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 실제게, 이게 등 게시판을 잘 뒤져보면 분명 나오긴 할것입니다...

근데 검색하고 다음검색하고 다음검색을 계속 눌러보며 봤지만 생각보다 찾기 힘드네요..

무기 인챈 관련 질문글이 이비게에 꽤 올라왔기 때문에 한번 남겨보겠습니다...

오로지 이비만을 위한!! (물론 전용인챈트 외에는 마공캐인 분들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챈트 조합에 골치가 아프신분!!

여러분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잠시 시간내어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니지만 고민을 가볍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팁게시판에 열매나무콩콩 님의 무기인챈 능력비교 프로그램도 있었군요...(글 작성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꾸벅)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4504

 

혹시라도 결과만 아시고 싶으신 분은 이러한 글씨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 참고로 모바일 인벤은 글을 보는데 어려움이 많으니 되도록 PC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7랭크 무기 접두

불의의                                                정의로운

크리티컬 8% 증가                                 크리티컬 2% 증가
크리티컬 저항 5% 감소                          밸런스 2 증가
공격속도 4 증가                                   공격속도 8 증가
공격력 220 증가                                   공격력 430 증가
마법공격력 220 증가                             마법공격력 430 증가

 

7랭크 접미

심판                                                   단죄

크리티컬 4% 증가                                 크리티컬 6% 증가
크리티컬 저항 1% 감소                          공격력 680 증가
밸런스 1 감소                                       마법공격력 680 증가

공격속도 3 증가
공격력 870 증가
마법공격력 870 증가

 

9랭크 접두

명쾌한(스태프 전용)                                                           현혹하는(사이드 전용)

공격속도 2 증가                                                                 밸런스 5 증가
스태프 마스터리 7 랭크 이상일 때 : 공격속도 3 증가                배틀사이드 마스터리 7 랭크 이상일 때 : 공격속도 3 증가
크리티컬 4% 증가                                                              공격력 65 감소

                                                                                      마법공격력 61 감소

 

표범의                                                                             번쩍이는

공격력 240 감소                                                                크리티컬 7% 증가
마법공격력 240 감소                                                          크리티컬 저항 10% 감소

공격속도 8 증가
밸런스 2 증가

 

9랭크 접미

천벌

마법공격력 677 증가
공격속도 1 증가
밸런스 2 감소
크리티컬 2% 증가

 

A랭크 접미

꽃잎                                                                            용맹

밸런스 3 증가                                                               밸런스 5 증가
공격속도 5 증가                                                            공격속도 4 증가
공격력 150 증가                                                            공격력 130 증가

마법공격력 138 증가                                                      마법공격력 119 증가

 

 

 

위의 인챈트는 이비가 쓸만한 무기 인챈트 정보입니다.

각 인챈트들의 가격 정보는 2016.03.03 거래게시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세는 항상 변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셔야 하지만 전체적인 가격대는 특별요소(골드타임, 이벤트 인챈트상자, 게렌통수발 등)가 아닌 이상 하루아침에 폭등, 폭락을 하진 않습니다.

 

7랭크 [최대 성공률 40% / 실패시 파괴확률 40%]

불의의 - 1400

정의로운 - 900~950

심판 - 450~500

단죄 - 120~150

 

9랭크 [최대 성공률 50% / 실패시 파괴확률 30%]

명쾌한 - 10~15

현혹하는 - 3~10

표범의 - 25~30

번쩍이는 - 25~30

천벌 - 5~10

 

A랭크 [최대 성공률 60% / 실패시 파괴 없음]

꽃잎 - 40~50

용맹 - 60~65

 

그럼 각 조합별로 인챈트 가격과 그 능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인챈트 1개에 따른 능력치 비교값이며 실질적인 기대값 등은 따로 계산이 필요한데...조합별 능력치 비교와 기대값을 통한 효율은 같이 계산하기 어려운 점 알려드립니다..주석을 따로 달아놨습니다)

 

 

불의의 심판[1850~1900] - 공 +1090, 마공 +1090, 크리티컬 +12, 공격속도 +7,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6

