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매를 즐겨하는 초원의파괴자 입니다.
 
맘 같아서는 동영상을 올리고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쓰고 싶지만
할줄 몰르는 관계로 필력 구리지만 글로 최대한 이해하기 수월하게 쓰겠습니다.
 
이글은 프리매치를 즐기는 유저들 혹은 처음 입문하시는분들을 위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캐릭터별 팁도 나와있지만. 무조건 옳은건 아닙니다. 참고로 생각하시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공격 회피 잡기에 대해 알자.
 
일반적으로 프리매치와 아레나 그리고 갓매치까지 고정된 룰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위바위로 룰인데요.
 
공격회피에 약하고 잡기에 강합니다.
 
회피잡기에 약하고 공격에 강합니다.
 
잡기공격에 약하고  회피,일반공격[평타]에 강합니다.
 
간혹 사람과 붙게 되면 스태미나가 있는데 왜 헠거리고 멈추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잡기를 당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잡기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모든 회피기와 평타[일반공격] 잡기를 당합니다.
 
그리고 각종 0타 스매시는 잡기에 당하지 않습니다.
 
[0타 스매시는 제자리에서 스매시 한번 누르는걸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면 검시타의 거스스팅어 검오나의 스파이크로즈 햄오나의 하나 비 스팅
 
탭비의 집중과 마인 낫비의 0타 기둥카록의 헤딩 블록의 빅뱅어택 및 차징버스트[조금 안 좋다 생각해요]
 
활카이 sp가 모여있을때 쓰러킥
 
총카이의 리볼버 검벨라의 거스스팅어 듀블벨라의 0타
 
허크의 0타
 
린의 개화 아리샤의 마나스톤 이정도가 되겠구요
 
그 방법 말고도 잡기를 막는 방법은
 
일어날떄 대시스매시를 이용한회피 혹은 일반발차기[상대방이 기분나쁠수도 있음],
 
각종 모션[허크제외 허크는 다 잡힙니다. 한개빼고]
 
 
하지만 허크의 봉쇄[제자리 봉쇄 일명 제봉]은 잡히지 않습니다. 이건 저 역시 패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이정도만 되구요.
 
 
2. 프리매치 아이템 젠시간에 대해 알자
 
프리매치 젠시간은 2분 간격으로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출발하자마자 왼쪽엔 포션 오른쪽엔 파깃 두개가 있는데요.
 
보통은 시작하기전에 제가 아이템 파깃 먹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파티원들에 맞게 아이템을 드시면되구요. 딱히 누가 먹으라는 건 없습니다.
 
보통은 파깃은 방어가 높으신분들이나
 
슬하가 되는 시타 오나 또 벨라
 
광폭이되는 허크
 
백화가 되는 린
 
탭비 정도가 먹게 되고
 
딱히 정해진 건 없습니다. 그냥 파티원에 따라 다 다릅니다.
 
포션도 마찬가지이구요.  보통은 총카이가 먹고 총카이가 없을시 필요한분이 먹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점은 얼마나 아이템을 확보하고 또 적팀이 먹지 못하게 막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걸 아이템 사수 파깃 사수라고 하죠.
 
또한 상대방이 살리는것 막아야하고 슈퍼아머를 제외하고는
 
그냥 평타 한대만 때려도 피깃 파깃은 막아집니다.
 
그러니까 상황을 보고 바로 바로 막아야 합니다.
 
또 중요한건 아군이 죽었을때 살리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가끔가다 몰려서 공격하다 중력을 맞거나 아토믹을 맞아서
 
바로 역전되는경우가 많은데.
 
타이밍을보고 견제를 마땅히 받지않는다면 피깃이나 파깃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피가 없어서 오래생존하지 못할 것 같다면 먼저 피깃 파깃부터 먼저 쓰십시요.
 
3. 아무에게나 달려들지마라. 막을수 있는사람 만만한 상대부터 잡아라.
 
이건 개인적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겁니다.
 
각종 캐릭터 네임드분들이나 혹은 자신이 상대하기 벅찬 클래스를 굳이 모험처럼 마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분들은 쉽게 죽지도 않을뿐더러 아프기도 아픕니다.
 
다만 울팀중에서 마땅히 마크할사람이 없고
 
자신이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욕심은 버리되 생존위주로 최대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프리매치에  잘하시는분들을 죽이지않고
 
귀찮게 하고 묶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효율있고 좋습니다.
 
막을수 있는사람, 만만한 상대부터 잡아라.
 
