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넥스입니다. 이번은 에르그 모으기 TIP으로 찾아뵙습니다.
꼭 스각을 위해서가 아닌 분노의 에르그를 모을 목적이시라면 나쁘지 않는 팁입니다. 

들어가기전에
많은 캐릭터를 키우면서 스킬각성(이하 스각)을 하면서 45%확률을 올려보겠다고 한계 돌파 에르그도 써봤지만 45% 6연속 실패 이후, 다시 55%로 도전 그러나 실패를 경험한 후 "X 같은 스각 안할 수도 없고"라면서 엄청난 짜증을 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도 임시로 C로 스각을 한후 B로 올리는데 엄청난 짜증이 나네요. 들어가는 에르그의 양도 한번 시도에 약 20개가 되는데 이걸 하나 하나 구입하자니 에르그값이며 각성의 돌값이며 해서 돈이 200~300만(데미지 각성돌 B는 XX)은 쉽게 깨지는 상황이 와서 에르그 값이라도 줄이자. 직접 에르그를 구하자! 라면서 생각해낸 팁입니다. 

글을 읽으시기 전에
"사면 되는데 굳이 왜 귀찮게 모으나?"라고 물으시기 전에 서두를 잠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 자세한 설명 및 스샷에 7번에 클리어를 하지 않으실 분을 빼먹어 넣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및 스샷에 7번 수정에 따른 10번을 삭제합니다. 
- 패치 이후로 전투포기를 하게 되면 아이템 습득이 안됩니다. 수정합니다.  - 해당 패치 링크

글로 작성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맨몸으로 플레이 가능하나 보조무기로 소형폭탄이나 채광폭탄을 준비하셔도 됩니다.
2. 로체스트 - 역날의 검 전투를 입장합니다. 
3. 시작되는 영상은 빠르게 스킵하고 첫번째 맵을 빠르게 클리어한 후 2맵으로 넘어갑니다.(구석에 있는 채광은 덤)
4. 2맵에서 바로 항아리 맵을 향해 간뒤 항아리를 깨고 전투 포기를 한다. (전투 클리어해도 ok)



자세한 스샷 설명 및 플레이팁


1. 적막의 칼날방을 생성후 출항 공격력제한은 15.3k로 적당히 맞춰주면됩니다. 
- 레벨 90이상의 캐릭일 경우 보급무기만 들고가도 됩니다.
- 출항 전에 보조무기로 채광폭탄 이나 소형폭탄을 준비하시면됩니다. (채광펫이 있다면 소형폭탄만)
- 채광을 하실 생각이 없으시고 보조무기가 귀찮으신분은 맨몸으로 가셔도 됩니다. 


※ 이 이후부터는 스샷의 크기를 1/2로 줄였습니다. 보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2. 갈림길이 나오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 굳이 안가셔도 됩니다만 왼쪽 보다는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3. 1번맵의 마지막입니다. 적당히 잡몹을 쓸어주시면됩니다. 



4. 짐 더미 뒷편에 숨겨진 채광을 채취합니다. 
- 귀찮으시면 넘어셔도 좋습니다. 수리비를 매꾸기 위한 채광입니다. 
- 앞에서 적었지만 채광 펫이 있다면 굳이 보조무기로 채광을 들고 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완료 후 2번맵으로 넘어갑니다. 


6. 2번맵에서 항아리가 있는 왼쪽으로 향합니다. 
- 잡몹이 2마리가 있는데 잡으셔도 좋고 안잡으셔도 됩니다. 
- 항아리를 깨고 X 표시로 되돌아 가시면 클리어로 가는 길입니다.  


7.클리어를 하지 않으실 분은 입장 후 항아리의 위치를 확인 한 후 폭탄(채광 또는 소형)을 던집니다
- 굳이 폭탄을 던지지 않고 맨몸으로 오신분은 들어가신뒤 항아리를 부시고 /탈퇴를 눌러주시면됩니다.
- 절대로 미리 /탈퇴를 하시면 안됩니다. 탈퇴후 항아리를 부시면 아이템 습득이 안됩니다. 


8. 항아리가 이쁘게 다 부서지면 스샷과 같이 대량의 에르그들이 쏟아집니다. 
- 7~11개 사이가 드랍되는 듯하며, 주로 분노의에르그가 드랍됩니다.
- 에르그 외에도 흔적도 1~3개 정도 드랍되는 듯합니다.



9. 방에 들어가지 마시고 에르그를 드랍합니다.
- 방에 들어가게 되면 트랩이 작동하여 박스들을 양쪽 모서리에 밀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이 후 플레이를 원하시면 자동습득를 기다리시거나 펫을 소환하여 드랍하시면됩니다.




추가 TIP.

간단히 정리하면 89이하의 렙의 경우 보너스 피로도 지급 상향을 조정해 다음날이면 100%가 찹니다.
본캐가 아닌 부캐로도 노기가 가능하며 아니면 바로 스각을 위해 80렙을 찍고 이 방법을 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89렙까지 다른 노기를 할 수도 있는데, 이건 추후에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마무리.
이번글은 나름 소소한 글일지 몰라도 직접 노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에르그를 모았으며 팔지 않고 스스로 소비중에 있습니다. 
제조를 할 때 분노의 에르그가 필요 할 때도 유용하더군요. 10개 넘게 들어가는 에르그를 한번에 모을 수 있으니까요.
그럼 짧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감기 조심하세요 :)
아마 다음글은 바로 위에 있는 89렙 이하로 즐기는 노기(가제)가 되겠습니다. 
+ 플레이 시간은 판당 창시타 기준 2~3분정도 걸렸습니다. 채광을 안하면 더 빠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