불의의 단죄[1520~1550] - 공 +900, 마공 +900, 크리티컬 +14, 공격속도 +4,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5

불의의 천벌[1405~1410] - 공 +220, 마공 +897, 크리티컬 +10, 공격속도 +5,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5

불의의 꽃잎[1440~1450] - 공 +370, 마공 +358, 크리티컬 +8, 공격속도 +9,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5

불의의 용맹[1460~1465] - 공 +350, 마공 +339,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5

정의로운 심판[1350~1400] - 공 +1300, 마공 +1300, 크리티컬 +6, 공격속도 +11,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정의로운 단죄[1020~1100] - 공 +1110, 마공 +1110,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0 

정의로운 천벌[905~960] - 공 +430, 마공 +1107, 크리티컬 +4, 공격속도 +9,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0

정의로운 꽃잎[940~1000] - 공 +580, 마공 +568,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정의로운 용맹[960~1115] - 공 +560, 마공 +549,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번쩍이는 심판[475~530] - 공 +870, 마공 +870, 크리티컬 +11, 공격속도 +3,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1

번쩍이는 단죄[145~180] - 공 +680, 마공 +680, 크리티컬 +13, 공격속도 0,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10

번쩍이는 천벌[30~40] - 공 0, 마공 +677, 크리티컬 +9, 공격속도 +1,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10

번쩍이는 꽃잎[65~80] - 공 +150, 마공 +138, 크리티컬 +7, 공격속도 +5,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10

번쩍이는 용맹[85~95] - 공 +130, 마공 +119, 크리티컬 +7, 공격속도 +4,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10

표범의 심판[475~530] - 공 +630, 마공 +630, 크리티컬 +4, 공격속도 +11,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표범의 단죄[145~180] - 공 +440, 마공 +440, 크리티컬 +6, 공격속도 +8,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0

표범의 천벌[30~40] - 공 -240, 마공 +437, 크리티컬 +2, 공격속도 +9,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0

표범의 꽃잎[65~80] - 공 -90, 마공 -102,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표범의 용맹[85~95] - 공 -110, 마공 -121,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스태프)명쾌한 심판[460~515] - 공 +870, 마공 +870,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스태프)명쾌한 단죄[130~165] - 공 +680, 마공 +680, 크리티컬 +10, 공격속도 +5,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0

(스태프)명쾌한 천벌[15~25] - 공 0, 마공 +677, 크리티컬 +6, 공격속도 +6,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0

(스태프)명쾌한 꽃잎[50~65] - 공 +150, 마공 +138, 크리티컬 +4, 공격속도 +10,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0

(스태프)명쾌한 용맹[70~80] - 공 +130, 마공 +119, 크리티컬 +4, 공격속도 +9,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사이드)현혹하는 심판[453~510] - 공 +805, 마공 +809, 크리티컬 +4, 공격속도 +6, 밸런스 +4, 크리티컬 저항 -1

(사이드)현혹하는 단죄[123~160] - 공 +615, 마공 +619, 크리티컬 +6, 공격속도 +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사이드)현혹하는 천벌[8~20] - 공 -65, 마공 +616, 크리티컬 +2, 공격속도 +4,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0

(사이드)현혹하는 꽃잎[43~60] - 공 +85, 마공 +77, 크리티컬 0, 공격속도 +8, 밸런스 +8, 크리티컬 저항 0

(사이드)현혹하는 용맹[63~75] - 공 +65, 마공 +58, 크리티컬 0, 공격속도 +7, 밸런스 +10, 크리티컬 저항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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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 진짜입니다

지극히 해당 부문에서의 TOP을 나타낸 것이고 해당 부문의 단순 수치상 합산을 통한 순위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는 실제로 밸크, 공속을 단순 수치합산을 통해 부르기 때문에 각 부문에서의 순위를 정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필요한 스텟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이 된 후에 최종 무기 인챈트를 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각 부문에서의 여러가지 필요 능력치 조합별 TOP도 적어두었습니다.

수치상을 비교하여 한 것이기 때문에 이게 더 중요해서 이건 저평가 되는건 아닌가 하고 의문이 생기는 부문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수치를 비교해보니 왜 사람들이 인챈트 조합을 하였는지가 확실히 보였습니다.

