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근 3주동안 많은 덱들을 돌렸던 거 같은데,  5급까지 올 때는 빅기사 + 천체드루로 왔고, 그 이후에 빅기사 천체드루 왕파도적 홀냥 이렇게 돌리다가 해적전사 덱 만들어서 그 덱으로로 3~4시간만에 3급 ->전설 달았습니다.
야생에서는 해적전사가 그나마 패꼬임도 덜하고 거의 모든 매치업에서 엄청 불리하다 그런 덱은 없었던 거 같네요!

5~전설까지 가장 많이 본 덱은 해적전사 미러전이나 짝흑인데, 짝흑 같은 경우에는 짝흑 손패에 승패가 많이 갈리는 거 같고, 전사:흑마로 봤을 때 5:5에서 6:4 되는 거 같습니다. 후반 갈수록 불리해지기 때문에 보통 함포나 비행포격선? 그걸로 얼마나 딜 누적 잘하는지, 그리고 모독각을 잘 안주는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필드 깔 때도 체력 1 2 3 이렇게 까는 게 아니라 2체를 아예 안깔고 1 3체인 하수인만 깔거나 아니면 남쪽바다 선장으로 1/1 버프로 모독각을 최대한 방지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짝흑은 하이랜더 짝흑도 보이던데, 상대 패 싸움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해적전사 미러전의 경우엔 서로 퀘스트를 제외하고는 주문이 없기 때문에 필드싸움이 굉장히 중요한데, 보통 필드를 빨리 먹는 쪽이 이깁니다. 느조스 항해사랑 함포를 멀리건으로 가져가는게 가장 베스트고, 선공의 경우에는 1코 퀘스트를 하지 않고 해적을 내서 필드를 먹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데, 이 경우에는 후공이 1턴 퀘스트 - 2코 함포 동전 해적 이렇게 나와서 함포로 내 필드 정리당하고 필드를 먹힐 경우 되게 힘들어 지는 거 같고, 미러전은 후공쪽이 훨씬 유리한 거 같습니다. 어쨌든 미러전은 서로 누가 필드에 기물을 더 많이 남기고 함포로 하수인 정리를 잘하느냐 싸움인 거 같고, 보통 저같은 경우 후공 잡히면 퀘스트 - 해적으로 미리 필드를 먹거나, 첫 턴 동전 -  함포 다음 턴 퀘스트 - 1코해적 이렇게 필드를 먹었던 거 같고, 반반으로 가는 경우는 퀘스트 보상을 빨리 내는 쪽이 보통 이기는 거 같습니다.

홀냥도 한 6:4정도로 유리했던 거 같고,

천체드루는 8:2로 해적전사가 유리한데, 드루이드가 손패가 잘풀리는 판은 힘듭니다. 하지만 드루이드 손패가 그렇게 잘 풀리는 판은 많지 않아서 쉬운 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이 보인 덱은 무한점화 법사인데, 음... 이 덱 상대로는 한 판도 이겨본 적이 없습니다. 비밀을 없애는 카드가 없어서 그런지 얼방 얼방 이렇게 2턴 버리다보면 그 다음턴에는 보통 지더라구요. 그래도 잘 보이지는 않는 덱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간혹 사제가 한 번씩 보이는데 빅사제, 엘윈멧돼지 사제, 암흑사제, 리노사제 이렇게 있는데 많이 만나보지는 않아가지고 딱히 할 말이 없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전설런 하시는 분들 다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