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스팈 , 길드 : 오케아노스


안녕하세요. 서옌입니다.


객관적인 입장표명을 하려 합니다.


우선 스크린샷을 차례대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1시간 뒤 송금이 바로 확인이 불가능한 것도 처음 알았고

뉴비라는 딱지와, 처음에 "1시 방향에서 잠수해주세요", 모집할 때 '잠쩔' 문구가 들어갔습니다.


뉴비라는 걸 충분히 인지할 만한상황 +  3%에 대한 고지를 안 했다. (이게 쟁점입니다.)

그래놓고 저를 박제까지 해두셨더군요. 길드에선 그 건으로 강퇴당했습니다.


9층, 10층입니다 ? 이게 고지인가요 ? 모르는 사람이 이 말의 진짜 의미를 알 수 있을까요?


심지어 쩔러 본인은 1시 방햐에서 잠수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시작 전, 시작 후 3% 딜을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고지를 못 받았고

이후 손님들이 알려주셨고, 길드원 분들이 알려주셔서 겨우 알아서 말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돌아오는 말은 사과대신 당연히 알아야 하는거다. 니가 이러는게 제정신이 아니다.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일까요 ? 마영전이라는 게임 관행을 빼고 이야기해 봅시다.


그런데 제가 말하는걸 가지고 길드까지 끌고와서 길드장님에게 말씀하고


사사게에 글 까지 올리셨더군요. 저는 길드장님이 제게 당일에 말씀해주셔서

길드에 피해가 갈까봐 억지로라도 사과하려고 귓속말을 보냈지만


저희 길드장님과는 계속 대화를 하면서 저를 차단해놓고 귓속말 받을 때

'비접속상태' 로 제게 보이게 했습니다. 진정한 악질은 당신입니다. 정치질의 끝판왕, 미리스팈님.


그 이후 기다리다 답이 없어 사과문자를 우편으로 넣었더니 답변도 저렇게 와있고

전 이미 길드에서 뒷 강퇴를 당한 상태. 사사게 게시글도 사과를 받았음에도 안 내렸더군요.


여러분, 과연 이게 제가 잘못한 걸까요 ?

제대로, 객관적으로 생각해보세요. '미리스팈(오케아노스)' 이 사람의 온전한 잘못 아닌가요 ?


제가 비매너를 한게 있습니까 ? 길드에 피해갈까봐 사과까지 한 사람한테, 이런 처우는 너무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져도 읽어주신 모든 분께 정말감사드리고, 저는 이 일로 인해 3년만에 복귀한 마영전이란 게임을 떠납니다.


다들 지옥이나 가세요. 고인물 게임이니 머리까지 고인물에 빠지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