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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여름 바람 해돋이 -하나땅

 

 

오랜만에 복귀를 했는데 여전히 변화하지 못하고 고착되가는 문제점을 집어 보고자합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 있습니다

 

1.슈퍼아머 문제

여전히 린은 슈퍼아머에서 근접케로서의 권리를 받지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린은 초기이비와 동일한 슈퍼아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상 마나쉴드를 가지고있는 이비가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근접케릭터인 린과 중.원거리 케릭터이 이비가 똑같은 슈퍼아머를 가진다는건 말이 안되는 이야기 입니다.

아시다 싶이 원케는 근케보다는 안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린의경우 딜량의 50%이상이 낙화에서 나오는데 일반타+스매시 하는과정이 너무나 깁니다. 레이드같은 상위개념의 던전일수록 일반타4회+스매시공격이 많아지는데 이과정에서 작은공격이라고 허용하면 캔슬될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스킬사용시에 대한 슈퍼아머의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멸화참이 이미 발동한 상태에서 단순피격에 구르거나 밀려나며 대미지 1~20 들어오는 불같은 대미지에조차 밀려나거나 구르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슈퍼아머의 문제점은 린의 특성이 히트&런 + 회피형케릭터 라는 특성 이전에 근접케릭으로서의 기본적이 권리입니다. 근접케릭에게 중.원거리케보다 떨어지는 슈퍼아머는 근접케릭터로서 권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봅니다.

 

2.만개의 문제점(특성의 문제)

만개는어디서 나오게 됀것일까요? 만개의 탄생과 현재까지의 변화과정은 앞으로 린유저들의 재미와 린의특성을 잘살리며 플레이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입니다.즉 알고 넘어갈필요성이 있단 뜻입니다 린의 변화과정을 압축 요약하자면

초기린(삼대장/전성기)-타케릭들의상향(린만 제자리걸음/린의 상대적 약체화)-린완(수뇌에서조차 거절당하던 시기)-만개탄생(린의 대미지상승요소 및 린완해결과정)-삼연섬 및 낙화중첩(만개의 어려움 해소성UP/낙화가 새겨지지 않는 몬스터에게 대미지UP)-유연단화(유연방화/모션의 조잡성, 발동시간,리치 등 문제성)

이런 변화를 거쳐왔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만개로인한 린케릭터의 히트&런 특성이 많이 사라져버리게 됐습니다 필요할떄 개화하고 빠지고 다시 달려붙어 히트하는 유동성높은 플레이가 없어져 버리게 됀겁입니다. 또한 만개로 인한 10진낙화의 강요성으로 인한부분또한 뺄수가 없습니다.또한 만개의 변화 과정을 보시면 만개에 너무나도 집착하고 있습니다. 만개는 쉽제말하면 휠체어 같은 부분입니다 걷지못하는 사람에게 휠체어를 제공(린완을 면하게함) 거기에 산소호흡기를 달아서 좀더수월하게함(삼연섬 및 개편) 인데 언제까지 휠체어와 산소호흡기를 달고 살아야 할까요?

이제 두발로 걸을수 있으니  이제는 만개는 배제 되어야할 부분입니다. 만개로 인한 린의 특성 및 재미의 반감을 감안하면 만개는 삭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만개대미지느 스매시-낙화로 분배)

 

3.만개의 문제점(SP 관련사항)

만개(특성) 문제에서 본 만개의 변화과정을 보면 만개의 실수는 삼연섬 및 SP 와 시간의 소모로 만개의 난이도를 낯추는 과정의 형태를 띠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수를 안한다면 좋겠지만 진낙화의 특성상 본인 컴퓨터의문제 호스트분의 컴퓨터 써버렉 등 변수가 많은 관계로 실수는 일어나게 됍니다. 이떄 수뇌에서 백화난무 및 유연단화를 쓰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단한번의 실수도 없이 만개성공시(홀딩쓰려면)

전투 시작(250-고양이)-70초 경과(SP1250)-백화난무 사용(0)-70초 경과(SP1000)-유연단화-80초 경과(1250)-백화난무 사용(0) (여기까지 약 270초)

시즌2 수뇌기준(22.200)기준 판당 3~4분이면 클리어한다고 볼경우 통상 홀딩기 및 백화난무를 쓰려면 실수는 없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그럼 홀딩기 안쓰면 되잖냐? 라고 말할수도 있을겁니다 맟습니다 안쓰면되죠 근데 파티가서 저는 딜량안나오고 SP모자라니 홀딩기안쓸게요! 라고 하면 아무리 귀여운 린이라지만 혼납니다 +_+
또한 제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부분은 홀딩기가 아닙니다 패치과정을 보면 만개를 위해 SP소모를 강요하면서 홀딩기 및 백화난무에도 SP소모의 필요성이 높습니다. 백화난무와 유연단화에쓸 SP도 모자란판에 실수한거 덮겠다고 삼연섬으로 SP를 소모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물론 추가타로 덮어버릴수도 있지만 시간적 소모가 있으니까요)

결론적으로는 만개의 어려움을 해결하겠다고 백화난무나 유연단화등의 스킬에 SP부담을 는 격입니다.(모순점)

 

4.유연단화

초기 유연단화 린 홀딩기 나온다던 떄의 유저들의 반응을 기역하십니까? 나오자마자 붙은 별명이 "유연방화" 였으면 조잡한모션(비연격+멸화참 으로밖에 안보이는..) SP소모에 관한 논란 하지만 이보다 더큰 문제성이 있었으니 일단 써도 잘안박힌다는 점입니다 우선 판정부분 딱붙어서 쓸경우 안나가는 경우가 빈번하며 또 멀경우도 안들어갑니다(첫타가) 두번째로 발동이 느리다는 부분입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창을 휘둘러서 명중해서 발동되는데 그휘두르는 구간까지 로스트타임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유동성있는 보스 들에게는 빗나갈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는 부분입니다 세번째로는 SP소모 부분인데 윗글에서 처럼 SP는 너무나 부족한대 실패확률이 높은 도박성 홀딩기가 되어 버린점 입니다(차라리 카록이나 델리아처럼 조건부도 좋았을거 같습니다.)

유연단화에 바라는건 하나뿐입니다.. 제발.... 개화기능만이라도 너어다오 ㅠㅠ

 

이글내용으로 건의사항에 올릴려고 합니다 다만

복귀유저라 일단 이정도 밖에 생각이 나지 않네요 무언가 추가하거나 모순점이 있다면 집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