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좀 내리더니 한파군요. 감기 안 걸리게 따뜻한 옷을 꺼낼 시기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테섭이 있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목차만 보고 백스페이스 권장
빨강 : 오늘 종료 
주황 : 다음주까지 종료
검정 : 예고


점검보상 패키지 수령

뀨렘이들의 간식파티! 교환상점 종료 

페이업 이벤트 후반기 시작 3일 전

신비로운 점술 카드 이벤트 종료 1주 전

별을 낚는 낚시꾼 종료 1주 전

핫타임 종료 1주 전(전문 제작/장비 염색)

웰컴 출석 체크/무기대여 종료 2주 전

아인라허/ 결사대 완화 종료 2주 전

점핑 포션 종료 2주 전

더블 볼륨업 바니걸 R변환권 판매 종료 

할로윈 한정 보이스 판매  종료 3주 전

웰컴쿠폰 입력 종료 3주 전

테스트 서버 시작




점검보상 패키지 수령

우편함에 있는 점검 보상 패키지 오늘 받으셔야 하고요. 기왕이면 AP 캡슐이 있어서 점핑캐가 받아서 까는게 좋겠네요.



뀨렘이들의 간식파티! 교환상점 종료 

인연인장 빼고 나머지 모두 좋은 아이템이니까요. 아직 교환 안 했다면 캐릭터별로 껍질 몇 개 남았나 보셔서 적절히 분배하시면 좋겠네요.



페이업 이벤트 후반기 시작 3일 전

뿌린 만큼 거두고 2배 불리는 페이업 이벤트입니다.
이번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합니다.
전반기는 오후1시에 서버가 열리고 나서 오후 7시 오후 10시, 익일 오전 12시 50분, 익일 오후 1시 반에 25%씩 소비되었습니다. 만 24시간 30분 걸렸네요.
특히나 후반기는 주말 스타트이니만큼 만 24시간 이내 종료가 예상됩니다.

기존 넥슨플레이 연계 이벤트와는 달리 이벤트 총액에서 받아오는 형태입니다. 2500명만 만원을 다 받는다기보다는 2500만원을 두고 4~5천명 가량이 2~8천원씩 받을 수 있는 구조죠. 아마도 후반기는 만원을 다 받기보다는 다수가 2~8천원을 받게 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그리고 11/30부터는 페이업 이벤트로 받은 총액만큼 쓰면 쓴 돈만큼 또 주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건 그때 가서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여튼 토요일이 되면 용사의 인장을 받을 수 있는 모든 전투를 10회 클리어당 2천원씩 받을 수 있다 생각하세요. 니플헤임이 성황으로 예상됩니다.


신비로운 점술 카드 이벤트 종료 1주 전

4주간의 이벤트입니다. 주당 현명 카드 20장, 일당 자애 카드 1장, 신비 카드 2장씩 수집할 수 있습니다.
1주 기준으로 현명 카드 20장, 자애 카드 7장, 신비 카드 14장 생각하면 평균 6판씩 매일 레이드 돌면 대충 카드는 다 모일 듯합니다.
공유를 한 경우에는 하루는 A, 다른 날은 B로 순회 도시면 큰 문제 없이 보상은 두 캐릭터로 모두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본캐 단일로는 교환상점 보상 모두 얻기는 어렵습니다.

현명=교환 보상, 자애=17장 모으면 타이틀, 신비=버프 포션


별을 낚는 낚시꾼 종료 1주 전

낚싯대 200개로 낚싯터 가서 낚는 이벤트입니다. 
기획 의도 중 하나는 AP 보급입니다. 점핑캐로 낚시를 하면 200개당 AP 5천 정도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약 50초마다 입질이 옵니다. 수동으로 e 키 누르면 50초마다 건질 수 있죠. 근데 걍 냅두면 약 2분마다 알아서 건져올립니다. 2배 넘는 시간차이니만큼 걍 컴 켜두고 주무실거면 딱 수면시간동안 200개가 소비될겁니다. 아니면 영화보시면서 한 손으로는 e키 느긋하게 누르시면 영화보는동안 다 건질겁니다.
기타 팁은 팁게시판에서 낚시로 검색해보시죠. 

