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를 해보고 헤비 사용을 계속 해봤는데.. 
얘들 참 피오나 많이 안해본 티를 내놨네요..

현제 테섭 가드 , 헤비 메커니즘이 이렇게 댑니다. (설명은 마우스 기준)

스페이스바 누루면 가드, 이동하면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회피

가드키만 누루고 때도 일정시간동안 가드를 하는 상태

가드후 그상태에서(스페이스바를 누룬상태)  E(잡기) 키를 누루면 헤비스탠드

가드후 스페이스바를 땐상태에서(현제 가드를 하고 있는상태) E(잡기)키를 눌러도 아무런 행동없음

가드키를 누루고 있는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 가드가 풀린후에 E 키를 누루면 아무런 행동을 하지않음
(이때 가드키를 계속 누루고 있는 상태면 잡기는 안되지만 흘리기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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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에서 가드와 헤비가 문제 될때는

가드후 헤비를 하려고 스페이스바와 앞 키를 빠르게 눌렀지만
그사이 짧은시간 에 가드로 막고 헤비쓰려고 앞 키를 누른상태레 앞으로 걸어가서 그다음이 연속공격이면
처맞는 현상이 있죠..

근데 이것도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가드와 헤비사이에 짧은시간에 막은게 보스의 스매시 공격이면은
퍼가 불꽃이 튀면서 헤비막으면서 뒤로 밀립니다.
(퍼가로 막으면서 동시에 헤비로 막은거처럼 뒤로 밀림)

가드와 헤비사이에 짧은시간에 막은게 보스의 일반 공격이면은
가드를 퍼가로 막고 그냥 캐릭이 앞으로 전진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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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피' 스킬이 추가되면서 '가드' 후 전방으로 '회피' 시 '회피'가 아닌 '헤비스탠더'가 발동하는 현상이 있어 '헤비스탠더'의 조작법을 변경하였습니다.

란 말은 유저의 조작 미스보다는 프로그래밍 실력 문제임

가드 후에 앞으로 회피를 하려면 가드 키를 땐후 다시 앞키를 누루며 스페이스바를 눌러야함

그러니 결국 저때 헤비가 나간다는것은 지들 프로그래밍 실력이 떨어진다는 소리와 같음.

물론 가드 후에 스페이스바에서 손을 안때고 앞키를 먼저 눌러서 조작 미스가 날수도 있는데

그건 피오나 별로 안해본 운영진들이나 저지르는 실수 일듯함..

그리고 애초에 가드후에 회피를 왜함? 카운터에 회피기 달렸는데 무조건 카운터를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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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그냥 가드키 누른상태일때(일정시간 동안) 만 W(앞) 키를 눌러서 헤비가 되게하면 다 해결대는 문제임.




유저랑 자존심 싸움하지말고 그냥 헤비는 원래 하던방식대로 하자.






에포나는 손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