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깨치, 균치, 고치 추가


요즘 정말 유명한 3/3세팅은, 

머리+하의 : 깨달음의 / 열의
장갑+신발 : 되뇌는 / 메아리
상의+무기 : 3/3세트효과 유지하며 시간의/보호

가 가장 엔드에 가까운 장비 인챈트 입니다

그런데요.. 이것들 가격은 정말 미친 가격입니다..최소비용/최대효과를 내는게 아니란 말이죠
최대비용/최대효과인 인챈트들입니다

뉴비나 연어분들 와서 질문/답변을 지켜볼 때 가장 안타까운 경우가
돈없는 유저한테 '되메 깨열 하세요!' 라며 이룰 수 없는 꿈을 제시해주는 경우입니다.


수중에 2천도 채 없던, 수중에 몇억이 있던 되메/깨열을 강조할게 아니라

그 뉴비/연어분들이 직접 장비 시뮬레이터를 돌려보면서 인챈트 해보는게 가장 좋은겁니다.

파워북 장비시뮬레이터 : http://vindictus.kr/equip
나자신 장비시뮬레이터 : http://heroes.najasin.com/heroes/simul/equip2.php

그런의미에서 방어구 인챈트 비교자료를 정리해 볼께요


모든 선택은 당사자의 몫이니, 능력치 비교만 하고 물러나겠습니다.

가격 vs 성능, 당신의 선택은??


1. 머리 & 다리



최고수준인 깨달음의/열의를 비롯해 대중적인 균열/균자
그리고 중/플레용 기원 세팅이 있습니다.
깨치, 균치 추가했습니다.
(이외에도 균형잡힌 + 여정 / 기억하는 + 낙엽 등 종류는 정말 많아요)


[능력치]
공격 : 깨열(480) > 깨여(460) > 균열(270) > 기원(170) > 균자(140) > 깨치(-40) > 균치(-250)
방어 : 기원(380) > 깨여(150) > 균자(-28) >깨치(0) = 균치(0) > 깨열(-370) = 균열(-370)
크리 : 깨치(5) > 균치(4) > 깨여(3) > 깨열(2) = 기원(2) > 균열(1) = 균자(1)
밸런 : 깨열(6) = 균열(6) > 균자(3) > 깨여(1) = 기원(1) = 깨치(1) = 균치(1)
(밸크 : 깨열(8) > 균열(7) > 깨치(6) > 균치(5)> 깨여(4) = 균자(4) > 기원(3))
공속 : 깨열(2) = 깨여(2) = 균열(2) = 깨여(2) = 기원(2) = 깨치(2) = 균치(2)
크저 : 기원(6) > 깨여(4) > 깨열(1) = 깨치(1) > 균열(-1) = 균자(-1) = 균치(-1)

[가격]
깨열 : 750 + 600 = 1350
균열 : 210 + 600 = 800
균자 : 210 + 280 = 490
깨여 : 750 + 10 = 760
기원 : 300 + 30 = 330
깨치 : 750 + 400 = 1150
균치 : 210 + 400 = 610

(인챈트 1개씩만의 가격이며, 완제품의 가격은 미게재)
(당연히 7랭크에 주황봉힘이면 가격은 뻥튀기)

[가격비교]
깨열 1개 ≒ 깨여 2개  기원 4개  균열 1.5개  균자 2.7개 ≒ 깨치 1.1개 = 균치 2.2개
(깨열/깨여/기원/깨치의 경우 주황봉힘 값이 추가됩니다.)

※기원만 플레이트/중갑
※치명은 천옷에 사용 불가


2. 손 & 발



최고수준인 되뇌는/메아리를 비롯해 대중적인 균열/균자, 그리고 천/경갑용 고선 세팅이 있습니다.
균치, 고치 추가했습니다.
(이외에도 균형잡힌 + 선언/ 고요한 열의 등 종류는 정말 많아요)

[능력치]
공격 : 고선(440) > 균열(270) > 되메(190) > 균자(140) > 고치(-140) > 균치(-250)
방어 : 고치(150) > 균치(0) > 균자(-28) > 되메(-110) > 고선(-180) > 균열(-370)
크리 : 고치(4) = 균치(4) > 되메(1) = 고선(1) = 균열(1) = 균자(1)
밸런 : 되메(6) = 고선(6) = 균열(6) > 균자(3) > 고치(2) > 균치 (1)
(밸크 : 되메(7) = 고선(7) = 균열(7) 고치(6) > 균치 (5) > 균자(4))
공속 : 되메(3) = 고선(3) > 균열(2) = 균자(2) = 고치(2) = 균치(2)
크저 : 되메(1) > 고선(-1) = 균열(-1) = 균자(-1) = 균치(-1) > 고치(-2)

[가격]
되메 : 700 + 700 = 1400
고선 : 400 + 430 = 830
균열 : 210 + 600 = 800
균자 : 210 + 280 = 490
고치 : 400 + 400 = 800
균치 : 210 = 400 = 610
(인챈트 1개씩만의 가격이며, 완제품의 가격은 미게재)
(당연히 7랭크에 주황봉힘이면 가격은 뻥튀기)

[가격비교]
되메 1개 ≒ 고선 1.6개 ≒ 균열 1.7개 ≒ 균자 2.8개 ≒ 고치 1.75개 ≒ 균치 2.3개
(되메/고선/고치의 경우 주황봉힘 값이 추가됩니다.)

※ 되메만 플레이트/중갑
※치명은 천옷에 사용 불가


3. 가슴



선택지가 2개뿐이네요. 다만 플레/중갑 상의라면 선택지는 시간의/보호 뿐입니다.

낙인은 왜뺐냐면... 인룬을 아끼기 위해...
크저2와 방어 70을 얻자고 인룬쓰긴 좀 그렇지 않나요..
그렇다고 깡챈하자니 터지고 터지고 터지고

[성능]
방어 : 시보(160) > 균보(0)
크리 : 시보(9) > 균보(6)
밸런 : 균보(0) > 시보(-4)
(밸크 : 균보(6) > 시보(5))
공속 : 균보(2) > 시보(0)
크저 : 시보(11) > 균보(4)

[가격]
시보 : 360 + 35 = 395
균보 : 210 + 35 = 245
(인챈트1개씩만의 가격이며, 완제품의 가격은 미게재)
(당연히 7랭크에 주황봉힘이면 가격은 뻥튀기)

[가격 비교]
시보 1개 ≒ 균보 1.6개
(시보의 경우 주황봉힘값이 들어갑니다.)

※중갑/플레는 균보 불가, 시보만 가능



무조건 남들 따라 하지 마시고,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직접 세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무기까지 포함해 3/3 세트 옵션을 맞추시는걸 권장합니다.



여담



7랭크 하나 없이, 주황봉힘 하나 없이 보라킹 22k 200 스펙

이렇게 돌려보면 어디로가든 돌파구는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