희한하게 보상은 금별보다 동별이 가장 좋은 구조입니다.
머리 장비 아바타 변환권은 지정된 장비 순정품을 머리 아바타로 바꿔쓸 수 있게 해줍니다. 순정품이 염색불가인 경우 아바타도 염색불가입니다. 드레스룸에 가서 시뮬레이션으로 먼저 써보시고 판단하는게 좋겠네요.
무기한이니 걍 갖고만 있다가 아마도 내년 1월경에 채집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때 정수들을 모을 수 있으니 그때 교환하시면 좋겠네요.


핫타임 종료 1주 전(전문 제작)

길드하우스나 주간 미션으로 정령석 촉매제를 얻고 레이드 돌다 보면 정령 파편이란 것을 주울 것입니다.
장비나 정령파편을 분해하면 정령석 제작 재료가 나옵니다.
전문제작을 익히면 분해 및 정령석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ㄱ. 로센리엔 날개로 로체스트 기사단 사무실 이동
ㄴ. 니아브에게 재봉 배움, 승급 시험 : 재봉 수습생 스크롤 구매
ㄷ. 옆에 있는 바락스에게 갑옷 제작법 배움
ㄹ. 콜헨으로 이동하여 여관 뒤 재봉 제작틀에서 숙련도 올리기 (분홍색템 3~4개씩 제작이 숙련도가 빠르게 오름)
ㅁ. 숙련도 99를 달성하면 스크롤을 사용하여 퀘스트 수령 후 하얀 폭군 전투 클리어
ㅂ. 니아브와 대화하여 재봉 수습생 달성
ㅅ. 로센리엔 날개로 로체스트 마법사 길드 앞으로 이동
ㅇ. 자레스에게 세공, 아이템 분해법, 정령석 제작법 배움
ㅈ. 주점의 키룽가에게 가서 무기 제작 배움
ㅊ. 로센리엔 날개로 콜헨 우체통으로 이동 

음, 이 과정을 거치면 1시간도 안 되서 모든 전문제작틀에서 아이템 분해 및 정령석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재봉쪽이 가장 비용이 낮아서 재봉 숙련을 추천한건데 옷감이 부족하고 철광석이 넉넉하다면 갑옷제작쪽을 수습생으로 올려도 무관합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모은 재료들이면 위 루트로 다 올릴 것입니다.

60제 이하 장비는 분해비용이 더 크니 선착장에서 전부 소각하고 70제 이상 장비나 정령 조각 분해용입니다.

타이틀을 모으고 싶다면 모든 스킬 전문가까지 클리어하면 되는데 스킬 하나당 끝까지 올리는데 약 400만 골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웰컴 출석 체크/무기대여 종료 2주 전

출첵은 총 14일하면 되니까 지금부터 시작하셔도 다 받습니다.
더구나 하루 10분 접속만 해도 되고요.
무기는 일단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C방 무기보다도 좋고 무엇보다 수리비가 없습니다.
타이틀 노기하기에도 성능도 좋고 수리비도 없어 좋습니다. 그냥 일반맵 돌아야 하는 경우 사용권장
특히, 신속한 인챈트가 비쌉니다만 죽음의 신이나 바다의 악마만 빠르게 잡는 것도 신속한 인챈트 파밍에 나쁘지 않습니다.



