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렙 쭈알레기덱의 강세와 더불어 이캐릭 저캐릭 돌려가며 쪼렙덱을 돌려보고 있는 중입니다.

유러피안 도적덱은 이미 공지에 올라와 있고 수상도 할 정도로 암울했던 도적의 미래를 열어주고 있고.

기사 비트덱이야 머 많이들 쓰시고 당하시고...

술사는 비트덱하고 조금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토템소환의 랜덤성때문인데요. 이게 참 덱짜기 거지같네요.

정말 초반 손패와 더불어 토템운이 따라줘야 하는 거같습니다. 드로우 순도 그렇고... 술사 어려어... 포기.


      
사제로 시작해서 기사로도 돌리면서 덱에 꼭 2개씩 넣는 애들이 생겼는데. 고대의 감시자와 노스랜드~죠...

노스랜드야 머 너무 유명하시고.

고대의 감시자도 상당히 당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겝니다. 4/5에 공격불가 인데.  이 녀석은 침묵이 바로 봉인해제라죠.


침묵넣은 후로는 버프도 잘 먹고 아주 잘 돌아다닙니다. 사제로는 힐도 해줄 수 있는데다가 상대 사제가 싫어하는 공4.

체력도 5라 엄청 튼튼합니다. 즉사기 말고는 방법이 없죠. 즉사기 맞아도 침묵으로 한방 때리고 난 후니까 이득이득. 

체력회복수단이 많은 사제한테는 아주 주구장창 써먹을 수 있습니다. 옆에 북창녀랑 빛의 감시자까지 붙어준다면 



양옆에서 무럭무럭 렙업을 하며 카드를 던져주는 꼬라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침묵넣을 타이밍이 안오죠.

보통 요샌 침묵 2장 정도는 넣으시던데 고대감시자를 2마리 넣게되면 침묵을 4개 이상 넣어주는게 좋아요. 결국 

2올빼미랑 2스펠브레이커가 딸려오게됩니다. 사제의 경우에는 광역침묵이 있고 드루의 경우에는 숲의 수호자가 있죠.

사제분들이 쓰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빛감 북창 고대수호자 올라와있으면 무서울게 없죠.

0코 침묵이랑 고대감시자가 손에 있다면 혹은 갓빼미느님이 있으시다면 주저없이 후턴에서는 동전 던지고 감시자가 

뚜벅뚜벅 걸어나갑니다.
  2턴에  


드루의 경우를 보죠. 제가 드루를 잘 안해서 드루카드가 진짜 없는데. 이 비트덱이 너무 약하더군요. 후반에 힘이 너무 

딸리는 경항도 있고. 그래서 좀 무겁게 짜봤어요. 후반전 가니까 카드는 없는데 마나는 남는 상황..... 다들 짜증나죠.

그렇다고 모아서 올리기에도 광맞아 날라갈까 너무 강한 애로 내면 사제 정배에 스트레스가 이빠이...


드루의 장점을 생각해 봅시다.  반쯤 도적 반쯤 전사입니다. 영웅능력말인데요. 사제처럼 30이상 못올리는 것도 아니고

공격능력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즉발 공격 1은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더군요. 물론 마법사처럼 무피해로 때릴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아머1이 은근 초반에는 든든합니다. 후반 개싸움에서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질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끝날때 까진 끝난게 아닙니다. 절대 항복을 누르지 맙시다. 여러분이 짠 덱을 믿으세요.

유우기가 말합니다. "오레노 턴!! 드로!!  이 카드에 내 모든 것을 걸겠다!!" 그리곤 이겨요. 엄청 불리한 상황에서도.

포기하면 역전은 나오지 않습니다. 피 0될때까지 맞아주세요. 


그리고 직업카드를 봅시다. 다른건 다 모르겠고. 딱 눈에 들어오는게 바로 마나뻥입니다. 급속성장과 정신자극.

입하스를 해봅시다. 손에 급성과 정자가 같이 있는데 고대감시자와 갓빼미가 들어왔다.... 질수가 없습니다.

동전 던지고 

     2턴에  혹은 3마나짜리 애들을 불러낼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황이죠. 2-3턴에 체력5짜리 감시자를 죽이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죽인다고 해도 피해가 막심하죠. 

못죽이면 스노볼은 굴러갑니다. 피통이 4씩 날라가니까요. 중후반에 남는 마나가 생기지 않도록 덱은 좀 무겁게 가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급성과 정자가 잘만 떠준다면 상대보다 1-2코 앞서서 강려크한 아이들을 불러제낄수 있습니다.

정말 형편없이 가난한 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드로우는 풋내기와 노움발명가. 하늘비룡 그리고 별섬이 담당합니다. 1코짜리가 없는게 특징이네요. 

2  0  8  3  8  5  4. 입니다.   평균 3.5코네요...  에픽하나 없는 가난한 덱입니다  머 다들 그렇잖아요?? 라그나로스???

에효. 5만원 한번 질러봤는데 전설 3개 나온거 흑기사, 선장그린스킨(갈아버림) 티리온폴드링(갈고싶은데 뽀대가...)

이러고 있으니 원. 그냥 살아야죠 머.


인증같은건 없습니다. 아직 투기장 9승도 못해봤고. 6승 언저리 가는것도 힘에 부치는 저렴한 실력입니다.

그리고 남들은 죽죽 잘만 오른다던 마3..... 왜 종도록 플레이 해도. 승률이 반이상은 나오는 것 같아도 아직도 다1일까요?



허접쓰레기의 팁 같잖은 팁이었습니다. 감시자.. 꿀빠세요. 그리고 침묵 4개 이상 넣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