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이용 안내글, 읽어보신 분 계신가..요..?










게시판 이용 안내 글만 조회수 세자리수..! 도담님 엉엉 운다..!

는 사실 저도 안읽고 그냥 클릭만 했었.. 흠흠.




뭐, 사실 게시판이라는게 적당히 크-린하게 쓰면 되니 굳이 공지 일일히 읽어가며 빡쎄게 할 필요는 없지만요.



요 근래에 보이는 실수글들이 좀 있어서 짚고넘어가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이용 안내 공지글 본문과 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좀 써봤습니다.





캐릭터 게시판 이용 안내



1. 캐릭터 게시판은 캐릭터를 플레이하며 있었던 에피소드나 느낀 점을 다른 사람과 나누거나,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뭐 말그대로 캐릭터 관련 정보나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인거죠,

헤기의! 헤기에 의한! 헤기를 위한! 게시판!








헤기쟝 사랑해! 다이스키!헠헠!!







사실 굳이 헤기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잡글이나 뻘글도 적당히 쓰셔도 괜찮지않나 싶습니다.
과하지만 않으면요.







2. 캐릭터의 아이템 거래 관련 글은 거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사실 무기 같은 경우, 같은 캐릭터 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니 거게보단 직게에 쓰는 게 더 많이 볼 수 있을 거 같아 보이죠.
하지만 살 마음이 있으신 분들은 거게에 글 올리셔도 보시니 걱정 마시고 거게에 글을 작성 하시길.


매물이 없다 이런 탄식글 정도야 괜찮지만 삽니다/팝니다 같은 거래글은 보기가 안좋습니다.
그렇게 거래글이 한 두개씩 늘어나면 여기가 직게인지 장사판인지도 모르게 될 수도 있기에..






3. 다른 게시판에서 일어난 유저간 분쟁, 분란 사건을 캐릭터 게시판에 작성하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분쟁, 분란이 다른 게시판으로 옴겨지게 되면 일이 커지며 희생자(...)가 늘어나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분쟁은 분쟁이 있는 곳에서 당사자들이 끝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른 게시판에서 건설된 콜로세움을 직게까지 끌고와 다시 건설! 해버리면 공지 내용과 같이 2차전으로 커지면서 다른 희생자들이 생겨버립니다. 그곳에 있었던 일은 그곳에서 끝내는게, 가장 좋은 법이죠.




저도 사실 뉴비라 잘 모르는데, 분쟁 분란이 옮겨지는 일이 꽤 있었나 봅니다. 도담님께서 자주 있었다고 언급하신걸 보면 ㄷㄷ..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주의하시면 되는거죠.




4. 게시판의 특정인물과 대화하기위한 게시물은 자제해주세요.
직업 게시판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으로서, 처음 게시판을 이용하는 유저도 편하게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주제의 게시물이 보기 좋습니다.
-개인적 용무는 쪽지를 통해, 특정 글에 대한 용무는 해당글에 리플 또는, 작성자가 아닌 글 내용 자체를 주제로 작성해주세요.






소위 말하는 '친목질' 금지입니다.
 아니 우리가 친하게 지내는게 왜 나쁜데? 오지랖도 넓네.
 이러실수도 있는데..

'친하게 지내는게' 왜 나쁘겠습니까, '우리가' 친하게 지내는게 위험한거죠.



그 '우리'안에 들어가지 못했거나, 못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문제는 겉잡을 수 없이 커져버리게 됩니다.
본문에도 언급되었듯이 게시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야 하는 것으로 친목 형성이 되어버리면 게시판 분위기 자체가 바뀌어 뉴비들은 발을 디딜 곳이 없게 되어 버립니다.




그렇다고 친하게 지내지 마라! 모르는 사이로 지내! 이런게 아닙니다.



인게임에서의 친목은 사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하면서 좋은 친구 만들고 게임 즐기는건 좋은 일이니까요,
게임 내에서 만나서 이야기 나누시고, 노시는 거야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친목을 게시판 까지 끌어와서 닉언급, 자신들만의 이야기글 작성 등으로 이어가면 안된다는 거죠.



이게 왜 그렇게 위험한 건지는 다음 만화를 보시면 이해가 가실 거 같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엔 이해가 가지 않던 만화였는데, 인벤 하면서 알겠더군요.. 허허.





