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입력 후 쳐맞으면 피격 모션 이후 입력한 커맨드가 나가는 버그입니다.
키입력이 밀리는건지 다중 키입력이면 일부 키입력이 짤리는건지 뭐가 뭔지 모를 버그인데
예를 들면 막고 왼쪽방향 카운터를 예상하고 입력하다가 맞았을 때 키 입력은

스페이스-왼쪽방향키-우클릭 이 됩니다.

근데 못막고 쳐맞는 순간 피격모션 뜨면서 왼쪽 구르기 나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비슷한 거 어디서 본거 같으시죠?
렉 생길 때 채팅 치면 채팅 순서 엉키는 거랑 비슷하지 않나요?

약간 다른 버그로 스매시-흘리기-스매시-가드-스매시 입력할 때 가드 안되고 스매시 나가는거죠.
진짜 웃긴게 가드는 존내 잘 씹혀요.

근데 가드가 안 씹히는 상황이 하나 있습니다.
가드 입력 했는데 키입력이 늦어서 입력과 동시에 피격 당하거나 스매시 모션 후딜로 선입력은 됐는데 가드 늦어서 맞을 때.
이때는 피격 모션 뜨고 가드 나갑니다.

뭐 흘리기 뚫린다고 하시는데 옛날보다 흘리기 판정이 넓어진거 말고는 패치 전과 달라진 걸 모르겠고(dx11이라 그럴 수도 있어요)
가드 뚫리는 것도 원래 존내 뚫리던 거라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제 체감상으로는 과거보다는 안 뚫립니다(역시 dx11이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위에 피격 모션 다음에 그 전에 입력했던 커맨드가 나가는 버그를 시급히 고쳐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헤비 커맨드 자체는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문제점이라 볼 수 있는 것은 가드에 이어 쓸 수가 없다는 거죠.
이전의 헤비스텐더는 가드 애매할 때 키입력이 방향키 밖에 없었습니다.
어차피 스페이스는 누르고 있었으니까요.
현재 문제점은 e키로 바뀐게 문제가 아니라 키입력이 스페이스+e키로 바뀐거죠

키 입력이 하나 늘어났습니다.

이전에는 추가입력이 전진 방향키 하나 였다면 지금은 스페이스+e키가 된거죠.
근데 이 부분은 생각보다 부각이 안되서 아쉽...

대충 제가 체감한 버그나 문제점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요악하면


피격과 동시에 커맨드가 입력된 경우 커맨드 조합 순서가 변경되서 입력하지 않은 모션이 나감.

위와 같거나 비슷한 상황에서 연속 키 입력시 가드 키입력은 씹히고 다른 키입력이 나가는 경우가 생김.

피격 모션 이후 피격 직전에 입력한 키가 나감(가드or 0타스매시)

헤비스탠더는 이전과 다르게 스페이스바 입력횟수 1회 추가된 것이 문제


추가)dx11 환경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