 

 

색상 설명입니다 [각 부문 1위 / 가성비 TOP]

[0위] 인챈트 접두 접미 [단순 인챈트 가격] - 공, 마공, 크리티컬, 공격속도, 밸런스, 크리티컬 저항

 

1. Only 크리티컬 부문 TOP 5

[1위] 불의의 단죄[1520~1550] - 공 +900, 마공 +900, 크리티컬 +14, 공격속도 +4,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5

[2위] 번쩍이는 단죄[145~180] - 공 +680, 마공 +680, 크리티컬 +13, 공격속도 0,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10

[3위] 불의의 심판[1850~1900] - 공 +1090, 마공 +1090, 크리티컬 +12, 공격속도 +7,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6

[4위] 번쩍이는 심판[475~530] - 공 +870, 마공 +870, 크리티컬 +11, 공격속도 +3,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1

[공동5위] 불의의 천벌[1405~1410] - 공 +220, 마공 +897, 크리티컬 +10, 공격속도 +5,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5

[공동5위] (스태프)명쾌한 단죄[130~165] - 공 +680, 마공 +680, 크리티컬 +10, 공격속도 +5,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0

 

2. Only 공격속도 부문 TOP 5

[1위] 정의로운 꽃잎[940~1000] - 공 +580, 마공 +568,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2위] 표범의 꽃잎[65~80] - 공 -90, 마공 -102,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3위] 정의로운 용맹[960~1115] - 공 +560, 마공 +549,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4위] 표범의 용맹[85~95] - 공 -110, 마공 -121,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공동5위] 정의로운 심판[1350~1400] - 공 +1300, 마공 +1300, 크리티컬 +6, 공격속도 +11,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공동5위] 표범의 심판[475~530] - 공 +630, 마공 +630, 크리티컬 +4, 공격속도 +11,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3. 밸런스+크리티컬 부문 TOP 5

[1위] 불의의 단죄[1520~1550] - 공 +900, 마공 +900, 크리티컬 +14, 공격속도 +4,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5

[2위] 불의의 용맹[1460~1465] - 공 +350, 마공 +339,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5

[3위] 번쩍이는 단죄[145~180] - 공 +680, 마공 +680, 크리티컬 +13, 공격속도 0,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10

[4위] 번쩍이는 용맹[85~95] - 공 +130, 마공 +119, 크리티컬 +7, 공격속도 +4,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10

[5위] 불의의 심판[1850~1900] - 공 +1090, 마공 +1090, 크리티컬 +12, 공격속도 +7,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6

 

 

4. 밸런스+공격속도 부문 TOP 5

[1위] 정의로운 용맹[960~1115] - 공 +560, 마공 +549,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2위] 표범의 용맹[85~95] - 공 -110, 마공 -121,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3위] 정의로운 꽃잎[940~1000] - 공 +580, 마공 +568,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4위] 표범의 꽃잎[65~80] - 공 -90, 마공 -102, 크리티컬 0,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5위] (사이드)현혹하는 용맹[63~75] - 공 +65, 마공 +58, 크리티컬 0, 공격속도 +7, 밸런스 +10, 크리티컬 저항 0

 

 

5. 공격속도+크리티컬 부문 TOP 5

[1위] 불의의 심판[1850~1900] - 공 +1090, 마공 +1090, 크리티컬 +12, 공격속도 +7,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6

[2위] 불의의 단죄[1520~1550] - 공 +900, 마공 +900, 크리티컬 +14, 공격속도 +4, 밸런스 0, 크리티컬 저항 -5

[3위] 정의로운 심판[1350~1400] - 공 +1300, 마공 +1300, 크리티컬 +6, 공격속도 +11,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4위] 불의의 꽃잎[1440~1450] - 공 +370, 마공 +358, 크리티컬 +8, 공격속도 +9,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5

[공동5위] 정의로운 단죄[1020~1100] - 공 +1110, 마공 +1110,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2, 크리티컬 저항 0 

[공동5위] 불의의 용맹[1460~1465] - 공 +350, 마공 +339,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5