이건 비겁하다 생각 하실수도 있겠지만 프매는 엄연히 전장이고 전략입니다.
 
만약 마크하기 벅찬 상대 있다면  마크하기 쉬운 상대부터 잡는게 제일 수월합니다.
 
기본적으로 6대 6으로 시작하지만.
 
누군가 튕긴다던지 아토믹이나 적팀에게 맞아서 죽어서
 
6대 4가 된다던지 사람수가 줄어들수록
 
우리팀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기때문이고
 
아이템 사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마크를 할때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 약한 상대부터  혹은 내가 마크할수있는 상대부터 잡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존이 제일 중요하다는 거지요.
 
개인적인 의견인 먼저 잡아야 되는사람 순서입니다.
 
총카이 > 활카이 > 탭비 > 듀블 > 허크 > 린 > 오나=시타 > 카록 > 검벨라  > 낫비 > 아리샤
 
참 선정하기 애매하군요.  사람마다 이건 큰 개인차가 있다고 보구요.
 
사실상 듀블벨라 까지 잡게되고나면 시타든 오나든 허크든 사실상 빨리 잡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순위를 매기기엔 너무 무의미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또 고스펙 아리샤분들이 별로 없지만. 시간이 지나고 아리샤 숙련자 또 고스펙유저 분들이 등장하게 되면
 
엄청 까다롭고 귀찬은 상대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원거리 > 파깃러 > 근거리 이정도 됩니다.  
 
총카이와 활카이는 무조건적으로 먼저 잡아야 수월 합니다.
 
특히 총카이는 고스펙유저일수록 할로우 댐지와 아토믹댐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솔직히 카이 자체가 스펙올리기에는 어려운 캐릭터는 아니기 때문에
 
보통유저들은 그냥 다 아픕니다.
 
아토믹을 활용을 잘 하게된다면 방어 높은사람도 원킬 날때가 많습니다.
 
물론 총카분이고스펙유저분들이여야 하지만요.
 
하지만 아토믹을 제외하고는 원킬내는 스킬은 없기때문에 제일 먼저 아토믹을 막아야합니다.
 
혹시 마크를 하는데 아토믹을 못 막을 것 같다면 신호를 제빨리 주어서 파티원들이 피할수 있게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필살기 스킬들은 맞는거라는 것만 알고 있으면 다 회피기로 씹을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활카이
 
활카이 일단 평타 는 솔직히 큰뎀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 유저가 어떤 무기를 꼈냐가 중요하며 평타 뎀지를 계속 허용하게되면 엄청나게 아픕니다.
 
간간히 밴딩샷도 날라오구요.
 
총카이와 활카이를 마크를 하지않게되면 어떤 일이 벌어지냐면,
 
보통은 프리딜 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그냥 무분별하게 공격당하는겁니다.
 
다른 상대와 1대1 싸우고 있는데 할로우 날라오고 아토믹날라오고 밴딩샷  평타 막 날라오는 상황이 되죠.
 
그렇기 때문에 죽이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물고 늘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탭비나 듀블 정도가 되겠습니다.
 
탭비는 역시 펄과 재생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잡을수록 좋습니다.
 
장기전으로 끌고 가면 갈수록 탭비가 있는팀이 유리하게 됩니다.
 
듀블은 원거리 캐릭이고 또 리치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프리딜을 허용하게 되면 엄청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잡아주시는 게 좋구요.
 
 
그 다음으로는 다 빨리 잡아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 선정하기 어렵군요..
 
허크는 솔직히 발암 덩어리 입니다.
 
초보자 분들 중 고수분들도 상당히 까다로워 하시는 부분이 많죠.
 
일부는 그런사람들을 잡는걸 즐기기도합니다. 초월하신분들임..
 
대 다수가 제봉을 많이 쓰며 네임드들도 그렇고
 
저 역시도 중간 중간 상황봐서 다굴먹을때 벗어나기 위해
 
제봉을 활용합니다. 제봉횟수는 누구보다 적게쓴다고 자부하구요
 
장애물 올라가게되면 돌격을 쓸시에 할로우 맞을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봉이 안전하고욤
 
또한 아까 위에 말씀드렸던 제봉은 잡기를 당하지 않습니다.
 
제봉을 계속 하게되면 제봉틀이라고 부르는데 프매에서는 그런 유저가 많습니다.
 
심지어 그걸 기가 막히게 잘쓰는 사람도 있죠. 그사람과 만나면 엄청 장기전으로 가게되죠
 
제봉틀 유저를 만나게 되면 마냥 공격하는 것보다는 잡기가 쉬운 유저들을 먼저 잡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린.. 린은 그냥 아픕니다.
 
