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혀리
2020-02-19 12:13
조회: 16,557
추천: 50
(실험결과 추가)빠전컷 대항력으로 데미지가 얼마나 들어갈까1주차 연어 복귀했는데 대항력 관련 팁글을 찾아봐도 확실히 말해주는게 없어서 대충 찾아봄 아마 고인물들은 이미 알고계시거나 진작에 만대항 넘겨서 딱히 계산할 필요가 없어서 신경도 안쓰시는 분들이 많아보임. 그래서 그런지 대항력 막 20딸리는 빠전컷이 너무 낮은거 아니냐 이런 말이 있는 것 같아서 직접 계산해봄. 결론 아래에 있음 무튼 각설하고 작년 12월 12일 대항력 관련 패치노트 - 대항력 적용 공식을 변경합니다. : 대항력이 0이어도 30%의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대항력 저항보다 대항력이 100만큼 더 많은 경우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대항력이 증가해도 피해량의 변화가 없는 구간이 사라집니다. : 대항력 저항을 가진 몬스터에게만 대항력 공식이 적용됩니다. : 대항력 저항은 보스 몬스터만 가지고 있으며, 전투 정보 UI에서 보스 몬스터의 대항력 저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대항력 0일 때 30퍼의 피해 만대항력 일 때 100퍼의 피해를 주는 선형 그래프 구조로 바뀜. 선형이란 소리는 없으나 대항력이 증가해도 피해량의 변화가 없는 구간이 사라진다는 소리는 거의 99프로 선형으로 바뀌었다는 소리이므로 이대로 계산함 이를 그래프로 대충 그리면 이렇게 됨 (그래프 그리는 툴같은거 몰라서 그림판으로 대충 그림) X값 구해서 30더해주면 몇퍼 뎀지 들어가는지 나옴 X는 70 * 현재대항/만대항이니까 30 + (70 * 현재대항/만대항)이 데미지 공식이라고 가정 20년 2월 13일 패치로 바뀐 빠전 대항력컷과 만대항 수치 조정에 따른 데미지 수치를 계산해 봄.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 빠전컷 맥스 대항력 들어가는 데미지 마하 102 120 89.5% 아가레스 112 130 90.3% 루 116 135 90.1% 셀렌 120 140 90% 마르젝트 125 145 90.3% 아이단 129 150 90.2% 세자르 131 155 89.2% 전부 90퍼 언저리 데미지가 나옴을 알 수 있음. 영자의 의도는 빠전컷은 만대항 기준 데미지 90퍼 넣을 수 있으면 들어갈 수 있게 해놓은 것. 개인적으로 대항력 부분은 빠전컷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공이랑 크리부분이 빠전컷이 너무 낮아서 문제지 대항력 부분은 나름 신경써서 빠전컷도 올리고 만대항력 컷도 낮추고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공 크리쪽도 차츰 개선해나면 대부분의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컷이 나올 듯 (익명의 제보자의 실험결과 추가) 대항 100, 130, 131, 161(만대항 155)로 실험함. 밸런, 추피, 공해제는 모두 동일한 조건이고, 크리는 어차피 크리 확률에만 영향을 주기때문에 달라도 상관x 실험방법은 세자르를 벨의 평타 1타로 때리면서 나오는 데미지를 가지고 비교(컴뱃 만랭)
결과를 보면 알겠지만 데미지는 최대 데미지를 기준으로 0.5%단위로 끊겨서 나옴. (밸런 90이면 최대 데미지의 90%까지) 최대 데미지만 가지고 결과를 계산하면 대항력이 100,130,131(빠전 컷)일 때 만대항을 기준으로 각각 75.15%, 88.71%, 89.17%의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이론값 30+(70*대항력/만대항)이 75.16%, 88.71%, 89.16%인걸 고려하면 정확히 일치하는것을 확인가능함 <데이터를 제공해준 익명의 망갤러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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