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는 간단한 딜링법이 극딜법이 되고 이상한 식으로 보상이 이뤄진데다, 강화가 의미를 갖던 재빠른 롱-숏보우 스위칭 및 행동속도 민첩성 증가와 액티브 sp 스킬 대미지 증가가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어졌다. 테섭의 속멀충은 본섭에서 속멀 베이스에 롱보우, 밴딩샷과 킥 등 각종 액티브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던 유저만큼 강하거나 가성비를 통한 효율 면에선 그러한 유저를 크게 압도한다.

지금도 있는거 없는거 다 뽑아가면서 실전 dps를 평균치에 맞춰보려 했던 유저 입장에서 지금은 dps 상승폭도 유의미하지 못한데다, 모든 전략적 게임 진행요소를 파괴시켜 캐릭터 이미지를 더욱 나쁘게 만들었다. 

크로스건은 신체장애가 생겨 이런 저런 부분을 논할 필요성마저 사라졌다. 얜 그냥 답이 없다. 뭐라 말할 엄두조차 나질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