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단의 라이노토스랑 토르, 오거 보면 평타 쌓아서 스매시 맞추는 스타일들은 
평타 쌓다 맞고 쓰러짐
안 맞게 거리 벌려서 평타 쌓아 스매시 날리면 안 닿음
다시 접근
평타 쌓다 맞고 쓰러짐
안 맞게 거리 벌림
쫓아와서 맞고 쓰러짐
평타 쌓다 맞고 쓰러짐


전투 종료

이런 식이고 시공간 왜곡에서도 조금 거리 벌리면 원거리 패턴이 발생하며 파티 전체에 데미지를 줌. 자연스럽게 유저들이 원딜 캐릭터를 피하게 구조화됨


스렝 광고 영상을 봐도 반격캐로 플레이함. 적어도 개발하는 쪽에서는 반격캐를 기준으로 테스트하면서 개발하는 것으로 보임



히플이 도입되면서 알순 뺀 대부분의 전투 컨텐츠가 말뚝딜은 어려워짐

저스펙부터 고스펙에 이르기까지 각 스펙이 가는 주요 전투들 전반에서 반격캐 플레이가 조금 더 권장되는 것 같음.



뉴비에게 캐릭터를 추천한다면 이러한 운영 방향에 맞게 반격캐 중에서 고르는 것이 적절할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