띄우기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많고
 
상당수가 무한콤보라고해서 상대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때까지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플레이 자체가 그렇기도한데. 사실 무콤인지도 모르고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뎀지가 아프기 때문에 빨리 잡을수록 좋구요.
 
오나 카운터하면 엄청 아프죠. 잡기 없는 캐릭터들에겐 공포의 대상입니다.
 
또한 오나분들은 기본적으로 방패때문에 다른캐릭에 비해 방어가 높고
 
방어 상한은 15000인데 다른캐릭에 비해 올리기 쉽다는 장점이 있죠.
 
역시나 슬하 파깃은 무시할수 없는 존재입니다.
 
또한 햄오나의 배율은 좋기때문에 대부분유저들이 공속이 낮은유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뎀지부분에 있어서는 절대 무시할수 있는 뎀지가 아닙니다. 스티그마 .. 참 무섭죠
 
시타.. 검시타분들도 역시 띄우기 공콤 정말 좋습니다.  
 
검시타는  컨에 따라 엄청난 난이도를 자랑 하기도 합니다.
 
역시 슬파깃 또한 엄청나죠.
 
창시타 역시 잡기없는 캐릭터들에겐 공포의 대상입니다.
 
역시 검시타와 창시타의 꽃은 퓨리죠 매우 아픕니다.
 
슬파깃은 당연한거구용
 
카록..
 
기둥카록은 필러카운터 때문에 뎀지가 어마어마 하구요.
 
또 상대방이 어떻게 하는유저에 따라서 난이도는 급 상승 하게 됩니다.
 
우선잡아야하는 순위에서는 뒤에 있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다 싶이
 
원거리를 잡고나면 사실상 다 일찍 잡을수록 좋습니다.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캐릭터죠.
 
블록 블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캐릭터든 스펙에따라 숙련도에 따라 상대하기 어려운건 당연한거지만.
 
블록은 잡기에 취약하지만. 또 잘하는사람들은 얄짤 안통합니다. 블록의 장점은
 
상대가 띄워지게되면 4타스매시가 다들어 갑니다. 공중에서 여유롭게 친다고해야하나요?
 
그리고 또 엄청나게 무서운스킬이 있죠. 블록의 파괴 버프. 3타 크리 백퍼  어마어마하죠.
 
검벨라
 
솔직히 무콤 안쓰는사람을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손꼽으라해도 꼽힐정도죠
 
뎀지가 엄청 강한건 아니지만. 무한콤보에 당하게되면 상당히 곤란 하게 됩니다.
 
또 좀 할줄아시는 분들은 4타 스매시인가. 그거 쓰시구요. 타이푼 도 꾸준히 넣어주십니다.
 
딜 상당히 괜찮은데 대부분 1타 무한반복이라죠.
 
낫비..
 
아는분들이 말하길 최약캐
 
낫비댐지는 강한건 아니지만. 역시 드레인은 무시못하고 아픕니다. 해골 짱짱맨
 
아리샤..
 
아리샤는 지금은 고스펙유저분들은 별로 없지만. 충분히 지금도 귀찬은 상대 입니다.
 
회피기 정말 좋구요. 잡기 있습니다. 심지어 전투호흡 스태미나 마스터리있죠
 
중간중간 마나스톤 도 상당히 귀찬구요
 
로드오브마나 다중 홀딩깁니다.
 
다만 큰뎀지를 주는 캐릭터는 아니죠
 
근데 제가 당해봤는데 고스펙유저분이 띄우기해서 콤보를 하시는데 콤보가 다들어가더군요.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제가 보기엔 아리샤는 컨트롤 잘하는사람일수록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가 될 것 이라고 봅니다.
 
아까도 위에 말했습니다만 원거리 잡고나면 사실상 순서가 거의 무의미합니다. 아리샤 충분히 난감한 상대입니다.
 
4. 각종 신호를 활용하자.
 
아레나는 실시간으로 보고 채팅도 되고 하니까 사람들이 거의 안쓰지만 프매는
 
그냥 무법지댑니다. 또한  pvp 즐겨하는 사람들보다는
 
억지로 아티때문에 따러오는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사람들은
 
오로지 재미보다는 이기는거만 중요시 하게되지요.
 
