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4년 1월 25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
- '브레스'의 다음 패턴들에서 바닥의 웅덩이로 들어갔다 나오는 모션을 삭제합니다.
: 체력이 70% 미만일 때, 컷신 연출 직후 블러드 게이지가 100%가 되어 시전하는 특수 공격
: 체력이 30% 미만일 때, 크게 웃다가 점프 후 착지하며 광역 피해를 주는 공격

- '브레스'의 다음 패턴들에서 무적 상태를 공격 가능한 상태로 변경합니다.
: 블러드 게이지가 100%일 때, 걸어와서 칼을 땅에 꽂기 시작 전까지의 상태
: 체력이 30% 미만일 때, 크게 웃다가 점프 후 착지하며 광역 피해를 주는 공격

- '브레스'의 체력이 70% 미만일 때 발동하는 컷신의 재생 시간이 단축됩니다.

- '브레스'가 전투 중 점프 및 바닥의 웅덩이로 들어가는 모션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이 가능한 상태로 수정합니다.


- '브레스'의 체력이 90% 미만일 때 시전하는 퍼지는 공격의 시전 횟수를 5회에서 4회로 변경합니다.

- '브레스'의 일부 효과음 크기를 조정합니다.

: '브레스'의 음성

: '브레스'가 칼 휘두르는 효과음

 

- '브레스'와의 전투 중 발생하는 '과다 출혈' 디버프 상태효과의 첫 스태미나 감소 수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1단계: 20 → 10
※ 2단계: 40 → 25

※ 3단계: 60 → 50 

 

- '브레스'와의 중반 페이즈 전투 중 특정 공격 패턴이 연속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특정 공격 패턴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며, 플레이어가 보스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는 시간이 길어지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브레스'의 일부 공격 패턴에서, 공격 판정이 끝난 후 다른 공격으로 이어지기까지의 딜레이 시간을 소폭 늘립니다.

 

- '시드 별궁' 배경 주위 철창에 가까이 있을 경우, 철창이 부분적으로 투명화되도록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전투 '시드 별궁'의 정식 서버 투입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보내 주신 다양한 의견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분께서 지적해 주신 긴 컷신 연출이 전투 흐름에 방해가 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일부 컷신 연출의 재생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또한, 무적 시간을 지나치게 길게 유지하는 부분도 적절히 조정하여 전투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신규 전투 플레이에 좋은 경험을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한 마음입니다. 

이후에도 추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없을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 '브레스'와 '라그나힘'의 즉사기 공격 시전 시 나오는 전조 이펙트 색상을 흰색 계열로 변경합니다.

- '선발대 추격' 전투에서 간혹 허공에 상호작용 단축키가 나타나며 사다리에 오르는 모션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전투, '실패와 대가'에서 에스 시더의 장판 공격에 피격 및 대미지를 입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점핑 포션을 사용한 캐릭터가 간혹 아이템 조합, 교체 조합, 소재 합성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클로즈핏 고딕 볼레로 숄더와 팬츠를 착용 중인 상태에서 이블 메이드 앵클 부츠를 착용 시 신발 영역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데스 레이디 세트의 아이템 설명에 전용 이너아머 정보를 추가합니다.

 

- 아바타(R) 변환권의 변환 가능한 아바타 설명에 각 스페셜 아바타 세트를 추가합니다.
※ 대상 아바타(R) 변환권 목록

: 스페셜 더블 볼륨업+ 황금의 바스테트(R) 세트 변환권

: 스페셜 더블 볼륨업+ 달빛에 적신 블라우스(R) 세트 변환권

: 스페셜 더블 볼륨업+ 달빛의 블라우스(R) 세트 변환권

: 스페셜 더블 볼륨업+ 데스 레이디(R) 세트 변환권

 

- 스킬 언트레인/초기화 캡슐을 사용 후 다시 스킬을 습득했을 때 스킬 각성이 초기화 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1/19(금) 임시 조치 이후,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1/18(목) 점검 후 ~ 1/19(금) 임시 조치 시점 기간 내 스킬 언트레인/초기화 캡슐을 사용한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1) 기간 내 스킬 언트레인/초기화 캡슐을 사용한 모든 ID의 우편함으로 죄송한 마음을 담아 '티이의 마음' 1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 아이템 사용 횟수와 관계 없이, '티이의 마음'은 ID 당 1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구성품

티이의마음

티이의 마음
 

* ID 내 우편거래 가능, 

공유 보관함 이용 가능

티이의 마음이 담긴 선물입니다.

우클릭으로 개봉 시 구성품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홈 VVIP 서비스 (7일, 증정) 및 생도배지 (7일, 증정)은

획득 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홈 VVIP 서비스 (7일, 증정) - 1개

생도 배지 (7일, 증정) - 1개

여신의 항해 축복석 (증정) - 10개

여신의 가호 (파티, 증정) - 3개

 

2) 기간 내 스킬 언트레인/초기화 캡슐을 사용한 결과로 스킬 각성이 초기화 된 경우, 해당 캐릭터의 스킬 각성 상태를 1/18(목) 점검 이전의 상태로 복구해 드렸습니다.

※ 복구 대상 스킬이 수련 전인 경우, 해당 스킬을 획득하면 복구된 스킬 각성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스킬 각성이 초기화 된 이후에 추가적인 스킬 각성을 진행했다면 스킬 각성 상태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플레이어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23년 PLUS 겨울 골든타임 이벤트의 '보너스 코인' 교환상점에서 '행운 +5 스크롤' 구매에 소모되는 '보너스 코인'을 1개로 수정합니다.

※ 이벤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것과 달리 게임 내에서 '행운 +5 스크롤'의 가격이 '보너스 코인' 2개로 설정되어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이미 '행운 +5 스크롤'을 구매하신 경우, 정상 가격을 기준으로 추가로 소모된 '보너스 코인'을 ID 우편함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