기에

주관이 많이 섞일 수도 있고,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1. 스킵할 수 있는 곳은 스킵합시다.

스킵법이 존재하는 곳은 스킵을 하면서 빨리빨리 넘어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잡몹들이 절대 약한편이 아닙니다. 코어 하나 더 얻겠다고 싹쓸이하다가 싹쓸이 당합니다.

실제로 요즘 보스전에서 전멸당하는 팟은 거의 없으나 잡몹에서 전멸당하는 팟은 가끔 보입니다 ^^;;

잡지 않아도 될 잡몹들은 과감히 버리고 진행하시고, 맵을 특성을 이용한 스킵법이 있는 경우 활용하시며 나아가시면 됩니다.

 

 

2. 각 전투에 필요한 보조무기를 잘 숙지합시다.

보스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갈골이 걸리는 보스, 팔라가 잘 안먹히는 보스...

그런 보스의 특성에 맞게 보조무기를 챙겨가는 센스를 발휘합시다.

보조무기의 유무가 보스전 난이도를 좌우할 것입니다.

 

 

3. 변신을 활용합시다.

난이도가 처음부터 결코 쉬운편이 아닙니다. 숙련자가 아니시라면 변신을 이용하여 수월하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점 요령이 붙으신다면 괜찮으시겠지요.

 

 

4. 자신의 공격력을 숙지해 주세요.

밑에 팁에 같이 올리는 보스의 방어력을 보시고 자신의 스펙에 맞는 전투를 선택하세요. 공제한방을 정말로 싫어하지만 보스 방어력을 넘지 못하면 뎀딜 자체가 너무 안되는 눈물 나는 상태가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약한 락툰의 오두막등은 노강을 끼셔도 방어력을 넘을 만큼 약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약자의 라르켄등은 강력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보스 방어력보다 낮은 공격력으로 입장을 가급적 피하시길 바랍니다. (죽을때 까지 팼는데 퍼센테이지 눈물나게 나오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정말 피곤해집니다)

하지만 필요 이상의 공제한을 거는 방에 대해서는 절대 옹호하지 않습니다. 모든 전투는 11.5k이상이면 거의 통과고, 12k만 되도 충분히 뎀딜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유명한 몇몇 맵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는 샤아전용자쿠님의 글에서 캡쳐해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4842)

 

 

1. 락툰의 오두막

방 4197 * 2.3 = 9653.1

보스 : 락툰

드랍인챈 : 보호(A)

 

상대적으로 간단한 난이도, 짧은 맵, 높은 드랍율을 보여 인기가 높은 맵입니다.

보스의 피통도 적고 해서 상대적으로 클리어시간이 굉장히 빠릅니다.

보조무기를 적절히 이용하여 전투하시기 바랍니다. 피통은 굉장히 적으나 데미지는 다른 히어로 저리가라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생긴건 약하게 생겼어도 한방 뎀지가 괴랄하고, 마나 피스톨 같은 것을 설치하는데, 이거 무지 아픕니다;;;

마나 피스톨 설치했을 경우 마나 피스톨 먼저 우선순위로 부셔주세요. 화근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두세판에 파티원 한명씩은 보호를 먹는 편이고, 운 좋은 팟은 한번에 여러명, 또는 한명이 최대 4개까지 먹는 드랍율을 보입니다.

다른 9랭 인챈에 비해서는 싼 가격일지 몰라도 높은 드랍율 덕에 꽤 돈이 잘 벌리는 편입니다.

 

보조무기는 팔라라, 갈고리 모두 유효합니다.

갈고리는 락툰의 다리가 너무 섹시하게 잘 빠져있어서 조준으로 잡기는 많이 힘듭니다. 정교한 스나이퍼가 아니시라면 락툰 측면에서의 자동발사로 갈고리를 노립시다. 아니면 그냥 팔라라를 드시는 법도 괜찮습니다.

 

 

 

2. 열매가 맺히는 나무

방 5036 * 2.3 = 11582.8

보스 : 지르칼

중보 : 거대 두꺼비 2마리

드랍인챈 : 용맹(A)

 

용맹이 맺히는 나무입니다. 중보로 거대 두꺼비 2마리가 나올 때도 있지만, 속도가 빠른 것도 아니고 그냥 코어 2개 추가됬다고 보시고 신나게 패세요. 지르칼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솔플 유저들도 많이 계시고 버스기사들도 가끔 보이는, 갈수록 우스워지는 지르칼입니다. 한방한방의 뎀지는 강력하지만 모션이 굉장히 크고 지가 무슨 공격을 할거라는 준비동작도 눈에 확 띄기 때문에 몇판 가보시고 나면 이제 익숙해지실 겁니다.

드랍율요. 9랭보단 잘 나오지만 A랭 주제에 왜이렇게 안나와 아오! 하는 정도입니다. 그닥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보호를 제외한 대부분의 인챈노기가 그렇지만 정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화이팅(?)

 

보조무기는 팔라라, 갈골 모두 유효합니다.

다만 갈고리를 선택하셨을 경우 파티원 두명이 양 쪽 다리를 모두 걸어줘야 합니다. 갈골팟도 나쁘지 않지만 그냥 팔라라 챙겨가시는 것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조금 숙력된 팟에서는 보조무기를 전혀 쓰지 않고도 수월하게 잡습니다.

