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거
2019-06-05 12:03
조회: 3,686
추천: 8
완전 무과금 으로 하스스톤 시작하기 - 3. 하린이 등급전 : 진입 전2. 하린이 등급전 : 진입 전 이제 저희는 본격적으로 등급전 을 시작할 거예요 처음 시작하면 50등급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 50등급 ~25등급까지는 한번 지나가면 다시 되돌아올 수가 없는 등급 구간 이예요 이 말은 한번 등급이 오르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다시 등급을 내릴 수 없다는 말이죠 [한 달 이 지나면 본인이 도달했던 최고 등급 -4 등급으로 새로운 한 달을 시작해야 하는데 이마저도 25등급 이라면 아래로 내려가지 않아요] 즉 이 구간은 신규 유저 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등급 구간이라는 말이고요 같은 신규 유저들끼리만 매칭을 통해서 대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저희는 이 구간을 "하린이 등급전"이라고 이야기하도록 해요 이번 글의 내용은 하린이 등급전 에 진입하기 전에 알고 있으면 쓸모 있는 이야기 위주로 작성이 될 거예요 #. 카드팩 개봉과 골드의 사용 저희는 꽤 적지 않은 카드팩을 획득했을 거예요 저의 경우 동시 진행을 하느라 유럽. 북미는 튜토리얼을 마친 상태에서 친구 추천을 받아서 추천 팩 1개씩은 받지 못한 상황이었고요 플레이 기기 보상의 경우 전편에서 언급 한 것처럼 4팩 씩을 받았어요 아시아 : 26팩 유럽 : 25팩 북미 : 25팩 내용을 보자면 어반 : 9팩 대난투 : 2팩 폭심만만 : 2팩 마녀숲 : 3팩 얼왕기 : 2팩 오리지널 : 최하 5팩 ~최고 13팩 여기서 저희는 최초 전설 획득 확률 보정에 따른 전설 등급 카드[이하:전설] 획득을 위한 사전 방침을 알아야 해요 이쯤에서 "최초 전설 획득 확률 보정"[이하:확률 보정]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게 좋겠네요 전설 카드의 획득 확률은 평균 20팩 당 1개 확정 40팩 당 1개 현재 정석인데요 여기서 최초 개봉하게 되는 카드팩 블록에 한해서 확률 보정을 받을 수 있어요 확률 보정을 받게 되는 블록 은 10팩 안에 확정 적으로 전설 1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기본 확률의 4배가 높아지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여기서 획득 확률이라는 걸 알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전설 카드는 팩 1개를 개봉할 때마다 획득 확률이 + 돼서 올라요 평균적인 전설 획득 확률의 경우 1팩 2.5% + 10팩 25% + 4팩 10% = 15팩째 37.5% 이런 식으로 가중되다가 40팩 이 되면 100% 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실제로는 더 적은 % 가 가중이 되다가 40팩에서 100%로 확 오르는 거임] 이걸 확률 보정을 받을 경우 1팩 10% + 3팩 30% + 1팩 10% = 5팩째 50% 이런 식으로 가중되다가 10팩 이 되면 100% 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전설 카드 한 장의 값어치는 좋은 카드 건 나쁜 카드 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획득할 방법이 있다면 무조건 획득하는 게 좋겠죠? 