[공동5위] (스태프)명쾌한 심판[460~515] - 공 +870, 마공 +870,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1, 크리티컬 저항 -1

 

 

6. 밸런스+크리티컬+공격속도 부문 TOP 3

[공동1위] 불의의 용맹[1460~1465] - 공 +350, 마공 +339, 크리티컬 +8, 공격속도 +8,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5

[공동1위] 정의로운 용맹[960~1115] - 공 +560, 마공 +549,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2, 밸런스 +7, 크리티컬 저항 0

[공동2위] 불의의 꽃잎[1440~1450] - 공 +370, 마공 +358, 크리티컬 +8, 공격속도 +9, 밸런스 +3, 크리티컬 저항 -5

[공동2위] 정의로운 꽃잎[940~1000] - 공 +580, 마공 +568, 크리티컬 +2, 공격속도 +13, 밸런스 +5, 크리티컬 저항 0

 

 

** 각 부문별 합산을 통한 수치상 순위를 기록하다보니 밸런스+크리티컬 부문의 불의의 단죄 같이 밸런스가 +0인데도 불구 높은 크리로 1위를 차지한 조합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인챈트 조합은 실질적인 1위를 따로 밑줄로 체크 하였습니다.

 

** 용맹과 꽃잎의 경우 차이가 공격속도 1, 밸런스 2 밖에 차이가 나지않습니다. (마공은 100미만으로 차이가 미미함) 신속작을 하는데 밸런스 2가 아쉽다 하시는 분은 용맹을 추천드리며 신속작은 글쎄.. 하시는 분은 꽃잎을 바르심이 좋습니다.

 

** 정의로운은 표범의의 상위버전, 불의의는 번쩍이는의 상위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 차이에 비해 스탯 차이는 크게 나지 않지만 정의로운은 공속에 크리까지 올려주고 불의의는 크리에 공속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이를 잘 생각하시어 선택하심이 좋습니다. 하이엔드를 가겠다 하시면 7랭인챈으로 불가피하게 도배하셔야 하지만 22/200 공제프리패스만 뚫겠다 하시면 부족한 부분을 충족할 인챈트로만 하셔도 목표치 달성하는데 부족함이 없으니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마법 공격력의 경우 본인의 마공이 부족하다고 생각될 시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90제 10강 이상의 경우 구하기 쉬운편이며 깡마공이 상당히 높은 특징때문에 마공이 부족한 경우는 특별히 없어서 고려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다만, 70, 80제 킹의 경우 마공, 크리가 상당히 부족하므로 본인이 해당되신다면 이점을 잘 고려하여 세팅하셔야 합니다.

킹을 띄우셨겠다....ㅂㄷㅂㄷ.....ㅈㅊ..! +축하)

 

** 직작 시 기대값에 따른 인챈트 효율을 따지시기에는 인챈트 선택과는 무관하다고 보입니다..스탯 효율은 확실히 7랭크 인챈트가 유리합니다. 그나마 가성비 부문의 인챈트 조합으로도 한두가지 정도는 아쉬울 수 있어도 원하는 스탯을 비슷한 수준까지 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가장 먼저 우선해야 되는 것이 내가 필요한 스탯의 수준이지 인챈트 성공률에 따른 기대값으로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은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직작은 애초에 실패로 인한 손해를 감수할 각오를 하고 진행하며 인챈트 성공률은 확률이라서 그 누구하나 기대값으로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다! 라고 장담하기엔 어려움이 따릅니다. 7랭크의 최대 40%라는 확률은 반보다 못한 확률이므로 기대값을 계산하려면 약 2.5배정도의 인챈트 값을 계산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방에 성공할 수도 있고 2번, 3번을 해도 실패, 10번 이상의 실패를 하시는 분도 적지 않게 봐왔기 때문에 인챈트 효율과 기대값을 연결시키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릅니다.. 무엇보다 직작은 암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스탯 효율과 직작에서의 기대값을 계산하시려면 가성비 인챈트를 추천드리며 고가의 인챈트의 실패를 감수하시기 어렵다하시면 완제를 사는것이 훨씬 도움됩니다.

