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헤기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환영의 기운 스킬에 대해 환기해 보겠습니다.
사실 별로 자세히 알 필요까지는 없지만, 스킬 설명만 봐서는 이 스킬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잘 이해가 안 되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 글 작성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아주 미세한 작용원리가 많은 버프라서 생략된 설명들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1. 원리

- 환영의 기운은 총1단계부터 6단계까지 있으며, 각 단계는 '단검' 또는 '비수' 버프가 될 수 있습니다.

- 환영의 조각을 누적 6개 맞추면 환영의 기운 1단계(단검) 버프가 시작됩니다. 조각 6개를 한방에 맞추든, 3개를 2번에 걸쳐 맞추든, 2개를 3번 맞추든, 1개씩 6번을 맞추든, ... 누적 6개를 맞추면 환영의 기운이 시작이 되는 겁니다.

- 또 추가로 누적 6개를 맞추면 환영의 기운 2단계(단검) 버프가 되고, 거기서 또 추가로 6개를 맞추면 3단계..... 이렇게 6개의 조각을 맞출 때마다 1단계씩 버프가 올라갑니다. 6단계에서 또 6개를 추가로 맞추면, 6단계 제한시간이 초기화되어 그만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정리하면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 여섯 단계를 셋으로 나누어 12/34/56 단계가 각각 제한시간 25초, 20초, 15초를 가집니다. 즉, 이 제한시간을 한 단계가 아닌 두 단계가 공유하는 건데요, 제한 시간이 다 되면 버프가 한 단계씩 감소합니다.
1->2단계, 3->4단계, 5->6단계로 갈때는 제한시간이 깎이기만 하며, 2->3단계, 4->5단계로 갈때는 해당되는 제한시간으로 초기화됩니다.
(예: 단검 1단계가 24초 남았을 때 단검 2단계로 올라가면 그대로 시간이 계속 깎입니다. 단검 2단계가 2초 남았을 때 단검 3단계가 되면, 제한시간이 20초로 오릅니다.)

- 지금 현재 몇 단계에 있든 간에, "환영의 기운: 단검" 버프를 받기 "시작한 시점"에서부터 30초동안 피격을 당하지 않으면 단검 버프가 "환영의 기운: 비수" 버프로 바뀝니다.

- 비수 상태에서도 마찬가지로 누적 6개의 조각을 보스에게 맞추면 1단계가 올라갑니다.

- 비수 버프를 받던 중에 피격을 1번이라도 당하면, 바로 단검 버프로 바뀝니다. 그럼 피격시점부터 30초동안 피격을 당하지 않아야 다시 비수 버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를 또 그림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래도 조금 복잡해보이니 예시로 플레이 상황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가 헤기가 플레이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요(,,,ㅎ)

2. 예시(플레이 상황)
============================



1. 조각을 6개 맞춰서 단검 1단계로 시작을 합니다. 6개, 또 6개, 또 6개를 맞춰가며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단검 버프를 받습니다.

2. 5단계 단검 버프를 받을 때까지 한대도 안맞고 때렸더니, 어느새 30초가 흘러 '비수' 버프로 전환이 되었군요. 최대치 마공과 스테미나 회복!! :3

3. 결국 한대 맞은 헤기. ㅠㅠ 비수 6단계였던 것이 바로 단검 6단계로 하락합니다.

4. 굴하지 않고 또 30초동안 잘 버티고 안 맞았더니 비수 버프를 되찾았습니다. 이번에는 조각으로 때리지 않고, 그냥 피해다니기만 해보겠습니다.
비수버프가 5단계, 4단계, 3, 2, 1단계로 내려갑니다. 하지만 비수 버프는 유지되죠?
============================



3. 단계별 버프 값
비수/단검, 그리고 몇 단계이냐에 따라 버프가 다릅니다. 총 12가지의 다른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단계별로 버프값은 인벤에 나와있는 스킬 단계별 값과 같습니다. (1~5단계 버프값은 스킬 레벨이 낮을 때만 볼 수 있어서A랭 상태에서는 6단계 버프값만 볼 수 있습니다)






4. 덧, 밸패로 생긴 차이?
혹시나 단계별로 차이가 달라졌나 했건만, 노피격 유지시간이 30초 -> 20초로 변한 것 외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ㅎ





이상입니다. 사실 심심해서 정리해봤어요...
TMI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