해서 저희는 정규 블록 들 중에서 이 확률 보정을 받을 수 있는 모든 블록에서 일단 1전설 씩을 획득할 거예요 이를 위해서 2가지를 명심해야 하는데 - 25등급 전까지 골드는 사용하지 않는다 - 25등급 보상팩까지 각각 블록의 팩 개봉을 카운팅 한다 25급 이 되면 위와 같이 25급 보상 팩을 10개 받게 되는데요 어반 : 2팩 대난투 : 2팩 폭심만만 : 2팩 마녀숲 : 2팩 오리지널 :2팩 위에 확률 보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죠? 여기서 무료로 획득하는 위 카드팩에서도 전설을 획득할 가능성 이 있기 때문에 "25등급 전까지 골드는 사용하지 않는다" 라는 사전 방침이 필요해요 또한 평균 적으로 오리지널과 어반 블록 은 이미 전설을 획득했을 거고 운이 좋다면 그 외의 블록들 도 1 ~2개 블록은 전설을 획득 했을 거예요 운이 없다면 오리지널 블록만 전설을 획득하셨을 수도 있고요 문제가 저희는 확률 보정을 이용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블록의 25등급 에 도달한 후 저희는 골드를 획득하지 못한 블록의 카드팩을 구입하는데 투자를 할 것이기 때문에 "25등급 보상 팩까지 각각의 블록의 팩 개봉을 카운팅 한다" 라는 사전 방침이 필요해요 실제로 유럽 서버를 이야기해볼게요 오리지널 : 무조건 1전설 이상 획득하게 되므로 카운팅 불필요 얼왕기 : 골드로 추가팩을 구입할 수 없으므로 카운팅 불필요 어반 : 총 11팩을 개봉 7. 8번째 전설 1개씩 획득 대난투 : 총 4팩을 개봉 전설 획득 실패 폭심만만 : 총 4팩을 개봉 전설 획득 실패 마녀숲 : 총 5팩을 개봉 5번째 전설 1개 획득 위를 보시면 마녀숲의 경우 25등급 보상 팩에서 전설을 획득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5등급 전까지 골드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골드 투자를 할 경우 대난투 : 1~6팩 안에 1전설 획득 가능 폭심만만 : 1~6팩 안에 1전설 획득 가능 이런 상황 이겠죠 여기서 저희는 전설 획득에 실패한 블록의 팩을 상점에서 1팩씩 구입을 해요 이유는 확률 은 가중되기 때문에 무리해서 많은 팩을 구입할 필요는 절대 없어요 저희가 원하는 건 1전설을 획득하는 것이지 해당 블록의 팩을 많이 구입하는 게 아니기 때문이에요 상점에서 1팩을 구입 >> 개봉 >> 미 획득 >> 1팩을 구입 >> 개봉 >> 미 획득 >> 1팩을 구입 >> 개봉 >> 획득 : 구입 중지 이런 식으로 팩을 구입하시면 돼요 실제로 유럽 서버는 대난투 : 2팩 추가 구입 후 전설 획득 / 총 6팩 개봉 폭심만만 : 4팩 추가 구입 후 전설 획득 / 총 8팩 개봉 이런 식으로 총 600골드를 소비해서 정규 모든 블록의 전설 카드를 1장씩 모두 획득했어요 위 내용을 정말 요점만 간략하게 이야기 하자면 - 25등급 전까지 골드는 사용하지 말 것 - 25등급 전까지 개봉하는 카드팩을 카운팅 할 것 - 25등급 보상 개봉 후 전설 획득에 실패한 블록을 골드로 구입할 것 - 전설을 획득하면 구입을 종료 모든 블록의 전설 1장씩 획득 성공 #. 방향성을 정하는 것 제가 테스트를 할 때 3가지 플랜을 정하고 그 플랜에 따라서 게임을 진행했어요 이 방향성을 미리 정해 놓는 것은 꽤 중요해요 방향성을 미리 정하지 않고 그때그때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서 진로를 변경 하거나 무 의미한 소비를 하게 될 경우 하린이 등급전을 지나서 기존 유저들이 득실 거리는 정규 등급 구간에 진입했을 때 수중에 쓸만한 무기가 없거나 무기가 많이 약할 수도 있을 거예요 반대로 방향성을 확실히 정하고 그에 따라서 계획적인 투자를 할 경우 게임과 여러 가지 카드 그리고 메타의 덱들에 대한 이해도나 응용력 등등 은 딸릴지 몰라도 보유한 무기가 많지는 않아도 충분히 한판 뜰 정도는 마련이 될 거예요 이해를 돕기 위해 테스트 계정의 서버 들을 살펴보죠 1. 유럽 골드나 가루의 일체의 소비 없이 25등급까지 도달 한 후 확률 보정 에 따라 골드를 투자 모든 정규 블록의 전설을 획득 보유한 카드풀 과 비교 메타에서 사용할 주력 덱을 선택 2. 