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아리샤 롱블 피오블 마나 소비량이었네요

피오블 마나 소비량 6 -> 9



2021/02/18
[아리샤 - 롱블레이드]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MP 사용량이 약 17% 증가합니다.
: 1타당 기존 6, 변경 후 7
 
- '액티브: 레저넌스'의 대미지가 20%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과거 밸런스 조정 과정에서 전투 시작 시 보유 MP가 생겼고, 이후에도 여러 스킬의 마나 수급이 개선되었습니다. 현재는 초기보다 많은 MP 수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MP 사용량을 조정하여 적정한 밸런스를 맞춰가려 합니다. 또한 '레저넌스'는 패치를 통해 사용에 대한 리스크가 감소한 편이고(상황에 따라서는 리스크가 없기도 합니다) 마나 획득량이 늘어났기에 대미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2021/04/07

[아리샤 - 롱블레이드]
- 전투 진입 시 초기 마나 보유량이 증가합니다.
: 기존 250
: 변경 350
 
-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MP 소비량이 증가합니다.
: 기존 1타당 7
: 변경 1타당 9

 
- '샤픈 마나'의 마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기존 1~5타 4/4/6/8/10 (합계 32), 추가 공격 5
: 변경 1~5타 5/5/10/12/15 (합계 47), 추가 공격 7
 
- '마나 스톤' 인챈트 5단계의 마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기존 15
: 변경 30
 
- '샤픈 마나'의 공격 판정을 개선합니다.
: 1~5타의 공격 중 공격속도나 거리에 따라 이따금 공격 판정이 1회씩 누락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공격 판정을 개선합니다.
: 공격속도에 따라 이따금 공격 판정이 정상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액티브: 루인 블레이드'를 개선합니다.
: A랭크부터 가능한, 강화 공격 이후 커맨드 입력으로 발동하는 '액티브: 둠세이어'의 입력 커맨드를 [S] - [W]로 간소화합니다.
: 이따금 첫 번째 타격이 빗나가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원래 롱블레이드 아리샤의 플레이는 '샤픈 마나'를 이용한 마나의 수급과 MP의 변환 후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및 '워프 홀'을 몰아치는 반복의 구조였습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 추세의 변화와 함께 전투 시간의 경우 과거처럼 한 전투에 수십 분이 아닌 수 분의 수준으로 감소하였고, 밸런스 패치와 여러 환경이 변화하면서 현재는 플레이 숙련도가 높거나 강한 파티 구성 시 전투 내내 MP의 부족함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리샤의 밸런스는 MP가 부족한 순간에 크게 약해지지만 MP가 충분할 때 아주 강해지는 것으로 맞춰지는데, 현재의 상황은 강한 순간으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는 MP 부족으로 인해 마나를 수급하는 행동은 발생하되 그 구간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캐릭터 밸런스를 하향 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