아인라허/ 결사대 완화 종료 2주 전

1)아인라허
종료 전까지만 완료하면 됩니다. 모두 완수하면 크리3 밸런스5를 올려줍니다.  투데이로 뜬 것만 계속 트라이해서 노린다는 생각으로 길게 보십셔.  (근데 일반전투는 하루에 3개만 나와서 투데이 아니어도 트라이해야함)

캐릭터간 난이도 차이가 심해서 쉬운 캐릭으로 올클리어하면 계정 내 다른 캐릭터는 절반만 클리어해도 같은 효과를 받으니 본캐가 도저히 안 되겠다싶으면 부캐로 올클 노리는 것도 방법이라고는 합니다.
일정 거리 일정 위치에서는 특정 패턴이 유도된다고 하니 한 패턴만 노리고 공략하는 길게 보는 자세가 중요.

일단은 모든 버프가 적용됩니다. 운세에서 공속 증가나 SP30% 증가 버프 나온 날은 많이 돌아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이외에도 온천, 페스타 쿠키, 30분짜리 스태미나 포션(호루라기 불면 앵무새가 파는 것) 기타 하여튼 마을에서 받을 수 있는 버프는 되도록 다 받고 가시면 더 편하게 깨긴 합니다.

2) 결사대
보급장비로도 숙련자파티라면 충분히 깨겠지만 모르면 죽는 그런 곳입니다.
하지만 2번씩만 깨도 공격력, 크리티컬이 꽤 오르기 때문에 가야 합니다. 죽어가며 싸운다는 느낌으로 열심히 포션먹으며 덤비면 됩니다.

다만, 저스펙이 파티 모집하면 좀...모집이 느려서 확성기 쓰며 모으거나 고인물이 파티 파면 홍보에서 빨리 합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기 전에 유튜브에서 공략 영상이라도 대충 참고하시면 좋음




점핑 포션 종료 2주 전

계정당 1캐릭만 점핑이 됩니다. 105렙이 되기까지의 클리어 보상 골드가 없고 AP가 1만뿐입니다. 105렙 보급 장비 차는데 필요한 장비 착용 스킬에만 5천가량 들어가니 빠듯합니다. 아마도 투쟁의 탑 돌면서 렙업 및 AP, 클리어 골드 모으시면 좋지 않나 싶군요.

앞으로 2주간 핫타임 적용이라 경험치 1.5배니까요. 길드에 가입해서 길드원과 함께 투탑돌면 경험치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105렙에서 만렙까지는 투쟁의탑2 약 25판어치의 경험치입니다. 투쟁의탑1이나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는 짧은 던전 돌면서 AP수급하면 좋을 것 같네요.

짧은던전목록)
바다의 악마
죽음의 신
폭군의 도전
진실에 드리운 어둠
갈망의 여왕
지배자의 안식처
중앙정원
골렘아글란
불타는 신전
황폐한 모르반
심연에서

참고로 1렙부터 직접 키우기에는 린, 테사가 가장 피로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끌리는 캐릭이 있다면 당연히 그 캐릭터 점핑하면 되고 그냥 파라홀른용 부캐 늘리기라면 직접 키우긴 좀 그런 애들 점핑시키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더블 볼륨업 바니걸 R변환권 판매 종료 

네 종료입니다.



할로윈 한정 보이스 판매  종료 3주 전

보이스 2개면 인장 총 120개가 필요합니다.
 인연미션으로 하루 최대 5개 획득 가능하니 24일간 수집하면 되겠죠.
21일 남아있으니 잘 계산하시면 좋겠네요.


웰컴쿠폰 입력 종료 3주 전

WELCOMEABOARDHERO
캐시샵 쿠폰입력에 붙여넣기



테스트 서버 시작

스페셜 던전 순회, 밸런스 패치?등이 예상되는 테섭이 오늘 열립니다. 꼭 오늘 패치되는게 아니더라도 가보면 좋습니다. 테섭에서는 100만원이 충전된 상태로 드레스룸에서 이것저것 껴보고 마을에 다녀볼 수 있으니 렌즈, 페인팅, 외형 변경 등이나 로센리엔 앰플 쓰기 전에 이걸 해 말아? 싶을 때 테섭에서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장비 공유, 이전으로 다른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도 있고요.(골드는 필요함)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