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에다가도 글 썼지만 정가제 시스템이 부족하니 뉴비들이나 중저 유저들이 겜에 끈기있게 붙을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 생각함


정말 운좋게 비싼 악세사리를 사더라도 최소한 강화12강씩 해야되는 것도 여간 피곤하게 느껴짐
그런 의미에서 하나씩 하나씩 완화시켜주는게 필요하다 생각해서 의견 내봄





이런 류의 잡템을 활용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봄(솔직히 물욕 드랍이 낮은게 더 짜증나지만 안고쳐줄걸 알잖아요? 그쵸?)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가는 레이드도 높아지는 형식을 가져오기 위해서 저런 잡템으로 일단은 대항력이라도 맞출 시스템을 줬으면 좋겠음

예를 들면


왕국 엠블럼 조각 200개 - 105제 악세서리 12->13 강화 100%성공
끊어진 사슬 조각 225개 - 105제 악세서리 13->14 강화 100%성공
끊어진 호스 250개 - 105제 악세서리 14->15 강화 100% 성공


이런식으로 (수치는 조정해줘야됨) 18강 이후부터는 쉽게 못가게 이런시스템이 없더라도 그 전은 정가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봄 
소각 기다린다고 모아서 까봤자 서버에서 한명 먹고 마는 그런 의미도 없는것보다는 용인같은 시스템을 레이드 잡템에 적용 시켜서 너무 과하진 않지만 성장에 확실히 도움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생각됨


아님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