그래서 만약에 무콤 무한 콤보 무한 마인을 당하게 되면
 
파티원들에게 빠르게 구해달라는 신호를 주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피 덜 깍기고 벗어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 마크하다가
 
아토믹을 못 막았을시 또 파티원들에게 미리 알려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또 시작할떄
 
누가 아이템을 먹었는지 보고 말해주는 것도 중요하며
 
시간이 지나 젠 타이밍이 됬을때 10초뒤 아이템 나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신다던가.
 
아이템 사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막상 무법지대 에서 싸우다보면 시간을 못볼때가 많거든요
 
또한 누가 먹었는지 알려주는게 중요합니다.
 
미리 알고 막을수 있기 때문이죠.
 
혹시 6대6인데 다굴을 당하게 되면.
 
자신이 대항할수 있으면 상관없지만
 
힘들다면 파티원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5. 아레나 잘하는 유저의 플레이보고 배우고 캐릭터 별 심리전을 익히자.
 
아레나와 프리매치는 전혀 다릅니다.
 
하지만
 
1대1 상황은 비슷하다고 볼수 있죠.
 
저는 현재 허크 하고 있는 유저인데.
 
아레나 갔다가 프매에서 재미를 느껴서 하다가
 
1대1 대처요령을 배우고싶어서 헤딩으로 아레나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프매로 다시 갔구요.
 
 
그냥 저도 미친듯이 죽고 한초맨날 산화하고 아는분께 혼나면서 배웠습니다.
 
일부 연구하고 시도해서 알게된것도 있고 아는 허크분들과 공유하면서 배웠구요. 
 
또 막상 pvp 관심있고하면 잘 안알려주시는분들이 많아요. 그거 때문에 참 힘들기도 하죠
 
다시 본론 아레나에서 숙지 할점 프매에서 숙지할 점은 다릅니다.
 
또  사람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제 생각은 일단 기본적으로 프매는 1대1 마크 이기 때문에
 
물론 변수는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아레나에서 1대1 싸우면서 심리전에 대해서 익히고 요령을 배우게 되면
 
프매에서도 충분히 써먹을수 있습니다.
 
아레나에서 보면 적게는 몇백승 많게는 1만승 이 넘어가는 분들 다양한 클래스의 유저분들이 계십니다.
 
이미 1만승 돌파는 오나 시타분께서 하셨죠.
 
승수가 플레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건 아닙니다..
 
실제로 승수는 낮지만 아레나에서 잘하시는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승수가 높을수록 그만큼 많은경기를 해왔다는 거지요.
 
아레나 잘하는 유저 플레이를 보고 배우자 라는 뜻은
 
1대1 캐릭터의 대처요령 및 노하우들을 보고 배우자는 뜻이지요.
 
요건 솔직히 그냥 관전해서 보고  어떻게 대하는지 어떤플레이로 하는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자신의 플레이에 맞게 쓰시는게 제일 중요하고요
 
같은 클래스의 잘하는 사람들과 미친듯이 부딪치고 배우고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스펙에 맞게 올리고. 그렇게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또 1대1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심리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뭔 심리전이냐 이런 생각을 하실수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예를 들어 이야기를 하자면.. 는 이야기가 길어지겠군요.
 
지금 1대1 싸우는 상황입니다.
 
상대는 검오나구요. 저도 마찬가지로 검오나라고 치죠.
 
같은 클래스지만.
 
상대 검오나가 잡기를 할지 회피를 할지 0타스매시를 할지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러면 그걸 어떻게 구별하고 대처하냐면
 
많은 상대와 싸우게되고 노하우를 익히게되고 숙련이 된다면 구별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죠.[숙련자 기준이 아님]
 
그러면 결국 상대가 잡기위주로 플레이하는지 회피를 많이 쓰는유저인지
 
혹은 가까히 있을떄 0타를 활용하는유저인지 그거부터 구별해야합니다.
 
왜 그거부터 구별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냐면
 
상대가 잡기위주로 플레이를 하게된다면 스매시 위주로 공략해야합니다.
 
잡기유도를 한뒤 때린다던지
 
잡기 유도를 한다음 0타스매시로 띄우고 콤보를 넣는다던지 그런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또 회피위주로 많이 쓰는 유저를 만나면
 
잡기위주로 공략 해야합니다.
 
또 0타스매시를 잘 이용하는 유저라면
 
0타스매시를 유도한다음 때린다던지 리치를 이용한 공격을 하신다던지 그런걸 활용할줄 알아야 하며
 
상대가 어떻게 나오는지 빨리 알아차리는게 중요하고 또 그걸 잘이용하는게 심리전입니다.
 
잡기를 몇번 성공시켰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상대방은 가까히 있으니 잡기를 또 쓸거란 생각을하고 스매시를 하게됩니다.
 
