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이 될 만한 플레이 로그를 가져다가 

각각 스킬이 전체 대미지 량에서 
총 사용 횟수나 
그 사용 횟수에 비해서 
어느정도 비율을 차지하는지 평균을 내보고
그 비율이 높은 스킬들 대미지를 몇퍼센트 감소시켰을 때 
최종 대미지 량이 어떻게 변하는지 통계를 내 보면
그래도 조금은 효율적으로 퍼센티지 조정을 할 수 있을텐데 

하는거 보면 그냥 일반적인 주력스킬들 
무슨 모듈러 메이킹도 아니고 
5% 단위로 뭉텅뭉텅 썰어대고 한번 봐보자 이런식이니 참ㅋㅋ


카운터 타격 횟수 대충 봐도 
아마란스킥에 비해서 말도안되게 많을텐데 

깔짝깔짝 들어가는 아마킥 5%올려놓고 
두세배 이상 박아넣는 카운터를 15%나 썰어놓으면 
계산기 안두들거봐도 대충 각 나오지 않나..

아마킥 카운터 둘다 대미지 1000이라 했을 때 
지금 피오나 유저가 한 전투에서 
아마킥 100방 꽂는동안 
카운터는 한 300방은 꽂을텐데

100x1000+300x1000=40만나오던거 

100x1050+300x850=36만

여기서 말뚝딜 자주하는 순회전투에서는 
같은 시간 내에  박아넣는 아마킥 타격횟수보다 
카운터 횟수가 훨씬 많은데도 
카운터 쓸 수 있는 시간은 반토막도 더 나고있고 
그나마 짤 프리딜 시간동안 카운터 열심히 박아서 나오는 수치가 지금 상황인데 


타격 횟수가 다른 캐릭들에 비해서 굉장히 적은 캐릭터들은 
그 편차가 심할 수 밖에 없고 
크리티컬도 확률로 터지는거라 
조금만 깎아놔도 말도안되게 휘청거릴거고 
타격횟수 말도안되게 높은 캐릭들이랑 비슷한 단위로 깎아대면 
진짜 딜미터기 바닥 뚫고 내려갈텐데 ㅋㅋ

왜 대미지배율 패치를 일단 던져놓고 상황을 지켜보자 식인지 참ㅋㅋ
나름 공부도 많이 했을거고 그렇게 머리가 나쁜 사람들이 아닐텐데 
왜 이런 부분에서는 고민을 안한 티가 자꾸 나는지 모르겠음

시공전투나 순회전투 로그를 긁어다가 통계라도 내보고 퍼센티지를 때려야지 
그랬으면 절대 매번 5%단위가 나올 수가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