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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31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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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꾸준 건의용배글은 주무기가 아니라서 짧고, 기존에 제가 꾸준건의 하던거 테섭 이후 버전으로 수정했습니다. 블뤼테는 4000자 제한 꽉채운 3997자입니다. === 구분선 밑으로 복붙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 1. 건의 내용 : 배틀글레이브 린 테스트서버 이후 개선 건의 (Ver.2) @돌풍 : - 현재 테섭에 연풍, 섬풍, 쾌속 이후 돌풍 [연계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피깃캔을 대체하려면 - 연풍, 섬풍, 쾌속 3가지를 [모션캔슬]하는 기능이 필요함. - 테섭을 개선하여 [연계기능] 대신 돌풍에 [모캔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피깃캔을 대체하는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음 @섬풍 : - 섬풍 후딜을 줄이고 연풍 선딜을 줄여서 섬풍 이후 연풍을 연달아 사용할 시 피격 구간 축소 - 섬풍의 가드 판정 구간 확대 - 섬풍 도중 스매시키 입력으로 바로 섬풍 모션을 캔슬하고 돌풍이 발동하도록 변경. - 가드 판정의 잔상이 오래 남도록 변경 : 자동조준을 꺼야 고숙련 플레이가 가능해진다는 점은 배글린의 진입장벽 중 하나임. 이에 섬풍의 이동궤적 전체에 가드판정 잔상을 유지시켜 가드성공 판정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섬풍의 가드 기능을 상향하는 것이 필요함. @연풍참-비상천 : - 연풍참은 가드 판정으로 변경하고, 비상천에 돌풍과 동급의 상위슈아 부여 - 연풍참에도 (진)연계베기 효과 부여. - 연풍참 이후 평타 입력 시 2평타로, 비상천 이후 평타 입력 시 3평타로 연계되로록 평타연계 추가 @진연계베기 조건 완화 : - 현재는 진 연계베기 버프를 쌓는데는 연계베기를 쌓는 기술의 순서와 조합 조건이 정해져있음 (섬풍 이후 돌풍/ 돌풍 이후 섬풍 또는 비상천/ 비상천 이후 돌풍). - 이 조건을 완화하고 여기에 연풍참을 추가하여 순서와 조합에 상관없이 진연계베기가 적용되도록 변경 (섬풍 + 돌풍 or 연풍참 or 비상천 / 돌풍 + 섬풍 or 연풍참 or 비상천 / 연풍참 + 섬풍 or 돌풍 or 비상천 / 비상천 + 섬풍 or 돌풍 or 연풍참). @천격 일명 평스(1평스). 스태미나 50 회복 기능 추가 @파진 - 섬격창 : 일명 2스스. 섬격창 공격범위 너무 짧음. 전방 공격범위 상향 필요 @비류 - 환류창 : - 일명 3스스. 현재 테섭에는 같은 평타예열 계열 캐릭터인 헤기와 델리아의 스매시 공격에 회피구간이 추가되었음. 똑같이 평타예열 계열 캐릭터인 배글린과 낫비에는 이러한 추가사항이 없음. 이에 비류(3스)에 똑같이 회피구간을 추가해줄 것을 건의함. - 또한 환류창(3스스)의 공격범위를 대폭 상향하여 평타 흘리기 이후 3스스가 맞지 않는 현상을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함. @뇌전-천뢰창 : - 일명 4스스. 현재 테섭에는 같은 평타예열 계열 캐릭터인 헤기와 델리아의 스매시 공격에 회피구간이 추가되었음. 