 

 

 

3. 찾을 수 없는 길, 마지막 조각

방 4197 * 2.3 = 9653.1

보스 : 카크리쉬

중보 : 조교 3마리

드랍인챈 : 찾을 수 없는 길 - 부족함 없는(C), 야망(9)/마지막 조각 - 짜릿한(9), 야망(9)

 

야망만을 바라보는 분들이 가는 전투입니다. 둘 다 카크리쉬지만 마지막 조각의 카크리쉬가 검기를 날리기 때문에 훨씬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찾길 가세요..;;

중보로 조교 3마리가 가끔 나오는데, 난이도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잘못해서 3마리에게 연합공격이라도 당하면 아오! 보스급의 피통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안죽는 편이라서 조심히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카크는 무쟈게 뛰어 다니는데, 갈고리를 건 다음 죽어라 패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갈고리 2~3명 건 상태에서 폭풍 뎀딜이 끝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배를 부여잡고 아이고 하고있는 카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두 전투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입니다. 갈고리 없이 출항했다가는 봉변을 당하는 수가 있으니 꼭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드랍율은... 인챈 자체 구경하기는 계약보다 힘들고 야망을 보기는 계약보다 쉽다는게 정설입니다. 확실한건 잘 안나온다는 거에요..

 

보조무기는 갈고리!

카크의 다리가 멈췄을 때 측면에서 자동발사로 제압하시면 쉽게 제압하실 수 있습니다.

팔라라는 거의 먹히지 않는다는 제보입니다. 기억해주세요. 

 

 

4. 계약자

방 5036 * 2.3 = 11582.8

보스 : 계약자

중보 : 칸젤2, 자구2, 프롬2중 한 마리인데 볼 일 거의 없어요

드랍인챈 : 현혹하는(9), 짜릿한(9), 자스민(9), 낙엽(9), 야망(9)

 

뭐 현혹하는이라도 나오면 좋겠지만 계약자를 현혹 먹으려고 가는건 아니죠(?)

여담이었습니다.

인챈왕 계약자입니다. 종류는 많은데 드랍은 또 더럽게 안됩니다 ㅠㅠ

우선 중보맵 구분을 하셔야 하는데요, 처음부터 중보 잡고나서 라르켄까지 잡으신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계약자 초기에 많이들 그랬죠. 역시 지금도 좀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해 중보맵에서 스킵법을 이용해서 중보는 그냥 스킵해주시기 바랍니다. 잡고 가다가 괴랄한 중보 피통에 지쳐 전멸할지도 모릅니다.

스킵법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5509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15740

두개를 참고하시고 아래 방법은 시타의 대시스매시 or 퓨리, 피오나의 대시스매시 or 카운터, 이비의 플라잉 스패로우로 가능합니다. 경사진 곳에 몹 세워놓고 신나게 깔짝깔짝 몹에 위 스킬들로 비벼주시면 쏙 빠집니다.

빠진 상태로 중보나오는 위치까지 직진하시는게 아니라 다음 맵으로 이동하는 위치로 일단 가신다음 그 길을 거꾸로 따라가 중보 나오는 원쪽에서 탈출하시면 됩니다.

으으 말로 하는게 힘드니 나중에 영상이라도 찍어 올리겠습니다.

 

중보를 스킵하셨다면 라르켄을 만나시게 될 텐데 우선 잡몹들을 다 잡아주세요. 힐러는 총 두마리 나오니 마지막 힐러까지 잡으신 후 역시 갈고리 플레이로 라르켄의 피를 녹여주시면 됩니다. 갈고리가 다 떨어질 때 까지 라르켄이 잡히면 좋고, 잡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열심히 뎀딜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쉽게 깨시려면 1~2명정도 변신하신다면 적어도 갈고리 2~3명 끝난 다음엔 배를 부여잡는 라르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방어력도 높고 체력도 괴랄하기 때문에 라르켄은 꽤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보 스킵법을 꼭 알아두시고 모르실 경우에는 스킵법을 아시는 분을 한명은 꼭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드랍율은 역시나 정말 안나옵니다. 엄청난 숫자의 출항을 여기에 쏟아부었지만 짜릿 1, 야망 1, 낙엽 1개 먹어봤네요. 정말 많이 갔습니다. 구경은 많이 하더군요. ㅠㅠ 그래도 일확천금을 노리신다면 조심스레 추천해보는 계약자 히어로입니다.

 

보조무기는 Only 갈고리.

역시 라르켄 측면에서 자동발사로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갈고리 드실 수 있는 클래스는 무조건 갈고리입니다. 이비분들이 가끔 고맙게도 팔라라를 챙겨오시는데, 1초도 안걸려서 풀립니다. 별 효용이 없다는게 김트루. 그냥 채폭 들고 출항하세요^^

 

에에? 이게 끝이야?

 

많은 히어로 전투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방이 많이 보이는 전투들을 꼽아봤습니다.

 

계약자같은 전투는 초반에 나왔을 때는 많은 헬팟들이 생겨났던 전투였지만 점점 노약자라고 불리기까지 할 정도로 유저들이 익숙해져가는 모습입니다.

 

지루한 글자뿐인 뻘팁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여러분도 인생역전을 노리시는 인챈노기의 노예이십니다!

 

 

11. 7. 5. 12 : 08 수정 - 각종 오타 수정, 히어로 방어 배율 2.2 -> 2.3이라네요. 수정했습니다. 그래도 12k면 된다니까요 ㅠ

11. 7. 6. 10 : 51 수정 - 카크리쉬 팔라라 제보를 받았습니다. 잘 안먹힌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