 

** 9랭크 인챈트의 경우도 실패시 파괴확률이 0이 아닌 무려 30%나 되기 때문에 본인의 장비가 인챈트 룬을 골드로 환산했을 때 보다 비쌀 경우 인챈트 룬을 써주심이 좋습니다.

(본인이 될놈이다, 1방에 성공할거다, 라고 자신할 수 있으며 실패하고 파괴되었을 때를 감수할 수 있다면 인챈트 룬은 개나줘.ㅂ...아닙니다 아끼셔도 좋습니다)

 

** 가성비 인챈트의 경우 능력치에 비해 가격비교를 하면 어마어마한 차이가 납니다..다만 7랭크 인챈트의 경우 마영전 최종 인챈트이며 모든 인챈트의 상위버전이기 때문에 나중에 판매할 때도 분명 수요가 더 많습니다. 이점 유의하시며 인챈트를 정하셔야 합니다. 기껏 인룬박아가면서 9랭 가성비 인챈 해놨더니 팔때 인룬값도 못받고 수요가 적어 더 저렴하게 판매하실 수도 있다는 말씀도 전해드립니다. 가성비 중 8랭이하 인챈트 조합은 주로 보라킹에서 사용하게 되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라킹이란??] 보라색 봉힘 중 최대 10 강화, 8랭크 인챈트가 가능한 봉힘에 상급 보라색 전승석이나 주황색 전승석으로 구성된 10강 무기를 말합니다. 보라킹은 애초에 7랭크 인챈트가 불가능하므로 강화병이 있다거나 적당한 스펙을 목표로 즐기시겠다는 분들이 즐겨찾는 무기입니다. 가성비면이 무척 뛰어나 생각보다 매물이 많지 않으며 봉힘과 전승석 조합이 좋은 보라킹은 인기가 높습니다.

 

** 방어구, 악세서리, 무기 등 인챈을 정하시려면 되는대로 구해지는대로 다른사람말만 듣고 하시기보단 파워북 장비 시뮬레이션을 통해 대체적으로 밸런스, 크리티컬, 공격속도를 계산해보시고 그것을 토대로 정하심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기준과 플레이스타일이 다르기 떄문에 누구에겐 7랭인챈트가 효율이 가장 좋지만 또다른 누군가는 그 이하 인챈트가 더 효율이 좋을 수가 있습니다. 굳이 필요하지않은 스텟을 위해 초중반부터 무리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한번에 좋은 무기를 얻는것도 좋지만 좋은 무기를 차근차근 만들어나가는 재미도 분명 있습니다. (그래서 직작이 암인데도 멈출수 없는 이유)

장비 인챈트와 더불어 무기 인챈트를 정해야지 무기가 우선이기 때문에 무기 인챈트부터 하시는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용맹이나 꽃잎정도라면 가격도 저렴하고 파괴확률도 없으니 둘중 하나는 미리 발라두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근데 분명 A랭크도 최소 40%라는 실패확률이 존재합니다...심한경우 10연패까지도 직접해봤습니다...용맹...ㅂㄷㅂㄷ

이 확률이라면 같은 가격에 접미에 심판 같은 7랭크 인챈트를 1방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축마엘값은 더 들어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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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필요한 부문별로 어떠한 인챈트가 성능이 좋은지 구분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조합도 찾을 수 있었고 생각보다 가격대비 능력치 가성비가 어마어마한 인챈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도움이 된 것 같네요(이미 인챈 다 했는데...ㅂㄷㅂㄷ)

무엇보다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인챈트 조합은 확실히 이유가 있습니다 ㅎㅎ

다만 의외의 비주류 조합도 그에 못지않다는 것도 몇가지 조합이 보이긴 하네요...

 

열매나무콩콩 님께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이 글을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편했습니다, 아 광고아닙니다...)

 

팁게시판에 조금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이비를 위한 인챈트 정리글은 없었네요.. 리시타, 카이 등 물리캐릭은 있구요...

혹시라도 찾으신 분이 계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ㅠ

 

무관심은 저를 너무 슬프게 할것같으며 혹시라도 글에 오류가 있거나 조언이 있으시다면 정중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