똑같이 평타예열 계열 캐릭터인 배글린과 낫비에는 이러한 추가사항이 없음. 이에 뇌전(4스)에 똑같이 회피구간을 추가해줄 것을 건의함. - 또한 천뢰창(4스스)의 공격범위를 대폭 상향하여 평타 흘리기 이후 4스스가 맞지 않는 현상을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함 - 천뢰창에 상위슈아 부여 - 천뢰창 SP 회복량 1.5배로 상향 - 천뢰창 히트 성공 시, 비연격 쿨타임 3초 감소 기능 추가 - 천뢰창 히트 성공 시, 백화난무 쿨타임 6초 감소 기능 추가 @삼연섬 : 추가 관통 공격에 개화 기능 부여, 관통 공격 후딜레이 감소 현재 삼연섬은 그다지 메리트가 없고 후딜이 길어 거의 사용되지 않는 액티브스킬입니다. 추가 관통 공격에 개화기능을 부여하고 관통 공격 후딜레이를 감소시킬 필요성이 있음. @화접무 : 전방 공격범위 4배 상향. 현재 공격범위가 너무 좁음. 딱 달라붙는 수준이 아니면 안 맞음. @연풍 : - 연풍(회피기) 도중 개화키로 연풍 모션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 : 현재 배글은 연풍 이후 개화를 사용하는데 상당한 걸리적거림이 존재함. 이에 개화에 연풍 모션캔슬 기능을 부여할 것을 요청함 - 연풍 도중 우클릭 사용으로 연풍을 모션캔슬하고 즉시 돌풍이 발동되도록 변경 @비연격 - 공격범위 상향 - 회피판정을 추가타2타까지 확장 - sp 소모량 추가타 사용 기준 400sp로 하향조정 (기본: sp250, 추가타1: sp75, 추가타2: sp75), (백화난무 사용 시, 기본: sp125, 추가타1: 35, 추가타2: sp35) @멸화참 : 백화난무를 시전하지 않고 사용할 시, 소모 Sp 750에서 200으로 감소 @백화난무 : - Sp지속 소모 삭제 - 피격 시 Sp 감소 삭제 - 멸화참 SP 소모량 100으로 변경(남은 SP가 100 이하일 시, 기존대로 남아 있는 모든 SP), 멸화참 사용 시 백화난무가 꺼지도록 변경 - 사용 필요 SP 600으로 하향조정 - 쿨타임 1분으로 변경 =============================================================== 1. 건의 내용 : 블뤼테 린 개선 건의 A. 역방향 조작 개선 - 월연풍, 기천비무의 역방향 조작 개선 필요. 입력한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변경 B. 투산철격 개선 - 투산철격의 회피 판정 구간을 스킬 시전 시작부터 끝까지 전체 구간으로 확대 : 회피판정이 스킬 모션 중간에 아주 짧게 존재하기 때문에 회피판정을 활용하기 몹시 힘듦 - 투산철격 이후 평타 입력 시 2평타로 연계되도록 평타연계 추가 - 마지막 몸통박치기 타격에 경직기능 부여 - 반화격 추가타도 모션캔슬 할 수 있는 모션캔슬 기능을 추가하여 긴급회피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틸성 부여 - 사거리, 몹의 크기와 관계 없이 균일하게 우산 투척 4타, 몸통박치기 1타가 들어갈 수 있도록 변경 C. 화신풍 개선 - 블뤼테가 그리는 원형 공격범위 안에 보스몹의 크기, 위치, 히트박스에 관계없이 항상 똑같은 타격이 발생하도록 변경 : 현재 화신풍은 블뤼테가 그리는 궤적에만 공격판정이 존재함. 이를 블뤼테가 그리는 원형 궤적의 내부에도 공격판정이 발생하도록 변경하여 보스몹의 크기, 위치, 히트박스에 관계없이 항상 균일한 타격이 발생하도록 변경이 필요 - 상위 슈퍼아머 부여 D. 공격범위 개선 D-1. 