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1. 현재 일반 카드를 보유중이다.
조건 2. 패치 후 카드를 갈지 않을 예정이다.
조건 3. 패치 후 카드를 갈아버리는게 가능할 것이다.


Case 1. 얼창(혹은 압도, 은폐)

1.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카드만 보유
 - 패치 후 40 가루 보상
 = 40 가루 이득(패치 후 갈아버리면 추가 5 가루)

2. 일반 카드 갈고 황금 카드 만들어 보유
 - 일반 카드 갊 +5 가루
 - 황금 만듦 -400 가루
 - 패치 후 보상 +400 가루
 = 5 가루 이득(황금을 갈아버리면 추가 50 가루)

3. 일반 카드 보유하고 황금 카드 만들었다 패치 후 갈아버림
 - 황금 만듦 -400 가루
 - 패치 후 보상 +400 가루
 - 황금 갊 +50
 = 50 가루 이득(일반 카드까지 갈아버리면 추가 5 가루)

결론
 - 패치 후 일반 카드를 보유하겠다 = 황금을 만들었다가 패치 후 갈아버림 = 50 가루 이득.
    (귀찮으니 일반 카드를 가지고만 있겠다 = 40 가루 얻음. 사실상 10 가루 손해)
 - 패치 후 황금 카드를 보유하겠다 = 일반 카드 갈고 황금 만듦 = 5 가루와 황금 카드를 얻지만 가루만 보면 기회비용이 45 가루. 즉, 45 가루를 지불하고 일반 황금 카드를 얻는 격.
 - 야생 관심없고 다 갈아버리겠다 = 황금 만들었다가 패치 후 갈아버리는게 최선의 선택.


Case 2. 하늘빛 비룡

1.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카드만 보유
 - 패치 후 보상 +100
 = 100 가루 이득(갈아버리면 추가 20 가루)

2. 일반 카드 갈고 황금 카드 만들어 보유
 - 일반 카드 갊 +20
 - 황금 카드 만듦 -800
 - 패치 후 보상 +800
 = 20 가루 이득(황금을 갈아버리면 추가 100 가루)

3. 일반 카드 보유하고 황금 카드 만들었다 패치 후 갈아버림
 - 황금 만듦 -800
 - 패치 후 보상 +800
 - 황금 갊 +100
 = 100 가루 이득(일반까지 갈아버리면 추가 20 가루)

결론
 - 패치 후 일반 카드를 보유하겠다 =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카드 계속 보유 = 100 가루 이득.
 - 패치 후 황금 카드를 보유하겠다 = 20 가루와 황금 카드를 얻고 기회비용은 80 가루. 즉, 80 가루를 지불하고 황금 비룡을 얻는 격.
 - 야생 관심 없고 다 갈아버리겠다 = 아무 것도 안하고 일반 비룡을 보유하고 있다가 패치 후 갈아버리는 것이 최선.


Case 3. 실바(또는 라그)

1.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카드 보유
 - 패치 후 보상 +1600
 = 1600 가루 이득(패치 후 갈아버리면 추가 400 가루)

2. 일반 카드 갈고 황금 카드 만들어 보유
 - 일반 카드 갊 +400
 - 황금 카드 만듦 -3200
 - 패치 후 보상 +3200
 = 400 가루 이득(황금을 갈아버리면 추가 1600 가루)

3. 일반 카드 보유하고 황금 카드 만들었다 패치 후 갈아버림
 - 황금 카드 만듦 -3200
 - 패치 후 보상 +3200
 - 황금 카드 갊 +1600
 = 1600 가루 이득(일반까지 갈아버리면 추가 400 가루)

결론
 - 패치 후 일반 카드를 보유하겠다 =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카드 계속 보유 = 1600 가루 이득
 - 패치 후 황금 카드를 보유하겠다 = 400 가루와 황금 카드를 얻고 기회비용은 1200 가루. 즉, 1200 가루를 지불하고 황금 전설 카드를 얻는 격.
 - 야생 관심 없고 다 갈아버리겠다 = 아무것도 안하고 일반 전설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가 패치 후 갈아버리는게 최선.



최종 결론
 - (패치 후 카드를 갈아버리는게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얼창, 압도, 은폐는 황금을 만들어 놓는게 이득이다.
 - 가루 이득만 본다면 비룡과 실바, 라그는 황금을 만들어 두면 안된다.
 - 황금 카드를 보유하는게 목표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황금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다.



덧. 일반/황금 카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를 만들어 놓는게 무조건 이득이라 본문에서는 아예 언급조차 안했습니다. 그런분들은 가능하면 다 만들어두세요. 황금이면 더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