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발톡은 2024년 계획의 일부를 담고 있습니다.


계획 1. 최고 레벨 확장과 구조 개선
  • 구조 수정에 방향성은 정해짐 , 방법론에서 의견 차이 있어 내부 조율 중
  • 2월 중 개발톡을 통해 방향성 공유 예정

계획 2. 캐릭터 밸런스 방향성 확정
  • 2월 혹은 3월에 진행될 밸런스는 대미지 조정(수치 조정)으로 확정
  • 그 근거는 아이젠리터, 히어로 플러스 모드에서 최상위, 최하위 캐릭터 편차가 커졌기 때문
  • 유틸리티 개선이 늦어진 것에 대해 양해를 구함

※ 과거 개발톡에서 캐릭터 밸런스 관련은 총 4단계로 구상하고 있었으며 지금까지 진행된 것은 모두 1단계
 - 이번에 진행될 캐릭터 밸런스 관련도 1단계로 이해하면 됩니다.

계획 3. 캐릭터 꾸미기 의견 반영
  • 2월 출시되는 아바타부터 설문조사 등 의견 반영될 예정
  • 이후에도 여러 채널을 통해 아바타 디자인 의견을 들을 예정
  • 신규 헤어 출시 의견을 주신 분이 많은데 캐릭터와 몬스터, 아바타 제작에 집중하다보니 우선순위가 밀리고 있다. 헤어가 중요한 것은 알고 있다.
  • 헤어 제작 난이도(?, 개발 기간 관련에 가까운 듯)가 높아서 미뤄두게 되었지만, 신상 헤어를 제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계획 4. 플레이 편의성 개선

상반기에 진행 될 예정인 이야기
  • 휴면 사용자 캐릭터 이름 초기화
  • 캐릭터 이름 거래 이벤트
  • 가문명 시스템 추가
  • 아인라허 시스템 개선
  • 성장 구간의 간소화
  1. 이 중 성장 구간의 간소화에서 대사를 완전히 스킵하는 기능은 구현하기가 어렵다.
그 외
  • 인사이드 컨텐츠는 올해 안에 개선하기 어려운 것으로 생각했지만 내 캐릭터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개선

계획 5. 소통 채널의 다양화
  • 개발톡 이외에도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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