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5 도발(밑으로는 편하게 도발이라고만 부름)은 각 필드에 하나씩 존재하는게 원칙이다. 그래서 도발 한마리 있는거 아무리 잡아봤자 무한으로 생성된다. 특정조건 없이는 불어나지 않는다.
현재 버그게시판에 침묵이 걸렸다고 도발 안나오는건 1번과 관련이 있다.

도발이 난 계속 한개인데 상대는 두 개, 세 개 쌓이는걸 유심히 관찰했더니 규칙이 있는것 같았다. 몇가지는 추측이지만 적어본다.

2. (추측) 내 필드가 상대보다 2마리 ~ 3마리 이상 많을때 상대 턴 시작시에 도발이 나온다.
예) 내 필드 4마리 상대 필드 2마리 있을시 상대 필드에 도발 나옴.
이게 2마리 차이이면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때도 있는거 같다. 3마리 이상 많을때는 확실히 나오는거 같다.

(수정함)---- 2마리이상 차이날때 나오는건 맞는데 매턴마다 나오지는 않고 한턴씩 걸러서 나옴. 나왔다가 다음턴은 안나오고 그다음턴은 나오고 이런식

3. (추측) 냥꾼이 특정한 덫을 쓰면 도발이 무제한으로 나온다. 여기있는 조건 다 씹고 매턴마다 도발 누적됨.
내가 냥꾼이 아니라 상대가 냥꾼일때 당했던거라 무슨 덫인지는 모름. 레딧에도 글써있길래 적어봤다.

4. (추측) 도발이 2마리 이상 되면 도발이 계속 추가된다.
서로 빈필드에서 도발이 하나씩 존재했는데. 상대방이 배후자로 자기꺼를 복사해서 2마리인 상태로 턴을 넘김. 나는 낼꺼 없어서 그냥 턴을 넘김. 상대방 턴 시작시에 도발이 한기 더 나와서 3:1 상황이 됨.

여기 있는 추측 말고도 몇가지 추측이 더 있기는 한데 너무 확실하지가 않아서 안씀. 여기 적은 추측은 그래도 확실한 수준이라서 적음.


이번 난투 승리 팁
1. 기본적으로는 도발은 한마리만 존재하므로 잡지 않고 내비둔다. 잡아봤자 계속 튀어나온다.
2. 초반에 도발이 나오기 전에는 무조건 본체만 친다. 왠만하면 정리해줄 필요가 없다.
3. 꾸준히 하수인을 내면서 때를 기다리다가 한번에 뚫어서 본체만 친다.

아직 난투 잠수함 패치된걸 거의 모르기 때문에 저런식으로 하면 상대는 내 도발 하루종일 정리만하다가 자기 하수인 다 꼬라박고 짐. 첨에 규칙확인하려고 패배 수 도 없이 많이 했는데 저런식으로 하니까 20승하면서 패배 2판함.