아시아 하린이 등급전 진입 전 메타에서 사용할 주력 덱을 선택 덱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분해 와 제작 선행 투자를 실행 후 하린이 등급전 진입 25등급까지 도달 한 후 선택한 주력 덱을 강화 나 완성 3. 북미 무과금 라이트 유저를 위한 방향성 모든 골드를 "달라란 침공" 모험 모드에 투자 지속 적으로 수급 되는 골드또한 모두 투자 5장 까지 구입을 마칠 경우 "자일.그림자 망토"[이하:자일] 획득 자일 의 잔.악.무.도 샘플덱 을 사용 ※. 자세한 내용은 이후의 글에서 이야기하게 될 거예요 위에 언급된 3가지 방향성 은 각기 장단점 이 있어요 1번 유럽의 경우 단점 은 하린이 등급전 을 진행하는 동안 진입 전 획득한 카드들과 진행 중 획득하는 오리지널 카드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요 장점 은 선행 투자를 일절 안 하고 25등급에 도달할 경우 다른 서버들 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질 거예요 2번 아시아의 경우 단점 은 미리 제작이라는 강수를 두기 때문에 이후 획득하는 카드팩 에서 중복되는 카드들이 적잖게 생길 거예요 또한 25등급 도달 후 선택 자체를 할 수가 없을 거고요 장점 은 하린이 등급전 을 정말 미친 승률로 지나갈 수 있을 거예요 25등급 도달 후 별다른 고민 없이 하던 덱을 그대로 하면 돼요 3번 북미의 경우 단점 은 25등급 이후 확률 보정에 따른 골드 투자를 할 수가 없어요 가장 큰 문제는 5장 까지 모험 모드를 뚫는 동안 등급전 에서 많이 어려움을 격을 수 있어요 장점 은 자일 이라는 카드는 고등급이나 전설 등반을 노리지만 않는다면 정말 미친 가성비를 보여줄 거예요 #. 하린이 등급전 진행 방법 작년에 글을 작성할 당시엔 모든 등급의 별의 개수가 5개로 통일이 되어 있었어요 하린이 등급전 도 마찬가지라서 이에 따른 장단점 이 있었죠 25등급 도달하기가 너무 길어서초보자분들에겐 힘들다는 점 이 큰 단점이었고 장점으로는 비슷한 유저 들과 매칭이 되는 등급전이니 만큼 경험을 더 쌓을 수 있고 특히 하루 100골드 퀘스트를 클리어하기도 나름 편했으며 그만큼 골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었죠 현재는 작년 패치로 인해서 하린이 등급전 구간은 전부 별 3개로 롤백 이 된 상태에요 총 250골드를 벌수 있는데 여기서 연승을 해서 추가별을 획득할 경우엔 벌어 들일 수 있는 골드가 더 적어지겠죠 [작년 엔 500골드까지 벌 수가 있었죠 ...] 해서 저희는 연승을 하지 않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100골드를 모을 경우 하린이 등급전 은 그만 하는 게 좋아요 이런 식으로 만약 2승을 할 경우 다음 판은 항복을 하세요 2승 하면 무조건 다음 판은 항복을 할 경우 정확하게 250 골드를 벌 수 있을 거예요 하스스톤 덱트래커 를 사용하면 좀 더 편한데 없을 경우 하스스톤 내에서 카운팅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카운팅을 하셔야 해요 빨간 테두리 보이시죠? 현재 90골드를 모은 상황이고 2승만 더하면 100골드 가 모이는 거죠 2승을 더하면 그날 은 하린이 등급전 은 그만 하는 게 좋겠죠 모험 모드 종류도 많고 나름 재미도 있고 하스스톤 이라는 게임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좋아요 게임을 더 하고 싶으면 모험 모드 추천 드려요 이제 본격적인 실전 편을 시작하겠네요 다음은 "4. 하린이 등급전 : 유럽" 편 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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