개인적으로는 가장 조심해야할 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랫동안 게시판을 이용하게 되면서 이런 사항에 무뎌지게 될 수도 있거든요.
거기에 헤기는 소수민족이라 더더욱 조심해야 하는 사항인거죠. 수가 적으니 뭉치자!는 좋지만, 그게 과하게 되면 게시판 망길의 원인이 될 수도..




극단적으로 보이시나요? 실제로 이런 친목 때문에 망하는 게시판도 존재하고, 난리가 나는 곳도 많습니다.

 

헤게에서도 이런 친목 관련 문제가 터졌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찾은 링크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3&l=227756


 

사건 이전에도 친목관련 사건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비루한 검색실력으론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나 링크 가능하신 분은 쪽지or댓글 부탁 드립니다. 추가하겠습니다.






5. 인장이나 인첸트 분양등, 선의로 이뤄지는 개인이벤트를 바라는 글은 안됩니다.
선의는 선의일 뿐이고 자신의 행운은 행운일 뿐. 베풀지언정 바라진 맙시다.



가~끔  게임내에서 돈 혹은 템 구걸하는 확성기 보면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전 최근 본 구걸확성기는 헤기..였는데.. 골치가.. 왜.. 헤기냐.. 너..

뭐, 그런거랑 비슷한 겁니다. 보기 안좋아요. 매우, 무척이나요.


 근데 이런 글은 인벤 하면서 아직 본 기억이 없는듯 하네요? 그래도 아무튼 조심합시당






6. 득템! 강화성공! 처럼 아이템 관련으로 기쁜 일은 장비자랑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기쁜 일은 나눠야 제맛이죠, 득템하신 걸 나눠주실 때는 캐릭터 게시판 이용하셔도 됩니다.





장자게로

ㅈㅈㄱㄹ







왼쪽 메뉴에 있으니 참고하시고 가시길


사실 저도 처음엔 장자게로 가라는 말이 좀 이해가 안갔었는데 말이죠.
 득 했어요!! 이러면서 씐나서 글 쓰시는 거 보면 귀엽고 축하해주고 싶으니까요.

근데 이게.. 쌓이고 쌓이면 보기가 좀 그래집니다.

그리고 게시판 유저 개개인마다 터트리신 무기도 많고, 날리신 돈도 많을 텐데 앞에서 염장을 지르는 수도 있고요.





좀 극단적인 비유를하자면..




흠.


뭐랄까,


난 대학교 쓴거 예비번호는 개뿔 안정빵 대학까지 전부 다 미끌어졌는데 어떤 친구놈이 와가지고


'얔ㅋㅋㅋㅋㅋㅋ 나 고대 붙음ㅋㅋㅋ 개이득ㅋㅋㅋㅋㅋ 거기에 재미로 연대도 해봤는데 붙더라ㅋ' 이러면 좋겠습니까.






근데 심지어 전국 대학교 신입생 선발이 성적 상관없이 100% 뽑기야 쉬버..ㄹ..















운 좋은거야 부럽고 축하해줄 일이긴 합니다만, 짜증이 나는 건 인간으로서 당연한거죠.
그리고 이런 장자게글이 다른 게시판에 자꾸 나타나서 한번씩 일이 터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축하해주면 될 것이지 너무 예민하다! 이럴수도 있는데..

장비랑 득 자랑하라고 만든 게시판이 있는데 굳이 다른 게시판에 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니 뭐 누구는 득한게 없어서 안쓰는거겠습니까?

저도 벤초 뺑뺑이 며칠 돌면서 3낙원석을 두번이나 먹어본 몸입니다
`ㅅ´=3=3 (벤초 기둥 미구현 버그 있더라고요; 패치좀)







이 위의 몇가지가 게시판 이용 안내의 전부입니다.

왜 이래야 하나 이해가 가지않는 항목도 있겠지만,

어찌됐든 마영전 인벤도 꽤 오래 된 사이트로..

그동안 게시판들이 굴러가면서 겪었던 사건들로 인해 만들어진

나름의 지혜를 담아 만든 사항들이겠죠.


지켜서 나쁠것 없으니, 주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