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마영전 유저입니다

요 근래 많은 사람들의 동일한 질문과 의문점들이 확성기 내지는 글로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아까운 확성기 혹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간략하게 단계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가성비를 추구하기 때문에 최대한 돈이 덜 드는 방식으로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글은 총 3단계로 구성되있고 현재 시즌3의 주요레이드인 90레벨, 95레벨, 100레벨에서 현역으로 뛸 수 있는 장비들을 각각 소개하는 방식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1. 90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2. 95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3. 100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1. 90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90제 아이템은 90레벨을 달성함과 동시에 캐릭터 성장 목표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빵빠레) 기본적으로 시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지급되는 일종의 교복셋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90레벨 던젼은 
< 눈물의 화원(레지나), 섬 안의 유적(브라하), 달빛이 내리는 신전(고대의 글라스 기브넨), 빛나는 자(루 라바다), 고통과 절망(요하드), 깊은 곳의 서식자(해비던트) >

이렇게 총 6가지를 통칭 '6종' 이라고 부르며 90제 12강 풀셋을 받음과 동시에 위의 6가지 전투는 무난하게 입장 및 클리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90제 장비를 받고 착용 후 메인스토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강화가 가능해서 운 좋으면 한방에 고강화가 되긴 하는데 살리는데 ap가 들어갑니다. 레벨 지원 시스템에서 ap 소모 없이 터진 무기를 살리는 스크롤을 주니까 이거 믿고 한번 질러보셔도 되고 혹은 아껴두셔도 됩니다.


2. 95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95제 아이템은 공짜로 주진 않습니다. 현재 부캐 관련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만약 이 이벤트의 대상이시라면 95레벨 달성과 동시에 95제 방어구 풀셋을 지원받으실겁니다.
다만 무기는 그냥 주진 않습니다. 대신 이벤트가 아닌 상시 지원 시스템으로 '점핑 강화석' 이라는걸 주는데요,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시다보면 '베르베' 지도에서 도네갈 이라는 지역이 보이실겁니다. 위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갈라지는] 이라는 타이틀이 필요하고 이 타이틀을 얻기 위해선 도네갈 지역까지 모든 메인퀘스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타이틀을 획득하고 나서 위 사진과 같은 퀘스트가 생기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서로 돕는 힘 패키지' 에서 점핑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점핑 강화석' 이므로 기본적으로 강화할 무기 자체는 스스로 마련하셔야 한다는 점이고 점핑 강화석이니까 0강에서 11강까지 훌쩍 뛴다는 점을 인지하셔야합니다. 가끔 10강까지 강룬써서 강화한다음 점핑강화석 쓰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0강에서 쓰나 10강에서 쓰나 똑같으니 절대 그러지 마세요 (+울음) 

무기의 재료는 거래소에서 사는 방법이 있고 [듀라한의 봉인된 힘, 무기] + [예리한, 안정된, 가벼운, 오롯한] 전승석 조각들은 용사의 인장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용인은 뒤이어 서술할 부활 강화의 룬을 사는데 써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시간을 들여서 용사의 인장을 모아 구매할 것인가 아님 돈으로 떼울것인가는 스스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기의 조합은 로체스트 마법사 길드의 '디아난' 에게 소재합성 -> 무기 조합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혹은 길드의 사람들에게 부탁해 무기 제작 스킬을 가지신 분에게 제작을 부탁하셔도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이제 당신의 손에는 [듀라한 무기] 와 [점핑 강화석] 이 있을겁니다. 무엇을 망설이시나요?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최종적인 결과물은 

+12 듀라한 무기 (영혼을 되살린 상태) 가 되겠습니다.

(영혼을 되살린 무기란 쉽게 말해 강화하다 터져서 죽은 무기를 되살려서 쓰는겁니다. 대신 강화는 '일단' 불가능한 상태이지요.)

