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전 자체는 옛날 코인시절때 창시타 변신하면서 헬리콥터 돌리던 시절부터 했고 본겜 자체는 삼용이 나오고 뭐 하고 하면서 카록만 꾸준히 파던 유접니다.

카록 힘겨 구조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믿지만
Sp 250 소모해서 바로 보스랑 반가워요 하면서 붙잡는것도 아니고
보스 패턴 봐가면서 패턴 끝날때(중간에 잘못치면 어그로 날라갑니다)
샤우트 정확히 쳐서 패턴 유도 나한테 한 뒤에 정확한 타이밍에 하는게 수동이고 패턴 맞아가면서 치는게 자동힘겹니다.

자 여기서 힘겨자체가 문제가 되는 보스가 있죠

셀렌 : 맞을시 긴 시간동안 대한민국 만세 외치며 즉사

문제는 자동힘겨로 잘못 힘겨를 쳐버리면 힘겨가 끝나고 즉사가 터질 가능성이 있다는겁니다.

네베레스 : 힘겨 실패시 광역딜

과거로 가면 루도 있고 별 지랄발광하는 보스 많은데 그냥 그러려니 하겠습니다.

애초에 이런 보스들은 진짜 숙련자라 하더라도 100%가 보장이 안되니까 좀 부담이 되는것도 사실이고 힘겨를 안할수도있어요

그리고 보면 네베레스같은경우는 광역딜이라 F1치고 샤우트 쳐도
그냥 캔슬하는 유저 많아요 생각이상으로

이런 상황에서 솔직히 알게모르게 카록유저 부담 느끼는 유저 있고 실패하면 f3 f3 하는 유저 많습니다.
어떻게보면 그런거 느끼기 싫으니까 안하는 유저도 있고

자 그리고 카록은 힘겨가 3종류가 있어요

기카에게만 허용된 맨손힘겨 (이까짓것)
공통적으로 가능한 수동힘겨
공통적으로 가능한 자동힘겨

수동과 맨손의 경우에 힘겨 딜 오지게쌥니다.
기본적으로 공상한만 넘어도 30만가량뜨고 풀해제 풀추피면 오지게쌥니다.
혼격급이 넘죠?

자동으로 가면 딜은 그냥 없습니다.


그냥 위에껀 힘겨에대한 어느정도의 고충을 말씀드린건데
진짜로 말씀드리고싶은건
카록 유저 힘겨 재미로 하는 사람 많고 힘겨만 보고 캐릭 키운사람도 많습니다.
근데 순회든 빠전이든 어디든 그게 왜 당연시 되야하는진 솔직히 아무리 생각해보고 고민해도 이해는 안되네요
물론 이런 글을 쓰든 어쨋든 카록 유저로서 그리고  카록 유저들은 대부분이 힘겨 할거고 한 방에 카록이 두명 이상이면 서로서로 샤우트 쳐주면서 힘겨 하는 유저 많을겁니다.
솔직히 안하는 유저? 10명에 1~2명 있겠죠
당연히 지금 블카 기카 어마무시하게 쌔니까 캐릭 성능만 보고 온 사람도 있을거니까
힘겨가 카록 아이덴티티라해서 안한다고 이비 홀딩 2개 뭐 델리아 퀸그 카이 부파 비교할맘 없습니다.

하면 하는거고 말면 마는거고
애초에 그 힘겨 하나 안한다고 순회도는데 막 10분이상 차이나고 그런것도 아니고 아니 뭐 10분차이가 난다 하더라도 그 시간 못기다리고 빨리 순회돌고 말아야지~ 하면 이 겜 왜 합니까?
업무의 연장선도 아니고 의무적으로 순회 돌아서 빨리 득하고 말아야지 밖에 안되는거죠 뭐 더 막말로 하면 4명이 다 길캠깔아서 한 5초 보스 못잡으면 그거가지고도 딴지걸어야해요

그냥 카록 유저로서 요즘 힘겨 얘기가 많아지길래 개인적인 의견 적어봅니다.
이 글로 인해서 분쟁이나 논란이 되는걸 원치않고 그럴경우 그냥 글삭하고 조용히 겜이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