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의 기본 그래픽 세팅이 너무 맘에안들어서 다시 한참 뜯어고치고 개인적으론 세팅값 저장도 해놓을겸 또 다른분들과 세팅값 공유도 할 겸 글 쓰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데온 사용자분들에게만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해당이 안되실수 있지만 그래도 최근에 라데온 570~580이 가성비로 많이 풀렸기에 쓰시는분이 조금이나마 늘었지 않을까 하고 써봅니다.

우선 저의 사용환경은 CPU 2700x + 라데온 vega 64 / QHD 모니터고, 세팅값은 환경에 따라 조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게임을 실행하기 전 라데온세팅을 들어가 마영전을 추가해줍니다. 마영전이 자동으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ㅠㅠ) 라데온 세팅에서 하단바 "게임"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추가"를 통해 직접 경로를 찾아서 heroes.exe 파일을 수동으로 잡아줘야합니다.   (대부분 C: 또는 D:NexonHeroesko-KR 폴더의 heroes.exe ) 

등록을 해준뒤 heroes를 눌러 보면 세팅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 일일이 차이점, 기능을 설명해드리면서 글을 쓰기는 너무 복잡하고 간단하게 세팅값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heroes/2028/35038 (우주대폭팔님 "라데온 적응형 다중 샘플링의 차이")





저의 기준 세팅값입니다.
"앨리어싱 제거 모드"를 "응용프로그램 설정 재정의"로 바꾸게되면 없던 창이 생겨서 조절이 가능하고 아무튼 이런 방식으로 세팅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앨리어싱 제거 레벨, 비등방성 필터 레벨 위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중에 좀 유의해야 할것이 첫줄의 "형태학적~~" 세팅이랑  둘째줄의 "표면형식 최적화" 이 둘중 하나가 건드리게되면 화질이 많이 깨지는 현상이 나오는데 저도 기억이 나질않아서... 


== 세팅을 한 후에는 반드시 게임을 종료 후 재실행 해줘야만 적용이 됩니다. ==












위가 적용 전, 아래가 적용 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자세히 보시면 2번째 사진 캐릭터 윤곽선 계단현상이 좀 차이나는 정도 일겁니다. 스샷만으로 드라마틱한 차이가 눈에 띄진 않는데 인게임에선 정말 티가 많이 납니다. 전 기본설정으론 도저히 게임 못하겠더라구요...

위 세팅할때에는 마영전 자체 옵션은 기본(그래픽품질 5) 으로 두고 했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마영전 자체의 그래픽 설정과 일일이 조합, 비교해보고 싶은데 그때마다 게임을 재실행해야 하는점이나 여러가지 힘든사항이 많아서.. 

정리하자면 일단 장점은 마영전 자체 설정 속 그래픽 옵션의 한계 이상으로 안티앨리어싱이 가능하다 정도구요 
단점은 과도하면 프레임에 영향을 줄수 있다 정도입니다. 

라데온 설정은 검색해봐도 정보가 많이 없는듯 하고 혹시나 좀 더 좋은 세팅값을 알고 있다 하시는 유저분께서는 공유해주시면 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