용사의 인장 상점에는 +13 부활 강화의 룬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12강짜리를 13강짜리 무기로 바꿔주는 대신 영혼을 되살린 상태로 만들어준다는 것입니다.

지금 만드신 무기도 영혼을 되살린 상태일겁니다. 이제 i 를 누르고 강화를 누른 다음 중앙의 '복원 제련' 칸을 띄워주세요. 영혼을 되살린 무기는 '복원 제련' 이라는 과정을 통해 강화 불가능한 상태에서 강화 가능한 상태로 바뀝니다. 해당하는 재료를 갖추신 다음 되살려 주신다면 당신의 무기는

+12 듀라한 무기 (영혼을 되살린 상태)               ----->           +12 듀라한 무기 (복원 제련한 상태)

로 바뀔 것입니다. 그제서야 비로소 +13 부활 강화의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걸 쓰시면 이제 

+ 13 듀라한 무기 (영혼을 되살린 상태) 가 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쓸만한 무기를 얻으신 것입니다.




+ 13 듀라한 무기가 있으시다면 95레벨 던젼도 무난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90제 12강 풀셋으로도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1인분 하기 힘들다면 이제 95레벨 던젼인

영혼의 부재(듀라한), 실패와 대가(에스시더), 통제(아르카나), 왜곡된 진실(루파키투스)

에서 쓸만하게 되는 것이지요. 일명 4종이라고 합니다

인챈트는 초심자라면 '혼돈의' '용맹' 정도가 무난하며 차후 인챈트는 스팩에 따라 조절해가며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여기선 생략(....)
'혼돈의' 는 6랭크 인챈이므로 반드시 '인챈트의 룬' 을 박으시고 인챈트하시길 바랍니다(안그럼 무기가 훅날라가서 영영 못보게 됩니다)


방어구는 일단 저기서 주는 강화석으로 듀라한 방어구 하나는 13강까지 공짜로 만드실 수 있고 그 외에는 직접 만들거나 구매하시거나 or
부캐를 만들어서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또 +12 방어구 점핑 강화석을 주는걸로 방어구를 만든 다음 귀속해제포션을 캐쉬로 구매하셔서 본캐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 점 또한 선택이 되겠네요



3. 100제 아이템 - 획득 및 강화

현존하는 최고 레벨의 무기이며 가장 돈잡아먹는 무기입니다.

위에서 서술한 +13 듀라한 무기라면 6종 + 4종 혹은 통칭 10종의 레이드를 무난하게 돌 수 있습니다만 이후에 존재하는 100레벨 레이드는 상당히 빡세고 스팩 요구치가 꽤 높습니다.

획득처는 이제 공짜로 주는 건 없고 강화를 처음부터 해야 합니다.

다만 100레벨 무기는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 무기' 와 4가지 종류의 전승 원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4가지 전승 원석의 경우는 가격이 꽤 싼 편이기 때문에 지금 구입을 해 두는것이 좋을 겁니다.

6월 9일 현재 기준으로 아스테라 무기의 경우 가격은 1800만 골드이며 나머지 원석들은 다 합쳐도 100만골드가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6월 말부터 아마 골든타임이라는 것을 할텐데 그 때 보통은 +11 강화쿠폰을 줍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그 전까지 10종에서 골드를 모아서 아스테라 무기와 원석을 마련해놓으신 다음 강화쿠폰을 발라서 아스테라 무기를 획득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방어구는 95제와 비교했을 때 방어력 차이 이외에는 별 차이가 없으므로 강화의 룬 내지는 강화방법에 비교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아스테라 방어구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1,2 단계 까지는 가성비 좋게 아이템을 맞출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해보이시면 그냥 2번에만 집중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인퀘스트를 민다 -> 
점핑 강화석을 얻는다 -> 
무기에 바른다 -> 
용인으로 +13강룬 사서 바른다 
-> 끝


100레벨 아스테라 지역은 악세서리도 강화해야 하므로 이 부분은 다른 글을 참고하심이 좋을 듯 하네요

그럼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