그러면 그걸 이용한 공격을 한다던가 그런식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내셔야 합니다.
 
그런 것들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낼수 있는 상황이되면
 
프리매치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5. 알아두면 좋은점과 추천하는 플레이 방식
 
일단 기본적으로 어려운상대는 피한다.
 
생존위주로 플레이하며 죽을 것 같으면 피깃 파깃이라도 쓰고 죽는다.
 
검시타는 싸우는도중 거리가 있을때 니들을 이용한 딜이 괜찮아보이고
 
창시타는 추노가 최고
 
탭비는 쿨돌때마다 펄과 재생을 써주셔야하며
 
중간중간 캐스팅을 완료하여
 
환각 콤보를 완성시킨다.
 
낫비는 데스레이블을 이용한 딜을 하며 상대를 귀찮게 만든다.
 
기록은 충흡짱짱맨
 
블록은 띄우기가 들어가게되면 4타스매시를 활용하고 버프를 잘 활용하자.
 
활카이와 총카이는 중앙딜 프리딜을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고
 
피깃 파깃 마크를 할떄 정말 좋습니다. 슈아 빼고욤
 
중간중간 모여있는곳에 할로우 쏴주고
 
상황보고 아토믹 쓰면 됩니다.
 
허크는 복수딜을 이용하면 수월합니다.
 
아리샤는 중간중간 마나스톤을 이용하면서 피깃 파깃을 끊는걸 활용하고 에스피포션을 먹어 로드오브마나를 쓰시면 좋구요.
 
특히 슬하 광폭 일때 좋습니다 매우
 
검벨라는 4타스매시 와 타이푼을 활용하시고요
 
듀블은 모먼트를 잘활용하시면됩니다.
 
린은 중간중간 공콤 혹은 개화 쓰시면됩니다.
 
포션 같은거 잘드시고 백화 파깃 쓰시면 더 좋구욤
 
장애물밑에서 회피 쓰는 캐릭
 
대처 요령
 
1대1일때는 쉽게 잡기가 어렵습니다.
 
2대1으로 할때는 장애물위에 올라가서 한사람이 잡기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구요.
 
제봉틀 대처 요령
 
기본적으로 제봉틀은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제봉만 실컷 하는사람
 
혹은 제봉하고 무적얻고 스매시 넣고 잡고  제봉 무한 반복  하는사람
 
제봉만 실컷 하는사람은 그냥 장애물밑에서 하면 상당히 귀찮죠
 
일단 그사람들은 먼저 잡지말고 나중에 잡는게 수월합니다.
 
단순히 위에 있다가 스태없을때 잡기를 한다음 밑에 있는 사람이 띄워서 패는게 제일 좋습니다.
 
제봉 무적 공격 제봉 무적 공격을 하는사람은 스태가 금방 떨어지기때문에
 
한초일때 공격하시면 됩니다.
 
제일중요한건 상대가 스태미너가 얼마인지 여부를 알고
 
대충 짐작적으로 대처하는게 좋습니다.
 
제봉틀을 하게되면
 
절때 때리는건 금지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때려바야 맞지도 않을 뿐더러
 
오히려 때린사람이 손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리는 것 보다는
 
허크가 스태를 빨리 쓰길 유도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탭비와 총카이가 있으면 방해만 안한다면 수월합니다.
 
환각을 쓴뒤 아토믹을 쏜다던가.
 
중력을 쓴뒤 아토믹을 쏜다던가.
 
띄우기를 한뒤 아토믹을 쏜다던가.
 
그런식으로 활용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또한 숙련자분들의 말을 듣는게 좋습니다.
 
제봉틀한테는 때려도 소용도 없고
 
또 탭비 폴짝에 활 쏴도 무적만 줄뿐이기 때문에
 
환각이나 중력 혹은 잡기 혹은 띄우기를 이용해서 떄리는게 좋지 다른건 별로 안 좋습니다.
 
특히 환각 쓴다는대 때리지 마십시요. 오히려 우리들의 시간만 낭비할뿐입니다.
 
나름대로 자세히 알기쉽게 적는다고 적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보실분들이 얼마나 될지 몰르겠네요 너무길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쨌든 이글 다 읽으신 분이 있다면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PVP즐기는 유저로서 제 인장에 나와있는 것들은 다 패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콤과 제봉틀은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당하면 똑같이 갚아주세용
눈에는 눈 이에는 이를 하세요 전 마냥 당하는거보다 그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수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다들 프리매치 건승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