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4년 2월 1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

- '브레스'의 블러드 게이지가 0이 된 이후 발생하는 연출 시간을 수정합니다.
: '브레스'의 경직과 다운(그로기) 상태가 기존 약 9초에서 약 6초로 단축됩니다.

: '브레스'가 경직과 다운(그로기) 상태에 들어가면, 각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5초간 대미지 40% 증가 상태효과를 부여합니다.
: '브레스'가 경직과 다운(그로기) 이후 열매를 먹는 연출 시간이 기존 약 8초에서 약 6초로 단축됩니다.
- '브레스'의 체력이 30% 이상일 때 제압기 등으로 '브레스'의 체력을 20% 미만까지 깎으면, '브레스'가 점프 후 착지하면서 광역 공격을 시전하는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브레스'의 블러드 게이지가 0이 된 이후 나오는 그로기 상태 연출과 그 이후 열매를 먹는 연출이 전투의 흐름을 다소 끊고 있어 연출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전체적인 연출 시간을 줄이면서 그로기 상태의 연출도 같이 줄이게 되었습니다.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그로기 상태의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보완하는 장치로 플레이어의 대미지가 40%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타이밍에 강한 공격을 집중할 경우, 이전 대비 전투 시간을 더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브레스'의 체력이 30%에 돌입하기 직전 힘겨루기와 제압기 등을 연계할 경우, 이후 연출과 함께 오랫동안 '브레스'가 공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전투의 긴장감을 해치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해당 연출이 출현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카록과 '브레스'의 힘겨루기 모션을 수정합니다.
: 기존에 카록이 '브레스'의 얇은 레이피어를 양손으로 막던 모션에서 한 손으로 막도록 수정하여, 연출이 보다 자연스럽도록 수정합니다.

 

- '붉게 물든 오르텔 성' 전투 정보 및 실제 전투 내에서 더 이상 보스 몬스터 '서큐버스'가 등장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2차 무기가 있는 캐릭터를 대상으로 장비 공유 시, 간혹 무기 타입을 선택하기 전에 공유할 무기를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간혹 특정 상황에서 무기 타입을 선택하기 전에 공유할 무기를 선택할 수 있었고, 이 경우 장비 공유 시 선택한 무기 타입이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있어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 이와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공유할 장비를 선택한 상황에서 공유 받을 캐릭터를 변경할 경우 기존에 공유 장비를 다시 선택하도록

수정합니다.

 

- 1/25(목) 점검 후 생성된 '피오나' 캐릭터로 간혹 실드 마스터리를 9 랭크 이상 습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존에 문제가 발생했던 '피오나' 캐릭터에는 실드 마스터리를 정상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스킬 챌린지 : 실드 마스터리] 스토리를 지급해 드리니

스토리를 완수 후 실드 마스터리 스킬 랭크를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 이비가 '마나 앰버'로 일부 공격을 방어했을 때 간혹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