월연풍 공격 범위 개선 - 상단, 하단, 측면, 전방, 후방의 전방위에 대해 공격범위의 대폭 상향 : 월연풍은 가만히 서 있는 몹에 각도 제대로 잡고 때려도 풀타인 7타가 다 들어가지 않고 5,6타만 들어가는 경우가 상당히 빈번하게 발생함. 또한 보스몹의 히트박스가 삼각형으로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경우도 타수가 반토막남. 각도가 조금만 틀어져도 안 맞고, 보스가 조금만 멀어져도 안 맞는 희대의 창렬한 공격범위를 자랑함. D-2. 화진각 공격 범위 개선 - 이펙트만큼 공격범위 상향 : 공격 이펙트는 더 크지만 공격범위는 캐릭터가 다리 휘두르는 궤적에 한정됨. D-3. 비풍일격 공격범위 개선 - 확실하게 시전 시작 구간의 측면, 후방 공격범위를 상향해서 빗겨나가는 일이 없도록 변경 : 비풍일격은 월연풍처럼 각도가 조금만 빗나가도 보스를 그대로 빗겨나가는 경우가 상당히 자주 발생하는 스킬임. 공격 모션은 큰 원형을 그리면서 전진하는 모션인데 이상하게도 각도가 조금만 빗나가도 그대로 스쳐 지나감. 도대체 무슨 창렬한 공격판정인지 알 수가 없음. D-4. 기 폭발 공격 공격범위 개선 - 이것도 화진각과 마찬가지로 공격 이펙트에 비해 공격범위가 형편 없이 좁음. 확실하게 늘려주셈. E. 제압기 Sp소모 0으로 변경 - 모든 캐릭 공통 사항임. 누구(델리아)는 Sp 0으로 제압기 쓰고 또 누구(미리)는 Sp 250으로 제압기 쓰면서 딜배율은 타캐릭에 비해 훨씬 높음 - 블뤼테 린은 Sp 소모량이 엄청나게 높고 상시로 버프를 2개 유지해줘야하고 생존기도 Sp를 쓰는, 물먹는하마도 아니고 Sp먹는 하마임에도 제압기 Sp 소모에 메리트가 없음 F. 화진각(3스스) 개선 - 월연풍처럼 화진각 이후 내화/외화 입력 기능을 추가하고 2평타로 연계되도록 평타연계 추가. - 혼신의 일격 트리거 스킬에 추가(비풍일격 + 화진각) G. 비화풍(1스스) 개선 - 비화격(1스평)에 비해 공격범위도 좁고 시전속도도 느려서 사용의 메리트가 없음. 눈꼽만큼 높은 데미지는 의미없음. - 회피판정 부여하고 Sp수급량 50으로 상향하고 평타연계도 2평타가 아닌 3평타로 연계되도록 변경. - 전방 공격범위 상향 H. 4평타 스매시 - 기 폭발 공격 개선 - 블뤼테 린의 4평타는 모션 시간이 평타치고 몹시 긺. 또한 여기서 이어지는 기 폭발 공격(4평타 연계 스매시) 또한 모션 시간이 몹시 긺에도 불구하고 데미지와 공격범위는 형편 없음. 4평타는 게다가 공중모션이라 기본회피나 반화격으로 캔슬할 수 없어 기천비무로 캔슬해야함. - 기 폭발 공격 모션 전체구간에 가드판정 부여 (뛰어오르는 모션부터 손 내려서 장판 형성하는 모션까지 전체 구간 가드판정 부여) : 긴 평타 예열구간, 긴 모션 시간. 모션 중 기천비무, 반화격, 회피로도 캔슬이 불가능한 점을 감안 하여 가드판정 부여가 필요함. - 연계스매시를 화진격(3스평)으로 변경 : 반화격 추가타는 공격범위가 짧은데 기폭발공격은 최대공격범위가 그에 비해 큼. 사실상 기폭발공격의 공격범위를 활용한 플레이를 하면 반화격추가타는 사용하지 못하는 것과 같음. 이에 전진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화진격이 연계스매시로 더 적절함. - 기폭발공격 공격범위 상향 : 이펙트에 비해 공격범위가 좁음. 화진격 최대 전진거리만큼 공격범위의 반지름 상향 필요 - 기천비무처럼 유원백화 시전 중에도 기 회복이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타격한 몬스터 수만큼 기 회복 기능을 타격 시 기 3개 회복으로 변경. - Sp 회복 75로 상향 : 마지막 평타 연계 스매시임에도 불구하고 딜배율도 형편없고, Sp 수급량도 형편없음. Sp 회복량 상향이 필요. I. 반화격 개선 - 1초 쿨타임 삭제 (쿨타임 없던 시절로 롤백) : 1초 쿨타임으로 인해 연속으로 사용하지 않고 중간에 기본회피를 넣어도 아주 큰 피격구간이 존재함. 또한 1초 쿨타임으로 인해 선입력이 먹히지 않아 반화격 단축키를 여러번 눌러야되는 불편함 또한 존재함. - 가드 성공 시 메리트(반화격 추가타에 회피판정 부여, Sp 30회복) 부여 : 반화격 추가타는 반격 속성이 아니라 회피판정이 없음. 또한 상위슈아도 없어서 맞으면 그대로 다운, 경직에 당함. 또한 모션캔슬이 불가능한 공격임. 이에 반화격 가드 성공 시 추가타에 회피판정이 발생하도록 메리트를 부여하고, 반화격 가드 성공 시 30 sp 회복 기능을 주어 반화격을 생존용으로 사용할 시 이득을 볼 수 있도록 변경 - 반화격 전방 공격범위 상향 J. 기 최대 상한 20칸으로 상향 - 유원백화 쿨감스각 기준으로 8초의 공백구간이 존재함. 이 공백구간을 감안하여 블뤼테 린은 유원백화 버프시간 동안 기천비무를 활용하여 미리미리 기를 수급해 놓아야함. 하지만 10개를 풀로 채워놓아도 매 공격마다 기를 사용하는 블뤼테 린의 특성상 8초의 유원백화 공백구간은 너무 긺. 이에 기 보유 상한을 20개로 상향 요청 K. 기천비무 개선 - 역방향 개선 : 입력한 방향키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변경 - 선딜, 후딜 개선 : SP 쓰는 액티브 생존기임에도 불구하고 선후딜이 기본회피, 기본가드보다 구림. 상향이 필요함. - 사용 시 다음에 사용하는 내화/외화 버프 6단계 증가 기능 부여 : 공중모션캔슬 기능과 기수급 기능이 있어 기천비무의 중요성은 여전히 존재하나, 반화격에 비해 중요도가 떨어지는 것이 현실임. 이에 기천비무 사용 시 입력하는 외화/내화 버프가 6단계 증가하는 기능 추가. 기천비무 + 유화강기 적용 시 15단계 내화/외화 L. 진풍격 개선 - 진풍격 가드의 전방공격범위와 가드 판정 범위 상향 - 진풍격 가드 판정 이후 곧 바로 회피판정이 발생하도록 변경 : 블뤼테를 펼치는 가드판정과 관통돌진의 회피판정 사이의 피격구간이 지나치게 긺. 그 사이의 공백구간을 줄일 필요성이 있음. - 진풍격 가드 판정 이후 평타를 입력하면 돌진모션을 캔슬하고 바로 3평타로 연계되는 기능 추가 - 진풍격 가드 판정의 연장 : 진풍격 가드 판정은 가드판정 시간이 몹시 짧음. 가드판정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함 - 진풍격 가드판정 전방 공격범위 증가 M. 제자리진풍 개선 - 가드 판정으로 변경하고 모션 전체에 가드 판정 부여 : 현제 제자리 진풍은 선후딜 모션에 비해 그 생존판정 시간이 지나치게 짧은 회피기입니다. 또한 다른 캐릭들은 대부분 제자리 생존기 입력은 가드 판정이나 블뤼테린은 회피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제자리 진풍을 가드 판정으로 바꾸고 모션전체로 가드판정을 확장할 필요가 있음 N. 내화 : 스태미나 회복량 90으로 상향, 내화(9단계 기준) 적용 시 Sp 회복량 50% 증가 기능 추가. O. 유원백화, 유화강기 : - 상시 유지시켜줘야하는 버프이나 사망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아, 사망 후 리스크가 타캐릭에 비해 몹시 큼. sp 소모해서 상시유지해주는 버프인 만큼, 사망 부활 시 쿨타임 초기화 기능 추가가 필요함 - 유원백화 쿨타임 20초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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